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스팀 하드포크 20은 9월 25일 예정입니다

in #kr6 years ago

https://steemit.com/steem/@steemitblog/steem-velocity-hardfork-hardfork-20

간밤에 올라온 포스팅입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8월 25일 릴리즈, 9월 25일에 하드포크 진행입니다.

상당히 많은 변화가 나열되어있지만 기술적인 얘기가 많아서 한눈에 들어오실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소스 크레딧 기반 시스템
    현재 쓰이는 대역폭의 개념을 확장해서 리소스 크레딧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향후 SMT 등 다양한 기능들을 위해서도 필요한 밑작업입니다.

  2. 무료 계정생성
    리소스 크레딧을 사용하여 무료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단 하루에 생성되는 무료계정의 총량은 증인들이 정함으로써 남용을 억제합니다.

  3. 20초 댓글 딜레이 제거
    따봉! (아재들 용어죠...)

  4. 30분전 큐레이션 규칙 변경
    30분이 15분으로 줄고, 그 시간 이내에 보팅할 때 저자에게 보상이 더 갔던 것이 리워드 풀로 환원됩니다.

  5. 마지막 12시간내 업다운보트 가능
    지금은 다운보팅만 되었던것이 둘 다 가능하게 바뀝니다. 단 시간이 지날수록 보팅파워가 정비례로 감소합니다.

그밖에 자잘한 변화들이 많습니다. 저도 좀 더 자세히.읽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

Sort: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계정개설 프라이버시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는데요. 주변에 자신의 전문지식을 익명으로 공유해보려는 분들이 좀 있긴한데(익명으로 하고 싶어하는 이유들은 하라는 일은 안하고ㅎㅎ 뭐 이런 이유입니다. 할일 많을때 잠깐 쉬려고 페북포스팅하기 눈치보이는 그런 원리ㅎㅎ) 이게 가입이 얼마나 익명성이 보장되는지를 걱정하시더라고요. 물론 anonsteem같은 서비스도 있다고 알려드리긴했는데 그는 그대로 처음부터 암호화폐사서 넣어야한다고 싫어하시던데 뭐 제가 대신해드리겠다 말씀드리기도 했지만.

아무튼 만약 현재 스팀잇 공식 사인업 절차 통해 핸드폰 이메일 주소 넣으면 이게 얼마동안 보존되며 누가 access가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증인은 수시로 조회가능한가요? 아니면 아예 모든 사람이 이런 기록도 조회가 가능한가요? 적어도 steemd같은 곳에는 없는 것 같기도 한데. 웹서버 기록도 마찬가지이고요. 저는 기본적으로 IP수집을 안하는 웹서비스는 없다고 생각해서 신경을 안쓰는데 IP수집도 기록은 기록이지만 누구까지 얼마동안 접근이 가능한지 예민한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사실 학교계신분들은 사실상 VPN안쓰면 학교소속이 드러나는셈이니. 혹시 답변해 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저와 제 지인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만한 부분이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운여름에 건강하세요~!

스팀잇 회사 외부로는 전혀 공개가 안됩니다. 증인한테도 공개되지 않고요~ 연방범죄에 걸리지만 않으면 스팀잇도 가능한 정보를 공개 안할 것 같네요. 어쩌면 기록을 아예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고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보팅해주신 @woo7739 @jamieinthedark님도 감사해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돈때문이 아니라 기분상 답변에 보팅해드리고 싶지만 0.02가 안되어 사라지므로ㅠㅠㅎㅎ 그래도 누군가 추가 보팅해두고 가겠죠ㅋㅋ @armdown님이 이런거 잘해주시는데ㅎㅎ

가난한 저 분께 은혜를 베풀었습니다.

지난번에 댓글로 남겼는데 못 보신듯 해서 다시 남깁니다~ 연락 한통 부탁드려요 ^^; [email protected] 입니다.

ㅋㅋㅋㅋ블랙유머 재밌네요. 보팅드렸으니 가난한 철학자님도 셀봇으로 직접 구출해가세요ㅎㅎ

가난한 저도 사랑의 흔적만!

역시 탑 증인이신지라 보기 편한 요약이 정말 빠르시네요 ^^ HF20 영물 글 보면서 요약 할까 하다가.. 클레이욥님 글 보고.. 아.. 그래.. 뭐하러.. 클레이욥님이 보기 좋게 간단하게 하셨네. ㅎㅎㅎ..

감사합니다. 박제를 위해 리스팀하고 갑니다. ^^

헉 댓글 딜레이 제거!!

리스팀합니당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

안그래도 어제 우연히 깃허브 들어가 봤더니 거의 다 되어가길래 곧 반영되려나 했는데요..

3번이 제일 따봉이네요!! ㅋ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20초 댓글 딜레이 제거!! 와 정말 만세를 외치고 싶네요 ㅠㅠㅠ

잘 보고갑니다! 20초 댓글 딜레이가 제일 맘에드네요... 와우...^^
빨리 메인에 beta 딱지도 없어지면 완전 따따봉일텐데 말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