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지길 나무공방에서 아이와 세상에 하나뿐인 목검 만들기..성공~!!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가족들과 함께 고궁에 다녀온 포스팅을 올렸었는데 그때 저녁먹기 전 잠깐 인사동 쌈지길에 들렀어요.

저도 쌈지길은 안가본 터라 구경삼아 구경하는데 마침 아이들과 커플들이 열심히 나무에다가 무늬를 새기고 누구는 톱질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한번 구경해보았는데 아들이 큰 관심을 갖더라구요..

한참 칼이나 총에 관심을 많이 가질 시기라서 그런지 자기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고 해서 들어가봤네요.ㅎㅎ

KakaoTalk_Photo_2018-02-27-13-13-41_53.jpeg

멋지게 만든 목검들이 진열되있는 모습인데요. 직접 무늬도 새겨넣을 수 있고 가져갈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KakaoTalk_Photo_2018-02-27-13-13-40_28.jpeg

사포로 칼날이 될 부분을 반들반들하게 직접 사포질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KakaoTalk_Photo_2018-02-27-13-36-19_57.jpeg

손잡이가 될 부분을 공방사장님과 함께 톱질을 해서 알맞은 크기로 자르고 있는 중이에요.
평소엔 톱질을 할 기회가 없으니 이런 곳에 와서 톱질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사장님께서 안전하게 지도해주셔서 위험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KakaoTalk_Photo_2018-02-27-13-47-30_48.jpeg

이젠 손잡이와 칼날 중간부위에 구멍을 뚫어서 작은 나무를 꽂아 손잡이와 칼날이 쉽게 분리되지 않도록 하는 작업을 하는 중이에요.
한옥지을 때 못 대신 나무를 깍아서 다른 나무와 나무를 잇는 방법을 생각해보시면 되겠네요.

KakaoTalk_Photo_2018-02-27-13-54-34_42.jpeg

저 작은 나무막대기를 이용해서 칼날과 손잡이를 이어줍니다. 그리고 본드칠까지 하니 빠질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망치질도 직접 합니다^^

KakaoTalk_Photo_2018-02-27-13-13-50_45.jpeg

손잡이에 원하는 무늬를 넣고 있어요. 저 기계도 언뜻 보면 위험해 보이지만 손에 닿아도 손이 다치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직접 손에 대고 보여주셔서 안심~~
근데 아직 아들이 손에 힘이 없어서 그런지 원하는대로 무늬를 새기기에는 조금 힘들었어요.

동영상도 한번 보시죵~!

KakaoTalk_Photo_2018-02-27-13-13-51_74.jpeg

엄마가 날짜쓰는건 조금 도와줬습니다~ㅎㅎㅎ

KakaoTalk_Photo_2018-02-27-14-06-55_21.jpeg

이렇게해서 완성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아들이 직접 만든 목검!!
아들도 직접 본인이 만들고 자르고 디자인해서 그런지 더욱 애착이 가는 모양입니다^^

혹시 아이들과 함께 인사동에 갈 일 있으시면 나무공방에도 한번 들러서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 남겨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칼 말고도 열쇠고리, 포토스탠드 등 나무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악세서리들이 있으니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도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얼마 남지 않은 2월도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래요~!!

전 조금있으면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들때문에 걱정반 기대반이네요~ㅎㅎㅎ

그럼 안뇽!

Sort:  

아들 모시고 한번 가봐야 하겠네요. 응원합니다.

시간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오 이런 체험도 있군요!!?!?! 신기합니당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남자아이들은 목검,망치 만들기 여자아이들은 열쇠고리만들기 많이 하더라구요~^^

학부모가되시는군요^^ 마니 긴장되시겠어요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되고 그러네요..확실히 유치원 입학때랑은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글을보니 벌써 긴장되네요 6월에결혼을하는데...
아이를낳으면 저또한 닮아가겠죠^^;;
맞보팅@팔로워 부탁드립니다

목공예체험이 가능하군요!!
주말에 한번 가봐야겠어요~^^

시간되시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것같네요^^인사동에 딱히 할게 많은 것도 아니니 아이가 지루해할 타이밍에 가면 재미있어할 것 같아요!ㅎㅎ

안녕하세요 changkyun07 님, 아 저희 아이들도 가면 정말 좋아하겠는데요 ㅎㅎ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군요 잘 할 수 있을겁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하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성민님~^^덕분에 걱정이 좀 덜어진 것 같습니다..!

아 네 ㅎㅎ 처음부터 자유스러운 스팀잇 그대로 아닌가 싶네요~~ 3.1절 의미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직접 만든 목검이라 엄청 뿌듯해했을거 같아요.
저도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들때문에 걱정반기대반입니다. ㅠㅠㅠㅠㅠ

러브흠님은 벌써 만반의 준비를 다 끝내신 것 같더라구요~ㅎㅎ전 아직도 우왕좌왕......으윽..ㅎㅎ같이 힘내요!!!!!

와.. 이런 곳도 있었군요.
남자애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겠는데요.ㅎㅎ
제 아들은 아직 많이 어려서 좀더 시간이 필요 하겠어요.
초등학교 입학이라니.. 금요일 부터 인가요? 축하 드려요~~^^

남자아이들 딱 좋아할만한 곳이죠! ㅋㅋㅋ 금요일에 입학식이네요~학부모라니...참 시간 빠른것같습니다..ㅎㅎㅎ감사해요 아마군님~!^^

우왕!! 멋있네용!! 역시 아들은 아들느낌 나네요!!

한창 총,칼 이런거 좋아할 나이죠 ㅎㅎㅎ 저도 저 나이때 엄청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목공 사장님이 직접 도와주시고...원하는 문구도 새길 수 있어서...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겠네요....외화벌어서 부자되고픈 dollarlove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8938.64
ETH 3763.13
USDT 1.00
SBD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