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산책] 약현성당

in #kr7 years ago (edited)

오늘 점심산책은 약현성당입니다.
충정로의 대표적인 명소죠.
햇살이 좋으니 사진도 이쁘게 나왔네요.

얼마 전, 홍상수 감독의 영화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를 보았는데요.
성현아와 유지태가 참석한 결혼식 장면이 여기서 촬영된 것 같습니다.
드라마 촬영팀이 촬영을 하는 장면도 몇 번 봤습니다.

내부를 보면 정말 결혼하고 싶은 곳이에요.
아담한 사이즈네요. 엄숙한 공기가 흐르는 것 같습니다.

이 곳 역시 주변 직장인들의 단골 산책코스 입니다.
성당 주변으로 보행하는둘레길이 잘 닦여 있어요.
성당 뒷편으로 산책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성당 정면 옆쪽에는 간단히 기도를 할 수 있는 마리아상이 있습니다.
이조차도 예쁘네요.

약현성당 안에서도 숨은 명소입니다.
저 멀리 남대문이 곧바로 보입니다.
어딘지는... 한 번 찾아보시는 걸로.

기도길을 따라 내려오면서 약현성당 산책을 마무리합니다.
날도 좋고 기분도 좋아지는 점심시간이네요.

+덧) 약현성당은 언덕 위에 있어요. 많이 가파른 비탈을 올라야 합니다.

Sort:  

오잉!!! 충정로에 이런 명소가 있는걸 처음 알았네요!!!! 충정로 갈 일이 많은데 한번 들려봐야겠네요:)

저는 공교롭게도 충정로, 충무로 이렇게 두 군데서 직장생활을 했는데요... 두 곳다 근현대와 현재의 오묘한 콜라보가 있는 매력적인 동네입니다. 특히 충무로는 맛집이 많아요~! 충정로는 지역 명소로 가기에 좋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0837.81
ETH 2874.7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