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공부) 13강

in #kr6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喜欢(xǐ huan) : 좋아한다.
不喜欢(bù xǐ huan) : 좋아하지않는다.

我 + 喜欢 + 명사 : 나는 명사를 좋아한다

我 + 喜欢 + 동사 : 나는 동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문

我喜欢美国菜。(wǒ xǐ huan měi guó cài)
나는 미국음식을 좋아한다.
我喜欢吃美国菜。(wǒ xǐ huan chī měi guó cài)
나는 미국음식을 먹는것을 좋아한다.
我喜欢烤鸭。(wǒ xǐ huan kǎo yā)
나는 오리고기를 좋아한다.
我喜欢听音乐。(wǒ xǐ huan tīng yīn lè)
나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한다.
我不喜欢做菜。(wǒ bù xǐ huan zuò cài)
나는 요리하는것을 좋아한다.

심화학습

喜欢(xǐ huan) < 想(xiǎng) < 要(yào)
좋아한다 < 하고싶다 < 할거야

단어

烤鸭(kǎo yā) 오리구이
音乐(yīn lè) 음악
做菜(zuò cài) 요리하다

오늘 단어가 참 많이나온것같은데, 정작 새로운 단어는3개 뿐이네요...

최근에 더 유닛의 ting 이라는 노래를 좋아해서,
듣다가 아주 그냥 쏙쏙들어오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xi huan'이 시환 인가요?

네 맞습니다! 정확한 발음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m.cndic.naver.com/zh/entry?entryID=c_38f7bae1aa74&sLn=ko

게으름을 피우는 이때 강의가 올라오니 못이기는 척하고 눈에 담아봅니다. 감사합니다.

방문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07.66
ETH 3025.92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