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blog에 제가 한 일들이 소개되었습니다 + NextColony API 공개

in #kr5 years ago (edited)

Steemit blog Update

조금전 올라온 @steemitblogSteemit Community Contributions (D.tube Embeds!) 글에 제가 얼마전 스팀잇에 제 코드 반영 (부제: 지갑 분리가 가져온 긍정적인 변화)에서 말씀드렸던 제가 했던 일들도 소개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11개 업데이트중 4개가 제가 한거라서 1/3이 넘네요^^ 그래서인지 마지막에

"Special thanks to @blockchainstudio for all the great contributions!"

로 특별 언급도 해주었습니다.

이건 또 top of utopian에서 소개되는 거랑은 또 다른 재미와 보람입니다.

그중에 hyperlink markdown 복사기능은 standout 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현재 글에 그 기능을 썼는데 아주 편하다고 멘트도 남겼네요^^

함께 standout에 선정된 smittyvb는 과거 스팀잇 직원인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제 직원이 아닌가? 원래 아니었나. 저도 잘 모르겠네요. 직원이 아니었더라도 스팀 초기부터 참여했던 사람입니다. timcliff는 메인증인이고.

참고로 제 깃허브 메인 아이디가 economicstudio입니다. 만들던 당시에는 blockchainstudio가 없었는데 어느순간 생겨서 그것도 제가 파킹하긴 했는데 변경하다 뭔가 잘못될까봐(실제 변경하려면 뭔가 잘못될 수도 있다는 경고가 뜨긴해서ㅠㅠ) 그냥 쓰고 있습니다. 어차피 스팀잇의 @economicstudio도 사실상 이제 쓰진 않지만 제 부계정이기도 해서.

NextColony API 공개

NextColony 전투가 6월 8일에 시작된다는 Battle starts on June 8th글에서 API를 완전히 공개했습니다. https://jarunik.github.io/nc-docs/api/

backend 개발자가 steem-ua, steembasicincome등의 개발을 했던 holger80이고 기존에도 json 포맷은 다 공개를 하면서 상태조회 API도 곧 공개될거라 했는데 벌써 되었군요.

지금 대충 한번 훑어 보니 API문서도 상당히 잘 정리해두었습니다.

기능도 좋아서 건물/스킬 업그레이드 완료에 남은 시간까지 조회가 가능하네요. 즉 매우 효율적인 자동화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해짐을 의미합니다.

기존에도 그냥 적당히 주기적으로 custom_json을 보내면 되긴했지만 비효율적이고 타이밍이 완벽할 수가 없는데 이제는 실제 자원양 남은 시간 감안해서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졌다는 이야기이지요.

게다가 포스팅 권한 위임을 통하면 대리 운영 프로그램 제작도 가능해진 상황입니다. 그런게 게임환경에 득이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제가 업그레이드 버튼 누르기 귀찮아서라도 시간만 되면 만들어보고 싶기도 하고 이왕 만들게 되면 이런걸 서비스로 만드는 것도 재밌겠다 싶어서 아이디도 만들긴했는데^^ 시간문제도 있고 부계정 키워주는 것에 대한 논란의 여지도 있을 수 있어서 아마 만들게 될 것 같지는 않네요.

앞으로 오토들이 많이 나올 것 같은데 드럭워즈 전례도 있기 때문에 생각없이 오픈하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일단 heist같이 단순하게 바로 이득되는 건 없어보여서 좀 더 복잡하니 안심하는 것 같기는 하네요. 하지만 부계정 만들어서 기본 레벨 올리는 작업은 정말 자동화가 쉽게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넥스트콜로니가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는 모르겠고 저는 사실상 시간때문에 이번엔 시작은 그런대로 일찍했어도 사실 플레이를 제대로 하고 있진 못하지만 그래도 좀 제대로 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장한바대로 아무것도 없이도 블록체인데이터만 가지고 리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진정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반면 드럭워즈는 암호화 트랙잭션때문에 솔직히 지금 단계에서 드럭워즈 팀에서 임의로 병력 만들어 쓸고 다닌다한들 검증할 길도 없습니다. 재연할수도 검증할 길도 없는 게임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라기보단 블록체인 활용 게임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Sort:  

!dramatoken

잘 모르지만 그냥 드라마틱!!

gomdory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gomdory님의 곰돌이 일기장 5월 1일 - 댓글구출 4300개 돌파!


