休&樂 ^^

in #kr6 years ago (edited)

25.jpg

어제는 불금 이었죠~

여행의 목적은 다양합니다만~

어제 전 백수인 관계로 징집 [Conscription, 徵集]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청평이라는 촌에 살아가면서 청평을 사랑하는 @cheongpyeongyull입니다.

큰 아들놈은 서울서 태어났지만 아주 어렸을 적 (5세 정도)에 이곳으로 엄마,아빠 따라 이곳에 정착해 살아가면서 저 보다 오히려 더 청평을 사랑하는 젊은이로 성장했습니다.

병역도 지역에 주둔중인 수기사(맹호)부대를 다녀왔고요.

그리고 미래에도 청평에서 살아가겠다는 아주 큰 꿈을 가지고 있답니다.

헌데 실상 청평에서 살아가려면 직업을 가지기가 매우 어렵답니다.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묶여있는 청평지역은 별 다른 직업을 찾기가 매우 어렵거든요.

해서 놈이 선택한 미래가 산림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산림학과가 그리 많지 않고 제가 알기로는 딸랑 3개의 대학만이 학과를 개설해 젊은 인재를 양성중이고요.

그 중 으뜸은 서울대인데 촌에서 물장구나 치던 놈이 ~

차선책으로 00대학교 4년차입니다...ㅋㅋㅋ

산림학을 전공했으니 산림기사 자격증 하나 정도는 하면서 열공중입니다.

밤을 잊고 열공중입니다!!!!
(낮에는 놀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경우입니다만~)

“1차 필기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당당히 합격 !!!!”
하였다 놈이 자랑중인 것으로 봐서 ~

턱걸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시키~!!!!!

그리고 어제가 2차 실기 시험이 있던 날입니다.

헌데 시험 장소가 강원도 강릉 어디쯤 오대산 자락 밑이더군요.

오전 8시 반까지 시험장에 들어가야 하니 좀 난감했던 모양입니다.

해서 제가 운전병으로 징집 되어 ~

집에서 좀 여유 있게 새벽 5시 출발!!!!!!

어라 마눌님이 조수석에~
(아주 신이 난 표정입니다~ 시험장 주변에 맛난 커피집도 많다나 뭐라나 하면서~)

한 시간 정도 가다가 막내에게 전화해서 “빨딱 인나 밥 먹구 핵교가~”

해서 제가 물어 보았죠~
“뭐 좀 차려놨어!!!”

마눌
“라면 끓여서 찬밥 말아 먹고 가~”

그리곤 절 보며서 마눌님 왈
“우리도 아침 먹어야쥐~
쫌만 더 가서 내린천 휴게소 멋지잖아 거기서 아침먹자!!!!”

의기투합 거대한 휴게소에 내려 보니 불은 환한디 문이 닫혀있습니다.
“아들 담 휴게소 어딘가 휴대폰 찍어봐!!!!”

강릉까지 딱 한 군대 있답니다.

잠시 후 양양 휴게소 도착!!!!
세상에 대한민국에서 이렇게 심플한 고속도로 휴게소 첨 봤습니다.

20181012_065058.jpg

쬐깐한 휴게소 이놈도 문 닫혀있습니다.
“어~ 애 밥 맥여서 시험장 들여 보내야하는데~”

“가자 시험장 앞에 가면 뭐라두 있겠지??!!”

강릉 국유림 관리소 앞 도착한 울 가족은 ㅡ.,ㅡ;

허허 벌판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흔한 편의점 하나 없습니다~

“아들 좀 이른 시간인 듯 싶기는 하지만 한 끼 정도는 넘어가는 걸루 하자~”
“그래 산속 깊이 들어가서 시험 본다며~
산 속에서 화장실 급하면 어떡해~”
“그래 산 속에서는 배부른 맹수는 촉이 떨어져요~
배고픈 맹수가 촉두 살고 그래~
그냥 좀 일찍 들어가서 예습하고 있어~”

2.jpg

아들을 시험장에 들여보내고는 울 부부 바루 주문진항으로 고고~!!!!!
션한 황태 해장국에 ~
주인 아주매 말쌈대로 김 ~밥 ~ 젓갈!!!!!

20181012_084053.jpg

아주 퍼지게 먹고 ~
아지매가 넘 맛나게 잘 먹는다고 심심할 때 먹으라고 누룽지까지 싸 주심다!!!!

그리곤 마눌님 뜻대로 멋진 커피집 찾아 헤매이다 만난 바닷가가 멋진 커피집에서 이 추운 날씨에도 꿋꿋하게 테라스에서~

11.jpg

진한 커피향에 취해보고 바닷바람에 취해 멀리 바다를 향한 시선에 들어온 자그마한 선착장~

20181012_094221.jpg

20181012_091000.jpg

도깨비 촬영지라고 소개되어있습니다.

10.jpg

주변 관광객께 부탁 한 컷 박아보고 이리저리 바닷가 산책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습니다....!!!!

12.jpg

그리고 정오를 넘겨 아들놈에게 걸려온 호출전화!!!!!

다시 시험장에 도착해 축 늘어진 아들이 저 멀리서 걸어 나오고 있습니다.

“잘 봤어!!!!!”
“뭔말인지 도대체 알아 묵을 수 없어서~”

말 꼬리를 흐리는 아들놈 향해~

“오늘 몇 명이나 응시한거야”
하니
“25명!!!!”
“합격률은??!!”

