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 - 3일차

in #kr6 years ago (edited)

관련 글 링크


통영 여행 - 3일차

서피랑 떡복기

  • '서피랑 맛집'으로 검색해서 방문한 떡볶이 집.
    '통영 여행' 내지 '통영 맛집'같은 포괄적 검색 땐 못찾았던 걸로 보아 여행자보단 통영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보인다.

  • 정감 있는 분위기, 맛있고 양 많은 음식. 추천한다.

  • 대략 얼마를 내면 대~략 맞춰 주시는 점도 매력 포인트.
    20180210_122515.jpg
    짤방아닌 짤방. 재밌다.

  • 관광지가 아니라 통영주민들 사이에 껴서 맛난 음식 먹을 수 있어 좋았다.

  • 닭튀김이 제일 맛있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 통영 여행 간 주가 딱 케이블카 점검 주였다.... 하지만 다행히도 점검은 금요일까지! 여행 마지막날, 토요일에 탈 수 있었다.
    20180210_130320.jpg
  • 씐나게 출발!(사진 어지간히 못찍었다)

20180210_131021.jpg

  • 해상공원 및 통영시내 경치를 이렇게 즐길 수 있다.

미륵산 정상

  • 케이블카 끝에 도착하면 휴게소 분위기의 매점이 즐비하다.

그런데 비싸다. 먹고 싶었지만 참아야 했다. 이건 너무 비싸.

김생민씨도 GREAT 줄 침착한 판단! 인정? 어 스튜핏~

  • 폭포 밑에 행운의 동전 던지는 곳도 있다. 미륵산의 기운이 소원을 이뤄준다고 한다.

여행의 묘미다 싶어 던져볼까 했지만 동전이 없다.
매점에선 환전 안 해준다고 안내문까지 붙여놨다.
어쩔 수 없지. 괜찮다. 간절히 바라면 온 우주가 나서서 도와줄테니까.
그래도 해보고 싶다면 꼭 동전을 챙겨가자

  • 휴게소를 떠나 미륵산 정상으로 향한다. 10분 정도 걸리는데 그리 힘들진 않다.
    올라가는 길에 통영시의 소소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별 건 아니지만 이런 장치들을 보면 관광에 신경쓰는구나 싶다.
    충무김밥의 브랜드화, 꿀빵거리, 이순신공원, 루지 등을 보면 알려진 정도보다 훨씬 관광하기 좋은 도시다.

  • 미륵산 정상에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20180210_132731.jpg
    20180210_132921.jpg

  • 내가 사진을 못찍어서 그렇지, 마음이 탁 트인다.
    이렇게 바다를 둘러볼 수 있는 산이 얼마나 될까.

다시 중앙시장

  • 서울로 돌아가야할 시간. 각자 갖고 돌아갈 기념품을 샀다.

  • 친구A는 수산시장에서 생굴 2kg 구매.
    어머니의 분부라고 한다. 궁시렁 거리며 2kg 생굴과 함께 서울로 돌아갔다.

  • 중앙시장에 가면 피할 수 없는 공포의 꿀빵거리. 1일차 글에서 언급한 바 있다.
    거절 못하는 친구B는 강제 시식을 거듭하다 '버틸 수가 없다!!'며 여기서 구매했다.

  • 허나 나와 친구 A는 유혹에 넘어가지 않았다.

거북당 꿀빵

  • 중앙시장 앞에 꿀빵거리가 있지만, 사실 진짜 유명한 꿀빵은 두 곳이다.

  • 거북당 꿀빵오미사 꿀빵.

  • 여러 차례의 검색과 주민 인터뷰를 통해 추려보면 이 두 곳이 꿀빵의 정석이다.
    모든 꿀빵집을 접해보지 못했으니 함부로 말할 순 없다.
    하지만 클래식한 느낌과 부담없는 맛을 원한다면 거북당과 오미사로 가자.

  • 우리는 중앙시장~터미널 경로에 있는 거북당 꿀빵을 택했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꿀빵집'이란 타이틀에 믿음이 갔다. 거북당에 내려주신 택시아저씨조차 여길 추천했으니...(심지어 십여년 째 아는사이라고 한다)

    만족스러운 맛이다.
    꿀빵거리에 있는 가게들은 경쟁 때문인지 자극적인 맛이 강했다.
    거북당은 그렇지 않아 좋았다. 심심하지만 적당히 달달하고 촉촉하다.
    부모님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기분이 좋았다. 거북당 사길 잘했다.

  • 꿀빵 자체가 맛있는 음식인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통영 까지 온 김에 가족끼리 맛보고 싶다면 거북당을 추천한다.


관련 글 링크

Sort:  

ㅋㅋㅋ무심한듯 시크하게 글쓰셨는데 빵 터져요 ㅋㅋㅋ 그맛이 그맛인데~ ㅋㅋ궁금한 맛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그생각 했어요!!
"닭 튀김이 제일 맛있었다" 이런부분에서 저 빵 텨졌어요ㅋㅋ

쑥스럽네요... 저희 은-근(?)한 유머코드가 좀 맞나봐요 ㅋㅋㅋㅋㅋ

와 사진 구도들 자체가 너무 예쁘네요ㅎㅎ잘 구경하고 갑니다

못찍은 사진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이번에 통영가는데 설 명절에.ㅎ
기대가 되는군요.ㅎ

와 지금이네요! 재밌게 놀다오세요~ 가족끼리 가기 좋답니다

통영 여행갈때 참고해야 겠네요
유용한 정보 잘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영 여행기 재밌게 잘 봤습니다. 저도 통영 예전에 한번 가봤는데
다 처음 본 곳들 뿐이네요...허허 기회되면 다시 가보고 싶어요
그러고보면 우리나라도 갈 곳 참 많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통영 갔다와서 갈 곳 참 많단 생각했어요 ^~^

우와! 통영 정말 가고싶은데ㅠㅠ
좋은 곳 다녀오셨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통영서 2년 살다가 지금은 브라질에 살고 있는데 반가워서 글 남겨 드려요! 통영만큼 좋은 곳이 없에요. 항남뚝배기 먹으러 가고 싶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2349.28
ETH 3026.8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