[낙서잡담] 벚꽃을 기다리며

in #kr6 years ago


벚꽃2.png



가끔은 벚꽃보다 벚꽃이 필 그 시기의 분위기에 더 설렌다.
벚꽃이 필 시기가 되면 거리에는 달콤한 노래가 울려 퍼지고, 밤에는 기분 좋은 서늘한 바람이 피부를 스친다.

기분 좋은 바람 내 볼을 스치고 가벼운 발걸음 그대에게 가는길

거리엔 온통 설레임이 가득해
가슴이 떨려와 두근거리죠

봄날의 따스한 햇살이 우릴 감싸안고서
그날의 꽃향기가 머무르던 그곳에

-라이노 어쿠스틱 기분 좋은 바람 中-

희색과 황토색 그리고 어두운 나무들만 가득한 칙칙한 세상이 화사하고 매력적인 색들로 가득 찬다. 거기에 봄에 맺힌 아름다운 추억들이 어우러지면 봄이 더 사랑스러워진다.

다시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그대 없었던 내 가슴 시렸던 겨울을 지나
또 벚꽃 잎이 피어나듯이 다시 이 벤치에 앉아 추억을 그려 보네요

-로이킴 봄 봄 봄 中-

그 분위기에 벚꽃이 활짝 피고 그 벚꽃 잎이 나에게 닿을 때 삭막한 내 가슴에 봄이 찾아온다.
나는 남들보다 조금 더 늦은 벚꽃 축제를 즐긴다.
벚꽃이 질 무렵, 왕벚꽃 혹은 겹벚꽃으로 불리는 벚꽃나무에 꽃이 피기 시작한다. 얼핏 보면 일반 벚꽃나무보다 아름답지 못하다. 그러나 이 벚꽃나무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꽃이 만개 했을 때가 아니라 꽃이 질 무렵 분분한 낙화를 시작할 때이다. 영화나 만화 속에서만 보던 꽃비를 실제로 볼 수 있다. 함박눈이 내리는 것처럼 온 세상이 분홍으로 가득하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中-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많은 사람들이 때늦은 벚꽃 축제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살짝은 떠들썩한 그 분위기도 좋지만, 사람들이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 꽃비를 맞으며 아름다운 순간을 고스란히 독차지 하고 싶다. 나의 소박하지만 큰 욕심이다.
그래서 나는 남들과 공유하지 않는 나만의 장소가 있다. 카페가 하나 있는 조용한 마을 뒤로 돌아가면 작은 수로가 흐르고, 그 옆으로 난 둑길을 따라 벚꽃나무가 줄지어 서있다. 그리고 그 수로는 물이 아니라 꽃이 흘러간다.
내 기억 속에 그 수로는 항상 꽃으로 가득 차 있다. 처음 그 곳을 방문했을 때가 기억난다. 벚꽃이 전부 지고 뒤늦게 찾은 벚꽃구경이었다. 전날 쏟아진 폭우로 예정보다 이른 벚꽃엔딩을 맞이하였고, 나무에 달린 벚꽃 잎은 개수를 헤아릴 수 있을 만큼 적었다. 포기하고 집으로 갈 무렵 개울을 따라 무수히 많은 꽃잎들이 떠내려 오는 것을 발견했고, 꽃잎을 따라 무작정 개울을 거슬러 올라갔다. 그때 처음으로 그 장소를 발견을 하였다. 무릉도원을 처음 본 어부의 심정이 이랬을까. 황홀한 광경에 나는 한동안 그 자리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렇게 시작된 봄날의 일탈은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다. 4월 벚꽃 잎이 질 무렵 나는 그 곳을 찾아 혼자만의 벚꽃놀이를 할 것이다. 그렇게 한참 즐기다 집으로 돌아오면 머리나 옷 속에 숨어 있는 벚꽃 잎을 발견하고 다시 미소를 짓겠지.
항상 기분 좋은 일만 가득했기에 외롭고 힘들 때 몸에 숨어 있던 벚꽃 잎처럼 내 마음에 숨어 나에게 미소를 가져다 줄 것이다.
오늘도 그 상상을 하며 오지 않는 잠을 청해본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버스커버스커의 노래를 들을 봄님이 오고 있네요~~~ㅎㅎ덕분에 따뜻한 봄 느끼고 갑니다~~^^좋은 아침 되세요!!!

