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스팀페이 가맹점 지도를 개발해볼까 합니다.

in #kr6 years ago




1 아직 스팀페이를 써볼 기회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뭔지 충분하게 알고 있고 엄청 응원하고 있습니다. 분명 스팀의 컨텐츠 뿐만 아니라 스팀 지갑과 블록체인이 인정받아 스팀달러가 말 그대로 가상화폐로써의 가치를 보여줄 날이 얼마 안남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스팀페이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을 나타내는 제대로 된 서비스가 아직 없는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2 일단 블록체인을 이용하지 않을 것이니 댑은 아니고요. 그냥 저만의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다가 중간에 못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니 안 만들수도 있는것이겠지요.

사람 변덕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잖아요.


3 몇번 밝혔던 것 같은데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전 직장에서는 React를 했었고 지금 직장에서는 angular js를 하고 있습니다. 추후 angular 4로 마이그래이션 할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angular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회사에서 어리버리 치는 것보다는 작게나마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가장 간단한 수준의 지도 서비스를 만들 예정이라 간단하게 DB를 구성 할 예정이고 백엔드는 node.js로 기본 기능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4 도메인도 조만간 준비하려 하고 있고요. 서버는 AWS를 사용할 예정인데요. 프리 티어로 잘 버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점은 제 개인적인 광고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기회가 되면 관련 스팀 결제 관련 배너를 붙여주는 것도 수익모델이 될 수 있겠네요.


5 그리고 스팀페이도 이제 해외 통화까지 생각해서 개발이 진행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도를 만들게 되면 해외 가맹점도 붙이고 이래저래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저 혼자라도 재미있으면 되겠지요. 그래도 이렇게 글로 정리를 해보니 더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된 것 같네요.

중간중간에 진행사항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Sort: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응원할께요

멋진생각! 그런지도나온다면 스팀페이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겠죠

먹스팀 지도에 스팀페이 매장만 뜨는 게 있었던 것 같은데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먹스팀 지도에도 올려놨었군요!
그래도 기왕 시작한거 한번 해보려고요. 스팀페이 매장 같은 경우는 계속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요.

좋은 계획이네요. 유일하게 생각되는 단점이라곤 제 주변에는 없을거 같다는점? ㅎㅎㅎㅎ

대박 아이디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스팀달러를 많이 사용해서 스팀잇의 생태계를 확고하게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해외에 스팀가맹점이 생긴다면 제가 꼭 사용을 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응원드려요!!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ㅎ 흥미롭고요, 지도로 우연찮게 간 곳에 스팀 가맹점이 있다면 한번쯤 가볼 수 있을 것 같거든요 ㅎ 기대하겠습니다 +_+

대단하십니다. 꾸벅꾸벅~~ㅋ

정말 좋은 프로젝트가 될 것 같아요! 응원하겠습니다 :)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구현하는 것은 또 다른 어려운 일이죠.
응원합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