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경영자로서의 네드(ned)의 고민은 결국 계속기업(Going concern)가정에 대한 우려.

in #kr5 years ago

저도 저 사진올린 증인 글보고 야 상황이 급하긴 급한가 보다 싶더라고요ㅎㅎ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도 정말 큰 영향을 받으니 어찌보면 당장은 외부요인이 더 클 것 같네요.

망하기 직전에 이르면 결국 광고를 어떻게든 도입을 하겠죠.

Sort:  

사진 보셨었군요.
지금 암호화폐 시장의 코인 및 스팀 가격은 초기 버블이 제거되어 가고 있는 단계라고 보여지고, 아직까지도 버블이 다 걷히고 성숙된 시장으로 바뀌었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예전 글들에 이미 다뤘지만) 광고가 있다고 가정한 계산을 해봐도 타이트한 것 같습니다. 수급요인이나 일시적 기술적 요인도 작용할 수 있겠지만, 특별한 재료가 없다면 상당기간 계속 어려운 여건일 듯 하네요.
편한 하루 보내세요.

네 직접 맞팔하는 몇안되는 해외 증인이라 우연히 봤네요ㅎㅎ

킬러앱이 나와야 뭔가 상황이 진정으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워낙 시장이란게 또 아무 이유없이도 올라가는 경우도 많으니 정말 속단하긴 힘들죠. 스팀같은게 좀 모범사례가 되나 했으나. 현재까진 그러지 못했던 것 같아 아쉽네요. CEO역량이 참 중요한 것 같은데 네드는 그러지는 못하는듯.

네 비트코인SV가 비캐를 제낄 지가 주목됩니다.
비트코인SV, 논란의 심연을 좀 더 들여다 볼 필요.

저는 기본적으로 기술적인 부분에 주로 관심을 가지다 보니 이런 부분은 잘 관심을 못가지게 되더라구요. 기술적으로도 살펴볼게 있긴할텐데 시간상 못 보게 되는 부분이 아쉽고ㅠㅠ 차라리 시간되면 EOS를 공부를 해보긴 해야겠는데 이도 딱히 못하고 있네요. 사실 EOS는 제대로 깊게 이해하는 사람이 잘 없긴 하더라고요. 한창 만들어져 나가는 상황인 점도 크고 또 그럴 능력이 되는 사람들은 보통 자신들의 블록체인이나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보니ㅎㅎ

스팀은 저에게 이제 이것저것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놀이터 같은 곳인데 안 망하면 좋겠어요ㅠㅠㅎㅎ

네 잘 알겠습니다. 스팀의 단기 시세랑도 연관된 부분이라 같이 말씀드려봤습니다.

오래 견딜려고 하는 구조조정으로 생각하려구요.

eos를 참고하면 스팀 이해에도 더 좋더군요. 오늘 사실 전체 이오스댑들의 시총을 구해 이오스와 비교헤보고 쓰는 글이기도 합니다.

그거보고 SMT는 애를 낳아주는 것이고 그 애들이 기본적으로 자라는데 필요한 비용은 부모(스팀)이 가진 것을 갈라서 대는 것이고, 애들이 잘된다하여 어지간하지 않고서는 부모가 자식 덕을 보기는 힘들다는 느낌을 얻게 되었거든요.

이오스도 연구하시는군요. 아직 눈에 띄는 sns/블로그 서비스가 없다뿐 이미 많이 쓰이고 있으니 공부를 하긴 해야할 것 같아요ㅠㅠ 스팀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안되는 것이 기술적으론 큰 약점이긴합니다. 전 물론 많은 부분 스마트컨트랙트를 굳이 쓸 필요없다는 입장이지만 선택가능한것과 안되는 것은 큰 차이니. 기술적 진보를 이뤄낼만한 개발인력이 남아 있기나 한지가 가장 의문입니다. 종종 이오스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스팀이 굳이 스마트 콘트랙트를 가질 필요가 있나요? 스팀 기반 SMT가 STO를 통해 성장할 수 있을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 댓글에 써둔 대로 전 많은 경우 굳이 스마트 컨트랙트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예를들어 ICO정도 되야 스마트컨트랙트가 필요하지 스몬정도 돌리는데 스마트 컨트랙트 쓰면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SMT는 일단 나와봐야 무슨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168.03
ETH 3172.7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