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해서 만들어주는 커피전문점. 건대 커피래브러토리를 아시나요??

in #kr7 years ago

DSC08848.jpeg

안녕하세요! @changkyun07 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얼마전에 다녀온 카페를 한번 소개해볼까해요!

커피맛은 개뿔도 모르는 촌놈이지만 그래도 커피한잔하는 여유와 카페의 분위기..공간을 즐길 줄 아는 남자랍니다.😎

DSC08840.jpeg

바로 커피래브러토리라는 카페입니다.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을 해서 뽑아주는 커피전문점이랍니다.

DSC08842.jpeg

들어가서 주문을 하려고 보니 바리스타분께서 이걸 보여주시면서 "어떤 맛으로 드릴까요? 쓴맛, 신맛, 단맛, 고소한 맛이 있어요~" 하시더라구요.

DSC08846.jpeg

메뉴가 엄청 많죠. 핸드드립도 있고 스페셜티, 생과일 쥬스도 보입니다.
저는 과일향 나는 산미를 좋아하고 친구는 고소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해서 신맛과 고소한 맛으로 달라고 했습니다.

DSC08845.jpeg

카페에 디저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충분한 디저트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남자 둘이 밥먹고 커피에 디저트까지 먹으면 뭔가 안어울리는 것 같아 그냥 커피만 주문했습니다.

DSC08847.jpeg

카페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카페에 오면 커피맛도 중요하지만 카페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좌우하는 인테리어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DSC08849.jpeg

카페에서 지불하는 돈은 커피값 뿐 아니라 공간과 분위기를 산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테이크아웃 커피는 편의점 커피를 애용합니다.ㅎㅎㅎ가성비 커피 GS편이점 커피 만세! )

DSC08867.jpeg
실내가 2층이고 결코 넓은 공간은 아니였지만 오밀조밀하게 빈티지 느낌이 나도록 인테리어 한 부분이 꽤나 인상적이였던 카페였습니다.

DSC08861.jpeg

저희는 맨 구석자리에 앉았었는데 그 자리만 유독 반층정도 올라와있더라구요. 옆에 책들도 있고 나무의자에 나무책상이라서 그런지 뭔가 책을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가사 외울게 있어서 가사 외우다 갔습니다만..^^;

20170216_152052.jpg

커피를 주문하면 이렇게 생긴 진동벨을 줍니다. <커피래브러토리의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이렇게 쓰여져있네요.

우리의 커피를 찾는 분들에게, 최선을 다한 한잔의 커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과 활력을 주는 것에 있다

뭔가 커피에 대한 굉장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카페였습니다.

20170216_152031.jpg

또다른 진동벨에는 이렇게 쓰여져있네요.

건대 유일 COE커피 3개국과 11개국중에서 공수한 스페셜티 커피빈을 100%사용하여 다양한 향미의 커피를 제공합니다. 6명의 유럽인증 바리스타가 최선을 다한 커피를 제공합니다.

일반 원두보다 2~10배 비싸고, 가장 잘 익은 최상1~15%의 커피체리로 커피테스트 80점 이상 나온 원두를 '스페셜티 커피'라 하며 85점 이상의 커피를 COE커피라 합니다

DSC08857.jpeg

공들여 만드셔서 그런지 좀 오래 기다리긴 했지만 커피향은 기다림과 지루함에 지친 우리를 위로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커피는 산미가 나는 에티오피아산 원두가 들어간 커피였는데 정말 커피에서 과일맛이 살짝 느껴지는게 신기하더군요. 제 스타일이였습니다.

원두도 스페셜 커피빈만을 사용해서 그런지 일반 프렌차이즈커피점보다 커피맛이 깊고 향도 풍부했었습니다. 근데 전 커피에 대해 전문적인 사람이 아니라 만약 기회가 되신다면 커피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있으신 @ghana531님께서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봤어요~^^

20170216_152602.jpg

커피와 함께 이런 카드를 줍니다.

쓴맛이 적으며 일반적인 아메리카노와는 다른 산미의 매력

부드러운 열대과일(복숭아,딸기,베리)같은 단맛과 꽃향기가 좋음/적절한 산미를 살리는 로스팅이 포인트/부담스럽지 않은 산미와 단맛의 밸런스가 좋음/감귤류&레몬+쿠키의 고소함/부드러운 바디감

20170216_152723.jpg

이건 친구가 마신 코스타리카 SHB 스페셜티입니다.

