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game#3] 마스크맨 Mask Man

in #kr6 years ago (edited)

  #[Board game#3] 마스크맨 Mask Man
 

마스크맨은 일본의 보드게임 회사 오잉크 게임즈 Oink Games
에서 나온 게임입니다
 

오잉크 사의 게임들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미니멀한 사이즈의
게임들을 주로 출시합니다 (대부분 이쁜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마스크맨는 '프로레슬링'이라는 독특한 테마를 가진 카드
게임입니다
 

그 중에서도 멕시코의 유명한 프로 레슬링 '루차 리브레Lucha Libre'
를 배경으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억의 레이 미스테리오가 생각나네요)

게임은 여기 보이는 여섯명의 레슬러들을 이용해 손패를 터는 클라이밍 게임입니다
 

*클라이밍 게임의 특징은 카드마다 우열이 따로 정해져 있으며,
이런 카드의 우위를 이용해서 먼저 손패를 터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들을 말합니다 (대략적인 설명입니다)
 

여기서! 이 게임의 독특한 점은 일반적으로 우열이 정해져 있는
클라이밍 게임들과 달리 카드 간의 우열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로
게임을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레슬러가 데뷔! 등장! 할 때마다
레슬러들 간의 밟고 밟힘을 통해 우열이 만들어져 나갑니다
 

(레슬러들 간의 우열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규칙은...
마스크맨은 눈 앞에서 설명하더라도 한 번에 이해하기
힘든 난해한 규칙의 소유자입니다....:( (악명이 높습니다)
어렵지 않은 게임임에도 그 난해한 부분(레슬러들간의 우위가 형성되는 방식)을
명확히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패스~ㅎㅎ
 

결과적으로 한 라운드는 꼴찌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손을 털면
끝납니다

 

손을 턴 순서에 따라 챔피온 벨트!(+2,+1,-1)를 받고~ 3라운드를 진행해
받은 챔피온 밸트의 숫자의 합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 약간 높은 진입 장벽만
사알짝 넘어서면 이 것만큼 재미있는 게임도 없죠

다음에도 재밌는 게임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남은 오늘 하루 잘 보내시길 :) 

마스크맨 Mask Man/ 2-6 Players/ Age 9&up/ 20min

Sort:  

요즘 보팅 파워가 없어서 보팅을 못해드려 죄송합니다.ㅠㅠ 흥미로운 게임이네요. 카드의 우열 관계가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매 번 게임을 할 때마다 다른 결과가 도출될 것이므로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아니에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한글님! 게임의 포인트를 정확히 아셨네요 :)

보드게임을 주로 포스팅 하시는 거군요.^^
보드게임 재미있죠. 한번 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잖아요.^^
잘 보고 갑니다~

저야말로 울곰님 포스팅들 잘 보고 있습니다 :)

세상에 보드게임은 많고도 많군요
저도 나름 많이 안다고 알았는데....
첨 보는 것들이 너무 많네요 ㅎㅎ

마스크맨은 출판하는 회사도 작아서 알기 쉽지 않죠...ㅎㅎ
보기 쉽지 않은 게임들 위주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

루차 리브레를 모티브로 한 카드 게임이라니 신기하네요~!

프로 레슬링을 좋아하는 일본에서 나온 게임다운 테마죠 ㅎㅎ

오! 이거 정말 해보고싶은 보드게임이네요!!
루미큐브와 클루 이외의 보드게임을 소장하고싶은 생각이
스멀스멀 피어오르는 중입니다 ㅎㅎ

이 회사 게임들은 구매욕을 엄청 자극하는 애들이 대부분이에요 ㅎㅎ
단점은 가격이 구성에 비해 좀... 디자인 값이려나요

어릴 적에 프로레슬링 보던 시절이 생각나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 아쉽게도 이 게임에서 서로 치고박고 싸우진 못하네요 ㅎㅎ

오~~~~ 재밌겠네요. 딸내미가 좀 더 크면 꼭 해보고 싶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가족과 보드게임을 하는 모습 워너비 중 하나죠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소장욕구가 스물스물 올라오는 게임 소개네요...!

한글판이 나온다고 하던데...ㅎㅎ 이 회사 게임은 전부 이쁩니다

저도 레이 미스테리오가 그립네요 ㅎㅎㅎ보자마자 그것 생각했어요 ㅎㅎㅎ
저는 보팅 파워는 없지만, 자주 제 퀴즈카페에 오시니 ㅎㅎ

tip!

12/18 퀴즈카페 당첨금 보내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D

댓글 감사합니다!! 요즘 스팀잇내 여행 포스팅을 담당하시는 분들 덕분에 한 동아 식어버린 여행에 대한 욕구가 끓어오르고 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692.63
ETH 3775.19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