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를 위한 보팅바 by bezzangi 리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i1216입니다.

@bezzangi님이 즐겨찾기로 편하게 스팀잇 하기... SP 500 미만 사용자도 steem.com에서 보팅바 사용하기. 게시글에서 밝혔듯이

뉴비를 위한 보팅바를 제작하여 배포중이십니다.

해당 글은
1) 보팅바 설치하기
2) 보팅바 로그인하기
3) 보팅화 화면뜯어보기
4) 보팅하기
5) 게시글 즐겨찾기(북마크)하기
로 작성했습니다.


1) 설치하기

보팅바1.JPG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bezzangi님의 보팅바는 크롬플러그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실 분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보팅바 다운로드 바로가기


2)로그인하기

설치를 완료하면

이렇게 동그란 보팅아이콘이 생깁니다.
누르면 username, Posting key, password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으흠...

username은 스팀잇 아이디인걸 알겠어!
posting key는 뭐지????

포스팅 키를 모르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그게 접니다.. 포스팅키가뭐죠?ㅋㅋㅋ)
왜냐면 이건!! 뉴비를 위한!! 보팅바니까요.(포스팅키가 뭔지 몰랐던 바로 제가 뉴빕니다.)
포스팅 키는 일반 패스워드와 달리 스팀/스팀달러를 건드릴 수 없는!! 오직 포스팅만을 위한 로그인 비밀번호..라고 합니다.(저도 이번 글을 적기 전까지, 보통 자동로그인을 하니 포스팅키를 알지도 못했고...사용한 적도 없었네요.)

포스팅 키는 지갑!!-> 권한!! 을 누르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저 포스팅키를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쉽네!

이제 Password인데 패스워드는 스팀잇패스워드가 아니라!!! 그냥 개인적으로 사용할 패스워드라고 합니다!
첫번째 로그인이라 대충 1234 때려넣었습니다.

이 패스워드와 포스팅키가 조합되어 포스팅키가 암호화된다고 하네요. 스팀/스팀달러에 손댈수 없는 포스팅키이지만, 이중보안이 들어가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할때 새로 패스워드를 넣게 되어 있어요. 의도하신진 모르겠는데 혹시나 비밀번호를 까먹었다 싶으면, 그냥 로그아웃을 하고 새로 패스워드를 적용하면 되는 방식이네요.

이러면 되야하는데....

멋지게 로그인을 눌렀는데!!! 로그인 실패!!!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뭐지?? 왜지???

포스팅키를 잘못입력했나? 몇번이고 복사해서 붙여넣었는데 안되더라고요..

별도로 검색해서 알아보니

아까 포스팅 키로 다시가보시면

이 개인키 보이기를 눌러야 하나봐요.(아니면 말해주세요. 제 키 공개되나요??ㅋㅋㅋ)

개인키 보이기를 누르면

이렇게 개인키 숨기기라는 이름으로 바뀝니다. 포스팅키가 활성화 되는 것인가봐요.

이렇게 해두면

로그인이 됩니다.


3) 보팅바 화면 뜯어보기

화면을 하나하나 보면

먼저 보팅파워가 보입니다. 현재 보팅파워는 84.85%이네요. 풀보팅을 할경우 1.7%만큼 감소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재의 보팅파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busy 보팅바와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busy 보팅바의 경우 보팅파워는 확인이 안됩니다.(대신 슬라이드를 활성화 해두었을 경우, 보팅시마다 보팅 퍼센테이지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물론 busy도 개인페이지에서는 쉽게 보팅파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팅파워 밑에 박스를 이용하거나, 수치를 입력하여 쉽게 원하는 보팅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건 북마크 버튼입니다.


제작자이름입니다. 제작자 옆에 보팅버튼을 누르면

개발자에게 보팅하겠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예를 눌러보았는데


실패했다고 다음에 하라고 합니다ㅋㅋㅋㅋ

화면은 여기까지 살펴보고 실제로 보팅을 해보았습니다.


4)보팅하기

실제로 보팅하면 정말로

1.7%만큼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를 옮겨서 보팅비율을 절반으로 줄여서 보팅할 수 있습니다.

개인 블로그페이지, 글쓰기 페이지등에서는

이렇게 보팅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세심하네요


5)게시글 즐겨찾기(북마크)하기

스팀잇에는 북마크 기능이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찾아보고 싶은 글이 있다면.. 리스팀을 해두면 찾아볼 수 있어요. 그것도 너무 많이 해두면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보팅바 플러그인에는 포스트 즐겨찾기 기능이 함께 들어있더라고요.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새로운 부분이 생깁니다.

즐겨찾기를 하고싶은 스팀 포스트를 보고있는 상태에서 보팅바의 별표시를 누르면 favorite list에 추가된다는 말과함께 보팅바 밑에 해당 포스트가 즐겨찾기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에서 즐겨찾기를 누르면 이렇게 '저자'와 '포스트'가 즐겨찾기가 되고요

개인 블로그 페이지에서 즐겨찾기를 누르면 저자의 아이디가 즐겨찾기가 됩니다.

해당 즐겨찾기를 누르면 '새 탭'이 열리면서 이동하게 됩니다.


오치님부터 유명하신 분들의 글을 즐겨찾기 해보았습니다.
즐겨찾기를 할 수록 점점 보팅바가 아래로 길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팅비율을 조절하는 기능도 좋았지만, 즐겨찾기 기능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bezzangi님이 후기를 적을 때 개선할 점을 적어달라고 하셨는데요.

제가 불편했다고 느낀 개선할점은 바로 이겁니다!!

즐겨찾기를 보팅바에서 바로 취소할 수가 없습니다. 즐겨찾기를 하려면 즐겨찾기한 페이지로 가서 별표를 눌러 취소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즐겨찾기가 50개라면 50개 페이지를 일일이 들어가서 취소해야하는거죠. 그런데 이게 새탭으로 열리다보니, 하나하나 취소하다보면 탭이 수십개로 늘어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즐겨찾기 옆에 x버튼으로 취소하는 버튼이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스팀잇을 위해서, 특히 뉴비를 위해서 좋은 플러그인을 만들어주신 @bezzangi님께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서브기능을 통해 스팀잇이 보완되고 더욱 성장하는 것 같아 행복하네요.
보팅바10-7.JPG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비아빠의 태교일기를 작성중입니다. 시간날때 들러서 재밌게 읽어주세요~^^

<태교일기>
1.임신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내가 아빠라고?"
2.결혼 두달, 아빠가 되다- 당시 병원다녀온 후 적은 단문
3. 쿵!쿵!쿵!쿵! 처음 듣는 내 아이의 심장소리
4. "갑자기 피가나와.." 부정출혈 발생ㅜ 사색이되어 병원에 달려간 어느날
5.아내가 입덧을 시작했다.
6.TSH가 높다고? ...무슨말이지?
7.태교툰_슈슈슈~ 심음측정

Sort:  

넵 북마크 편집 기능 추가해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COSINT가 진행하는 < 보팅 파워를 나눠 드립니다 #3 >에서 나왔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한 포스팅 기대할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256.11
ETH 3036.3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