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을 배우고 싶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분들에게

in #kr6 years ago (edited)

코딩포기자여, 파이썬에 도전하라


주말에 집에서 빈둥거리다가 코딩 관련 기사를 봤습니다.

교수도 교재도 학비도 없는 코딩학교…구글, 페북까지 취업률 100%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122114533440639

 국내외로 코딩이 열풍이긴 하네요. 학교에서도 코딩을 가르치고, 사설 학원도 많이 생겼다고 들었습니다. 직장인도 퇴근하고 단기간 코딩 기초 코스를 배우러 간다는 사람도 꽤나 쉽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은 괜찮은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는데, 계속 취업에 낙방하고 친형의 조언 (친형인 삼성 SDS 개발자)으로 개발 공부를 6개월 빡세게 해서 지금은 대기업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꽤 괜찮은 4년제, 인서울 경영학과, 토익 960, 다양한 대외활동, 호감 있는 외모(?) 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최종면접에서 낙방하던 제 후배가 코딩 몇 개월 배우고 단번에 취업이 됐죠.

물론 이 친구가 똑똑하고 개발에 대한 감각이 있어서 단기간에 취업이 됐을 수도 있어서, 보편화시킬 수 있는 사례라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히 코딩 쪽이 앞으로 쭉 대세가 될 것으로 생각하네요. 

이렇게 인트로가 길었던 이유는 코딩 강의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네이버 재단 소속의 비영리 단체인 커넥트 재단의 파이썬 강의인데요. 

아래는 제가 만든 카드뉴스 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커넥트 재단과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직접 제작한 카드뉴스입니다.

모두를 위한 프로그래밍-파이썬
https://www.edwith.org/pythonforeverybody

저도 요즘 코딩을 아주 조금씩 배우고 있는데, 어려운 구석도 있으면서 아기자기한 맛도 있네요. 물론 아직 갈 길이 엄청 멀지만 :) 저와 함께 파이썬 배우실 분 있나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앗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 : )

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

정보 감사해요 ^^

저도 고맙습니다 :)

작심삼일 정곡을 찌르는 말입니다. 시작할려고 마음다잡고 펼치면 벌써 머리지끈 어렵고 인내심 요구....^^

그래도 작심삼일 100번이면 300일이니, 포기하고 도전하고 또 도전하다보면 무언가 성과가 잡히겠죠~!

앗 저도 조금씩 파이썬을 배우고 있습니다. 올려주신 사이트도 한 번 살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진짜 좋은 강의 많습니다 :) 해외 강의를 번역해서 올린 것도 있으니, 재밌는 강의 들으세요 :)

저요저요! 배울래요 ㅎㅎㅎMOOC는 한번도 안해봐서 ㅠㅠ

같이 배우시죠~!!!!!!!!!!!!!!!!!!!!!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찬찬히 뜯어봐야겠어요~

시간 내어 뜯어 볼 가치가 분명히 있습니다 : )

어떤언어로 코딩을 하느냐 보다는 어떤 논리를 가지고 풀어나가는가가 촛점이 되어야 한다고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냥 인풋 아웃풋만 있는거 같이 보여 걱정이네요. 제가 아직 코딩교육의 현실을 몰라서 쓸데없는 걱정인 거겠죠?

인풋과 아웃풋을 중요시하는게 참 우리나라 교육을 문제점이죠 ! 하지만, 이런 인식을 사람들이 갖고 있다는 것은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이니!! ㅎㅎ 긍정적인 방향을 기대해야 할 것 같아요 !

바로 수강신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D

크으!! 실행력 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