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to] Tenyuu

in #kr6 years ago (edited)

Tempura

일본에 자주 다니는 미식가 친구로부터 일본의 덴푸라는 우리가 아는 튀김과 다른 종류이니 꼭 먹어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벚꽃시즌을 맞아 교토에 가본 김에 일본의 타베로그를 뒤져 괜찮은 덴푸라집을 다녀왔습니다.

타베로그 평이 좋았지만.. 가보니 기대 이상으로 너무 괜찮더군요.
일단 사진으로 코스 시작합니다.
애피타이저는 기대하지 않고 먹어서 안 찍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ㅋㅋ 찍기 시작한거라 식전음식 몇가지는 빠져있습니다.

000.jpg

다찌가 있는 줄 알았는데.. 개인 방들이 나누어져 있는 엄청 프라이빗한 식당입니다.
방이지만 다찌처럼 방 안에 부엌과 연결된 문이 있어서 튀겨지면 바로바로 들고 나오십니다.
방 옆에 예쁜 일본식 정원이 있어 찍어봤습니다.
제일 처음 주신 두부.. 아무 생각 없이 먹다가 찍지 못해서 두번째 접시부터 찍었습니다.
00.jpg
0.jpg

자왕무시 이게 제일 임팩트 없긴 했습니다만 먹을 만 했습니다.

1.jpg

생선을 튀겨서 샐러드처럼 나온건데.. 진짜... 존맛 대잔치. 튀김인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담백

2.jpg

처음에 무슨 장과 무를 주길래 소바 주나 했더니 여기에 무를 넣어서 튀김을 찍어먹는 거라고 하시네요. 또는 후추랑 소금을 튀김에 묻힌 뒤 레몬을 뿌려 먹으면 된다고 영어 안내문을 주십니다.

10.jpg


본격적 스타트

3.jpg

새우튀김 이건.. 맛없기 힘든 맛이니..
역시나 맛있습니다. 소금 후추에 레몬 뿌려먹으니까 진짜... 엄청... 담백합니다.
버섯 버섯향이 진짜 튀김 속에 갇힌 것처럼 향이 진합니다.

4.jpg

오징어인데.. 겉은 바삭한데.. 속은 살짝 물에 데친 촉촉한 오징어 맛
와 진짜 담백합니다.

5.jpg

콩이랑, 생선을 싼 깻잎.
진짜 신기한게 튀김인데 날 콩 (raw beans) 먹는 것 보다 더 신선한 느낌.

6.jpg

장어... 소금에 안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
장어뼈 이건 더 맛있...하아..

7.jpg

식사를 텐동, 텐차, 텐우동 중에서 고르라고 해서 텐차로 골랐습니다.
녹차밥에 튀김을 올려주는데, 와사비를 위에 올려먹으라고 하시던군요..
오차즈케를 좋아하는 저로선.. 대존맛이었습니다.....
진짜 별미입니다.... 녹차의 그 향긋함과 따뜻한 밥과 튀김 여기에 상큼한 와사비..
생각하지 못한 별미였습니다.

8.jpg

마지막 후식인데.. 과일이 엄청 탱글탱글하고, 여기에 올려진 저 젤리에서 깻잎향이 나던데..
진짜 엄청 상큼합니다... 아이스크림이 나왔으면 오히려 더 느글거릴 뻔했는데, 딱 깨끗이 잡아줍니다.

한 사람당 15만원정도 냈는데.. 진짜 하나도 아깝지 않은 코스였습니다.
식당 자체가 고급지고 서비스가 좋아서 이 식당이 청담에 생기면 사람당 30은 받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토에 가면 진짜 다시 한번 들리고 싶은 강추!!! 식당입니다.

튀김은 느끼해서 잘 못먹는 제가 튀김으로 이루어진 코스를 먹었다는 게 놀라운 식당이었습니다. 그 정도로... 느끼하지가 않습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Tenyuu
주소: Japan, 〒604-8083 Kyōto-fu, Kyōto-shi, Nakagyō-ku, 麩屋町 三条上ル下白山町299
번호: +81 75-212-7778

호텔컨시어지에 메일보내서 예약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벚꽃시즌이라.. 정말 힘들게 예약한 식당입니다.

마지막으로 예뻤던 교토의 골목길 사진 올립니다.

IMG_4214.JPG

한줄평: 덴푸라는 튀김계의 혁신이다.

Tempura is totally different dish from what we usually have known


pumpkin2.jpg
by @bingepumpkin

Sort:  

헐 진짜 비싸다 역시 일본인가...
하지만 그 만큼 맛있겠죠? ㅎㅎ

근데 먹다 보면 요즘 가로수길이나 청담에서 15만원주고 먹는 오마카세 코스보다 나아요 ㅋ 소소히 황송한 서비스로 먹다보면 가격대비 싸다는 느낌도 든답니당 ㅋ

아 그렇게 말씀하시니까
뭔가 기대가 되네요 ㅎㅎ
기회되면 가보고 싶네요!

참 먹음직 스럽고 정갈한 음식은 일본인가봐요 ㅎㅎ
먹부림 여행으로 일본도 좋죠^^
답방 왔습니다~
프사는 저보다 더 귀욤이신데요?^^
내일은 좀 쌀쌀하다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당 ㅋㄷㅋㄷ

주말잘보내세요
꾸욱

앗 감사합니당 ㅋㄷ 즐거운 주말이 금방 가버렸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7755.59
ETH 3831.6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