댓글구출 4300개 돌파 - noisysky님 축하드립니다!
곰돌이 4300번째 댓글 축하드립니다...

완전 축하드립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6을 보팅해서 $0.01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27번 $50.452을 보팅해서 $56.05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우와.. 공식에 이름을 남기셨군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고양이 귀엽네요^^

@metamon 님이 만든 텔레그램 스티커에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안타깝게 이분도 사실상 스팀잇을 그만두신 것 같군요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곰돌이가 @everslot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5을 보팅해서 $0.01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23번 $50.425을 보팅해서 $55.98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대단하시네요~ 넥스트콜로니는 저도 일단은 하고 있습니다


@blockchainstudio님 넘치는 사랑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blockchainstudi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5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li-li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한쿡세계시민 #61 (190501)

...leecho 워싱턴 DC, 미국
Bbramd 한국 blockchainstudio 영국 bree1042 미국
Ddj-on-steem...

zorba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4/30]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an님, 태국에서 jisoooh0202님,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livelyshawnee님, 영국에서 blockchainstudio gomdory님, 일본에서 sizuko님, 프랑스에서 eric66님, laylador님, 네덜란드에...

그것참 이글 쓰다가 스팀잇 버그를 또하나 발견했네요. 양파에요 양파ㅎㅎ

ㅋㅋ 수고 많으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6을 보팅해서 $0.01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26번 $50.446을 보팅해서 $56.03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스팀잇이 양파였군요.ㅋ 그럼 양파를 사과로 바꿔주세요~ㅎㅎㅎ

사과ㅎㅎㅎ

참 좀전에 steem keychain 초간단 기능하나 추가하다 생각난건데 이때 발견한건 알고보니 버그가 아니더라고요. 마크다운 링크 제목에 steemit.com 이 들어가면 피싱일수도 있으니(즉 실제 링크는 엉뚱한 곳이지만 보이기만 스팀잇인것처럼 해둘수가 있으니) 그걸 빨간색으로 링크를 깨서 보여주는 기능이더라고요. 오히려 busy에 해당 기능이 없네요^^ 물론 busy는 외부링크로 갈때 확인하는 옵션이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듯. 괜히 스팀잇 뭐라 했네요. 사과해야겠어요ㅋㅋ

@bluengel님도 참고하셔요ㅎㅎ

오잉^

다시 오이로~ㅋ
캬~괜춘한 기능 발견하셨네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이ㅎㅎ

근데 그리고보니 @bluengel님과 @anpigon님 둘다 개발자시면서ㅠㅠ 스팀잇도 좀 고쳐주세요ㅠㅠ 요새 분위기가 왠만하면 다 받아줄 기세입니다. 헛수고 하진 않을 것 같아요. 다운보팅 버튼부터 누가 좀 옮겨줬으면ㅠㅠ

ㅋㅋ IT 떠나 전업 스티미언으로 스팀 세상을 만끽하고 있사옵니당~프히히히히~

스팀잇 베타부터 확 던져버렸으면~!
개발중 개발 하는거 좋은뎅...
뭐랄까...
사용자와 함께 개선이라기 보다
개발 중심의 개발을 테스트넷이 아닌
실 운영에서 마구마구 바로 적용~! 뜨아~!

스팀잇에 갑질하는 빌공 없을무 원(?)이 있나 봄~! ㅋㅋ

이오스에서 뭔가 준비하고 있는거 톺아보기 해보셔용~
댄이 디튭에 올렸네욧~ㅋ

늘 수고 많으셔용~!

아이디어는 함께 공유해요 늘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517번 $51.330을 보팅해서 $57.24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고마운 곰도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anpigo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1을 보팅해서 $0.012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41번 $50.561을 보팅해서 $56.26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1005.71
ETH 3788.87
USDT 1.00
SBD 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