무난한 아메리카노, 고소하며 부드러운 감칠맛이 좋음

고소한 너티맛과 약간 쓴맛의 아메리카노/부드러운 과일맛과 약간의 산미/누가/약간의 산미로 감칠 맛 좋음/부드러운 바디감, 목넘김 후 남는 깔끔하고 아련한 향

DSC08887.jpeg

아마 이건 이 카페의 자랑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장님께서 이 기계옆에서 뭔가를 계속 적고 계시더라구요. 그냥 장식용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진짜 로스팅기계였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해서 커피를 만든다는 점이 아마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스크린샷 2017-08-10 오후 5.59.37.png

참고) 지도 검색 하시는 분들은 건대커피랩으로 검색하셔야 볼 수 있습니다.

건대커피랩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102
02-497-7725


follow me!

팔로우와 댓글, Upvote 감사합니다.❤️

Sort:  

단맛의 커피라.. 커피숍이 굉장히 가보고 싶게 생긴 곳이네요 다음주에 제이슨 밋업 갔다가 가봐야겠어요 !!

루이스팍님 사시는 지역이 어디시죵?? 제이슨카페는 의정부, 여기는 건대. 거리가 좀 되는데 지나가는 길이신가봐요~ㅎㅎㅎ무리하지 마시구 좋은 시간 보내시다 오시길 바래요^^

저는 창원에 사는데 밋업때문에 올라갔다가 하루 자고오기로 했는데, 친구 집이 우연히 건대에 있어서 ㅎㅎ 한 번 가보게 될 것 같네요 ~ 좋은 곳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Great post.. Tq for sharing

정말 커피처럼 ... 거기에 커피, 그냥 아체에서 좋아하는 경우

image

창균님 커피 잘보고 갑니다 ㅎㅎ 고급진 정성드린 커피이네요^^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흡빠다이님두 기회되심 한번 가보셔용~~^^불금아네요!! 지인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계시겠군용ㅎㅎㅎ좋은 시간 보내시다 들어가셔요~^^

좀 특별한 카페네요.. 어떤 맛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커피는 항상 비슷한 느낌이라 ㅋㅋ 제가 마셔도 맛을 알지 모르겠지만.
분위기나 사장님을 보면 뭐가 느낌이 있긴 합니다 ㅎㅎ

저는 커피에서 과일맛이 나는 커피는 별로 경험해보지 못했는데 여기 커피에선 정말 과일맛이 나더군요^^특별한 경험이였어요!!ㅎㅎㅎ

아 그렇군요.. 저도 늘 스타벅스커피에 길들여져서요 ㅋㅋ
다른 커피맛이 어떤지 사뭇 궁금하네요 ㅎㅎ
오늘도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캬오~!! 건대 많이갔어도 이런곳은 못봤었네여 ㅜ.ㅜ

여기가 간판도 작고 잘 안보이는 곳에 위치해있어서 사람들이 잘 못찾더라구요 ㅎㅎㅎ다음에 가실 기회 있으시면 들러보셔용^^

@changkyun07
제 친적집 근처네요 ㅎㅎㅎ 가봐야겠군요.
공유 감사합니다 :)

아 그렇군요^^기회되실 때 한번 가보셔요~! 커피 좋아하신다면 분명 맘에 드실꺼에요!

오~ 뭔가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독특하면서 멋지네요.
빈티지 느낌 충만한게 왠지 커피도 엄청 맛있을 듯한...
가끔 약속을 건대 쪽에서 잡곤 하는데 역에서도 가까우니 한번 찾아가 봐야 겠어요.^^

맞아요! 빈티지한 느낌...혹시 업체미팅관련이면 공간이 좁으니 비추드리고 간소한 약속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102]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www.muksteem.com/index.php?permlink=@changkyun07/3xolgd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먹스팀 지도 만드신다고 수고가 많으십니다^^넘 감사드려요!!!

포스팅에서 커피향이 마구마구 납니다 ㅎㅎ 저도 건대갈 일이 있을 때 꼭 기억해둘게요 창균님+_+

흐흐~뭔가 기분이 좋네요^^왠지 포스팅 한 보람이 느껴지는 댓글이랄까요!ㅎㅎㅎ 감사합니다 송이님!! 즐거운 불금 보내시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786.17
ETH 3822.35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