“한 10%대 초반!!!!”

그 답을 들은 전~
“아들 담에 또 보면 되지~”

아들
“어이 아빠 나 떨어진 거 아니거든!!!!”
“그리고 밥 먹자!!!!”
“이왕 바닷가 온 김에 회두 한접시 하고~”

울 부부는 그런 아들을 향해
“마~!!!
요즘 경기가 회 먹고 그럴 경기 아냐 가다가 올 때 본 멋진 내린천 휴게소에서 대충 때우고 가자!!!”

투덜 거리는 아들을 끌고 내림천 휴게소에서 점심 먹으면서 중식 한식 일본식 돈까스 골고루 시켜 먹으면서 대부분 남기고 왔답니다!!!!
(도저히 못 먹을 음식을 대한민국에서 젤 멋진 휴게소에서 팔고 있었답니다!!!!)

아들 수고 했는데 아침은 건너뛰고 점심은 ~ㅋㅋㅋ
시험은 간당간당 한 것 같고 한 달 뒤에나 결과 나오고 ~
그래도 고생혔어 아들!!!!!!

청평에서.... 징병 나들이 잘 다녀온.....yull

Footer_cheongpyeongyull.png

Sort:  

아드님이 대견하네요. 멀리 시험장에 갔다 오는 모습에서 가족애가 느껴집니다. 자격증 꼭 합격해서 훌륭한 일을 많이 하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산림학과가 좀 귀하군요
어찌보면 아주 좋은 선택을 한듯 합니다
소신이 있었나 봅니다 ㅎㅎ
넘 잼있게 읽었습니다 ㅎ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그리고 아드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담에 보면되지 하고 있답니다~
합격률이 10%초반대라고 하더라고요~
대부분 경력있으신 분들이~

ㅎㅎ 지금 회 먹지 못하면 나중에 더 먹지 못하는 건 아닌지....
좋은 결과 나오길 .....

실은 다 피곤해서요^^
전날 청평에서 한 잔한 덕분에 몇시간 못잤거든요~ㅋㅋㅋ

아드님이 취직할 연배의 아버님들은 아들들과 서먹해지기가 일쑤인데 대화가 물흐르듯이 자연스럽구만요~ ㅋㅋㅋㅋㅋ
성공을 기원합니다!!

넘 기어올라서 탈이죠~^^
시키들 우리집 대장이 누군지 함 알켜줘야 할까봐요~큼!!!!!!

아 근다고 회 한접시두 않드시면 어쩐데요!!!
율님이랑 언니는 아침 든든하게 드시구선~
보니까 빵도 드셨구만!!!
큰아이 꼭 합격했음 좋겠어요.^^

아들이 넘 피곤해 해서요~ㅋㅋㅋㅋ
집에 와서 바루 퍼질러 지길래 막내와 셋이 나가서 맛난 것 먹고 있는데 전화 왔더라고요~
어디냐고~ㅋㅋㅋ
울 마눌 라면 하나 끓여서 찬밥 말아먹으라고 하던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드님도 자격증 시험 보시나보네요ㅎㅎ
합격 기원합니다!

저도 내일 드론 자격증 필기시험 보러갑니다ㅋㅋ

아~
주문진 가니~
거기도 국제 드론 자격증 시험장 있던데~
혹~

다섯살때부터 살았으면 고향이네요!! 청평에 살고싶다고 하니 기특하기도 하고...ㅎㅎ
산림학과가 그렇게 귀한가요? 뭐 암튼 시험 잘봤길 바래봅니다~

감사~
귀하다기 보다는 쫄병때 산에서 지내야 하는 특성상 지원자가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나름 첨단 직업군인데~ㅎㅎ

저렇게 작은 휴게소 처음 봅니다 ㅎㅎ

저도요^^
주차장만 엄청 넓더라고요^^

특이한 전공을 선택 했네요.
큰 아들이 마음이 참 넓은가 봅니다.

제 큰 아들 지금 수기사(맹호) 에 있습니다. 통신을 하고 있는데, 지금 훈련이라서 율님 계시는 청평으로 파견을 가서 훈련 준비 해야 한다고 지난 주에 그러네요. 추울텐데 걱정입니다.

율님을 여기서 봤지만 어째 저째 인연이 있나 봅니다.
삼성, 큰 아들, 수기사...율님은 산촌 저는 어촌...^^

즐거운 주말 되세요.
삼성이 5강에서 떨어졌지만 내년을 기약하면서, 오늘도 마지막 야구 시청 하려고 합니다.

네~
정말 그렇네요^^
걱정마세요
아드님은 잘 지낼겁니다.
그리고 부대시설도 아주 좋아서 저도 놀랐었거든요~
그리고 삼성은 내년이나 내 후년이면 아주 좋아질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안심이 되고요~

네 부대 사진 보면 시설이 정말 좋더라고요.
이제 부대 생활 얼마 안 남아서 걱정은 조금 덜하네요.

삼성은 내년이면 가능 할거라고 봅니다. ^^

고생은 아들이 하고 자기는 데이트 하고 왔구만^^

어~
그래도 운전병은 해 줬잖아 ~
중요한 건 그거자나~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8.85
ETH 3063.91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