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장 늦지않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0E4245AE-8C6B-4D07-9FE0-1271A3D49BF0.jpeg

학점은행제는 일반 학사 행정 제도라고 보셔도 무관합니다

그러니 학점은행제로 학사 혹은 전문학사를 취득한다면

일반대학을 졸업한 것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이 되며

학사 취득 후엔 학사편입 / 그리고 대학원 진학 등도 일반대학 졸업자와 똑같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가 일반대학과 다른 점은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라는 부분에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사 혹은 전문학사 취득 조건은 이러합니다

학사 140학점( 전공60 일반50 교양30 ) 전문학사 80학점( 전공45 일반20 교양15 )입니다.

학점은행제로 한 학기에 취득 가능한 학점은 24학점 일 년에는 42학점입니다.

그러니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를 취득하려면 2년 그리고 4년제 학사를 취득하시려면 3년 반이 걸리죠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자격증 혹은 독학사 시험 등으로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어

학위 취득 기간이나 비용 등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을 취득할 때 제한되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자격증 배점을 보고

자격증 취득을 학위 과정에 플랜으로 넣으면 학위 취득 기간은 현저히 줄어듭니다.

일반적인 학점은행제 학위 취득 기간은

학사 2년~2년 반 / 전문학사 1년에서 1년 반 정도로 학위를 취득하고들 계십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 비용적인 부분도 궁금하실건데요!!

일반 대학의 5/1 정도의 학비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기별로 교육비를 납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학비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없이 학업 진행이 가능하겠죠?!

Sort:  

예전 제가 학점운행제 통해서 학사를 받고 학사 편입을 했었는데 그것도 돌이켜 보니 참 오래 되었네요 ^^
저는 2년과정이었고 남은 학점은말씀 대로 이런 저런 자격증으로 체웠었어요 ^^

저도 한달전에 알았어요 대학교 중퇴하고 일을 구할려니까 대부분 회사들이 대학교 졸업 타이틀을 너무 중요시 하더라구요..ㅠ

학점은행이란 제도가 진짜 저는 진짜 좋게보고있는데 독학사랑 뭐가 다른건지 잘모르겠네요 ㅎㅎ 편입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길이 많으니 좋습니다 저역시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인데 요즘참 고민이 많습니다.

저처럼 대학교를 중퇴해도 대학교에서 학점 받았던거 인정해주고 독학사 시험치면 과목당 점수를 쳐줘서 졸업장을 딸수 있게 햇더라구욯

편입은 하실건가요? 학점은행 학사으로만은 한계가 있다고 들었어요..

거기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봐야겟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33.41
ETH 2934.46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