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이야기 (잡담 1) - 보고서 철, 학회 철

in #kr7 years ago (edited)

DQmQDCNHYQM5RFgNjPd42BVuz5DYAjULcAjk1jCLQ6woV8U.png

안녕하세요.

지금도 퇴근 못하는 대학원생 @chromium 입니다.

오늘은 뻘글로 엄살을 피워보려고 합니다.


방금 전에 큰 연구과제 보고서 작성을 마무리 했습니다.

내일까지 등록인데 이제 총장 직인만 받아서

스캔하고 업로드 하면 끝이네요.

1차년도 연구기간은 12월 31일까지 인데

과제 종료 2달 전인 내일 10월 31일까지 모든 연구비 집행을 끝내고,

보고서도 10월 31일 까지 제출을 마무리 하라니...(?)

생일도 2달 빨리 챙기고 그러지

보통 12월 31일 ~ 3월 31일 종료 과제가 많기 때문에

10월 말 ~ 1월 말이 보고서 철이지요.


이 과제 보고서 제출이 끝나면

이제 가을 학회 시즌 입니다.

잠시 싱가폴 학회에 다녀오고,

제주도 학회도 다녀오고 그러겠네요.

저는 이번 학기가 중요한 학기입니다.

Research proposal도 내야하고, Pre-defense도 통과해야하고,

내년 visiting assistant의 기회를 위해 C. V.도 다듬어야합니다.

그렇게 정신없이 11월, 12월이 지나면 또 한 해가 가겠네요.


4월에 훈련소 있을때는 그렇게 시간이 안가더니

참으로 빨리 지나가네요.

벌써 내년이면 졸업이라니...

Sort:  
분위기있는 @chromium님 안녕하세요! 겨울이 입니다. 멋진 @umkin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잊지못할 하루 보내시라고 0.2 SBD를 보내드립니다 ^^
훈훈한 @chromium님 안녕하세요! 깜지 입니다. 끝내주는 @umkin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짱재밌는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2 SBD를 보내드립니다 ^^

바쁘게 사시는군요 ㅎㅎ
졸업하고 나면 이제 한참 학자로써의 풍미가 나겠군요 ㅎㅎ

글 쓰는거 말고 실험하고 싶습니다...

하아.... 밤늦게까지 고생하는 대학원생들 및 많은분들.... 힘내십시오!

ㅎㅎ...방금 제출 끝났네요. 한숨 돌렸습니다.

보고서/학회 철 정말 정신 없지요... 벌써 내년 졸업이시군요

목표를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졸업 1년전에 research proposal 내야하는게 크네요. 마음 같아선 그냥 투고한 논문들 복붙하고 싶은데 큰일 입니닼ㅋㅋ

팔로우 감사합니다
팔로우&보팅 함께 합니다^^

평소에 영화보는 것을 좋아해서 팔로우 했습니다. 팔로우 보팅 감사합니다. ^ㅡ^

두뇌회전 프로젝트 참가 및 정답 ! 아주 @감사해

저도 연차실적계획서 작성하다 이제 잡니다 에고 ㅠㅠㅠ 화이팅!!

아이고 같은 처지이시네요 ㅠㅠ

두뇌회전 프로젝트 참가 및 정답 ! 아주 @칭찬해

ㅠㅠ 아직 퇴근을 못 하셨군요 ㅠㅠ 시간이 정말 빠르죠..
흑 보고서 31일까지면 내일 아니 오늘 아닌가요? ㅠㅠ 너무해!! 정말 ㅠㅠ
11월 12월도 엄청 바쁘시겠네요. 그러다 보면 2018 흑.. 흑.. 흑..
시간아 제발 가지 마라~ 붙잡고 싶네요.
얼른 마무리하시고 푹 쉬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퇴근 잘 하시고요~ 내일도 힘내서 화이팅!! 하세요.

ㅎㅎㅎ... 교수님이 이 시간에 메일을 보내셔서 다시 연구실 가는 중입니다 ㅎㅎㅎㅎ 신나는 야근

에고... 피곤하시겠어요 ㅠㅠ
맛있는거 드시고 조금 쉴 수 있는 시간이 허락되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1769.55
ETH 2910.04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