정말 거리에 울려퍼질 날이 얼마 안 남았네요 : )
좋은 밤 되시고 행복한 한 주 되세요 !

오랜만이여요 ㅎ 안 보이셔서 궁금했는데 봄을 데리러 다녀오셨군요 ㅎㅎㅎ

이제 나무에 달린 겨울눈들이 기지개를 펼 준비를 하네요 : )
다음주에는 포근한 봄바람이 불어오겠죠

Thank u bell sound for upvoting my post. I just followed u now. I hope we can become friends on discord via username: valiantval

Thank you : )
May each and every day of yours be renewed with lots of happiness and love.

앗 로이킹 노래 가사 중에, "봄 봄 봄"만 봤는데
보자마자 노래가 떠올랐어요.ㅋㅋㅋ

코인도 계절도 봄이 오고 있어요!!ㅎㅎ

좋은 노래는 저절로 생각나는 법이죠
르바님의 카타르 도하 여행기를 보니 벌써 여름이 된 것 같네요
봄이 오기전에 여름을 느껴버렸어요 : )

벚꽃이 가득한 수로라니! 그 사이에 복숭아 한알 숨어있지 않았을까 상상해봅니다. 나만의 장소는 내게 편안한 휴식을 그리고 일탈은 내게 시원한 자유를 주기에 저도 즐겨 찾는답니다. 그림도 글도 벚꽃잎이 한가득이라, 제 옷에도 꽃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벌써 봄이군요 :-)

그 복숭아 제가 가져도 되는거죠? 동물 친구들에게 양보를 해야하나 고민되네요
스프링필드님의 장소는 어딜지 궁금하네요. 언젠간 말씀해 주시겠죠
에구구 겨울눈이 싹틀 준비를 하는 것을 보니 봄이 오는게 맞는거 같아요
지긋지긋한 겨울녀석 : )

Congratulations @bellsound!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저희 지역에도 아주 크고 긴 벚꽃길이 있어요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산책로이긴 한데...
그래서 봄만 되면 그곳에 사람이 너무 미여터져서 -.-;;;
그래도 벚꽃이 정말 이쁘게 날린답니다^^

가까운 곳에 그렇게 아름다운 장소가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
매일 구경 갈 거 같아요
저희 집 가까운 곳에 가로수로 벚꽃 나무 심었던데
몇 년 뒤에는 저도 집 근처에서 벚꽃 놀이 할 수 있겠죠

와 이제 정말 벚꽃을 기다릴 수 있는 계절이 오는군요~ 종소리님에게 미소를 가져다주는 벚꽃 잎 같은 일들이 늘 종소리님과 함께하기를 바래요~^^

이번 봄이 오면 벚꽃잎으로 책갈피를 만들어야겠어요 : )
두고두고 볼 수 있게요

2018년 4월 그들이 다시 찾아온다 꺼지지 않는 바이러스 좀비처럼 스물스물 죽여도 죽지 않는 그들이!!!!!!!!!!!!!!!벚꽃 and 엔딩.
20170410_181306.jpg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결국 꽃잎은 떨어지지 니네도 떨어져라
몽땅 망해라 망해라

-10cm 봄이 좋냐 中-

ㅋㅋㅋㅋㅋㅋㅋㅋ이 노래도 제 노래목록에 있어요. ㅋㅋㅋ봄에 아주 아주 많이 불렀답니다. 커플 다 죽어라

저도 좋아하는 노래에요 : )
잘부르진 못하지만요

저도 노래는 잘 못불러요 ㅋㅋ 즐기는게 최고죠

어서 봄이 오면 좋겠네요
따스한 햇볕을 맞으며 봄노래를 흥얼거리고 싶어요

분위기가 로맨틱한걸 좋아하시나봐여~말투부터가 소녀소녀하네요 ㅋㅋㅋㅋ

소녀소녀한 걸 좋아해요
그림 그리기, 바느질하기, 카페에서 수다떨기, 특별한 날 집을 꾸미고 파티하기 같은걸요
그렇지만 남자라는게 함정
참고로 여자 좋아합니다
(가끔 주변에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2233.47
ETH 2998.30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