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뮤직 #6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가지 악재로 인해 포스팅이 늦어졌다.

부족한 글을 감사하게도..기다리신 이웃들이 몇 분이나마 계신다.

죄송합니다.
원래 늦어지거나 작성을 못하면 미리 알리려 했는데
진짜 악재가 좀 겹쳤습니다ㅠㅠ,,

쇠한 기력을 보충하고자 장어를 먹었는데,그거먹고 탈이 났다.
장어집과 음식의 신선도 문제같은 것은 아니다.

가끔 있는 일이다.내가 문제다..장어를 과하게 먹으면 꼭 속이 안 좋다.
장어 먹고 탈나면 억울하다.
보양식이라고 먹었더니 몸이 더 맛이 가는 상황ㅋ

그래서 이번 주는 좀 편안한 음악들로 구성해봤다.
이럴 때 뚜까부수는 음악 들으면 내장기관의 벨런스가 파.괴.된다.

암튼 일단 워싱턴D.C는 아직 금요일이다.불토뮤직 아니다.

ㄱㄱ


Tori Kelly - Where I Belong - 2015년

  • 앨범 단위로 음악을 들을때는 인트로 트랙을 유심히 듣는다.

  • 잘 만든 인트로라면 단순히 트랙수 채우기로 그치지 않고,아티스트의 특징이나 앨범의 방향성 같은 정보들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

  • Tori Kelly의 데뷔 앨범 중 인트로 역할의 곡이다.1절만 달랑 있고 미니멀한 편곡의 곡인데도 보여줄 것 다 보여준다.짧게 치고 빠지며 흩날리는 여운은 자연스럽게 다음 곡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진다.물론 따로 놓고봐도 훌륭한 곡이다.


Bernard Purdie - Lialeh - 1973년

  • 평온한 기분을 누리고 싶은데 쳐지기는 싫을때 듣는 음악.

  • 아주 오래 전의 이야기다.Soulseek이라는 P2P로 각국의 음악 애호가들과 골동품같은 음악들을 많이 공유했다.덕후들의 대화라 그런지 콩글리시로 개발새발 두들겨도 찰떡같이들 알아듣더라ㅋㅋ.아마도 비영어권 국가의 유저들도 많았으니 피차 콩글리시라 의사소통이 가능했던 것 같다.당연히 회화 따위가 늘었을 리가...그들 중 누군가가 공유해 준 앨범에 있던 곡이다.멜로우한 분위기가 맘에 들었다.

  • 대체적으로 내 취향 곡들이고,특히나 젊은 날 Bernard Purdie의 하이햇 소리는 유니크 그 자체라 소장욕구가 생겼다.어렵게 어렵게 해외구매로 CD를 구했는데,받아들고 나서 자켓을 보니 심상정...

  • 속지를 까보니 헬게이트가 열렸다.이렇게 노골적인 앨범아트는 처음이라 조사해보니, Blaxploitation 계열에서도 꽤 수위높은 영화의 O.S.T라더라.어쩐지 가사도 무슨 도착증 마냥 '쓰윝 쓰윝 쎄엒쒸~ 오~쎾ㅆ!!!!!!!' 로 일관한다 싶었는데...ㅋ;

  •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도전하라 젊은이들이여.가끔 크게 얻어걸린다.

  • 영화 Lialeh를 따로 찾아보진 않았다.앞으로도 그럴 생각은 없다.이 당시 블렉스플로이테이션 무비들은 O.S.T가 하나같이 고퀄리티지만, 정작 영화의 완성도는 옆집 시츄가 감독해도 더 잘 만들겠다 싶은 것이 대부분이다.Shaft같은 몇몇 작품들을 제외한다면 말이다.

  • 지각 포스팅이 맘에 걸려 기다리신 분들께 조공 - 경고 19세 이상 이용가.
    ㅋ클릭ㅋ

Tennyson - Body Language (feat. Aloe Blacc) - 2017년

  • 엄연히 일렉트로닉의 범주에 속하는 음악인데도, 스티비 원더의 70년대 후기작들이라던가 Frank McComb류의 음악들이 떠오른다.그 밖에도 블랙 가스펠 쪽 음악들에서 들어봤음직한 사운드가 영 범상치 않아 조사해보니.. Skrillex의 OWSLA레이블에서 나온 팀이란다ㄷㄷㄷ.

  • 하긴 고막 다 뚜까부수는 음악하는 사람이 레이블을 만들었다고 소속 아티스트들도 그런 성향이겠지 넘겨짚는 것도 좀 한심한 발상이다.

  • 요즘 유행색과 비교할 때, 리버브 따위의 공간계 이팩터들을 극도로 자제한 믹싱으로 생각되는데,서두에 언급한 타입의 음악들처럼 들리게 하는 요인중 하나라고 본다.굉장히 드라이하다.

  • 뭐..이런 것들은 사실 아무래도 좋은 것들이다.레이블이 어디든,믹싱의 상태가 어떻든 말이다.이 곡은 기본적으로 너무 잘 만들었다.곡만 좋으면 무슨 짓을 해도 된다.


Jess Glynne - Don't Be So Hard On Yourself - 2015년

  • 잔잔하게만 가려고 했더니 내가 늘어지는 기분이다. 아,,,장어ㅠ
    기운이 솟아나는 음악 하나 넣자.

  • 근데 Jess Glynne 2집은 언제 나올라나...이거 직무유기 아닙니까?


링크

OOHYO - Papercut -2018년

  • 음악도 좋지만 Lylic Video의 아이디어가 너무 좋다.

  • 내 관점에서는 386 486 PC시절에 많이들 즐기던 노래방 프로그램의 느낌을 내려 한 것 같다.신곡 나오면 하이텔,나우누리 미디동같은 곳에서 다운받아 즐기던 그런 것들.

  • 도트 아트를 베이스로 삼은 것도 그렇고 폰트의 느낌이나 가사가 스크롤되는 방식이 그것들과 정확하게 일치한다.

  • 이런건 좀 모른척 해도 되는데 내 입이 문제다.어쩔 수 없다.
    '기침과 가난과 아재티는 숨길 수 없다.'라는 격언도 있잖은가.

  • 우효의 음악들은 예전부터 관심갖고 있다.홍대 씬의 전형적인 샤방살랑,나긋나긋 소녀 취향 음악들의 멜로디를 따르는 듯 하지만,또 그렇게 매정하게 분류하기엔 훌륭한 완성도의 신스팝임을 부정할 수가 없다.그 와중에 이런 비디오를 들고 나오면 응원 안 할 수가 없잖아.

  • 외국 것의 형식 그대로 우리 것에 가져다 쓰면 굉장히 웃기게 변질되는 것들이 있는데,리릭 비디오도 그 중 하나다.우리말로 부르는 음악에 가사가 둥둥 떠 다니면 이유모르게 보는 입장에서 굉장히 괴롭다.그래서 이렇게 장잉력을 대분출한 영상을 만나면 매우 반갑다.


P.S 편안한 주말 되십셔!


다시듣기

불금뮤직 #1 / #2 / #3 / #4 / #5

Sort:  
@clubsunset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torax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써니님!!그리고 서포터님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오늘은 넘 지쳐서 긴 댓글은 생략... 잘 듣고 가요! 꼭 건강 챙기세요! 평안한 휴일 되시길...

어휴 고생하셨어요.힘드신 와중에도 인사 남겨놓고 가시니 너무 고맙네요.
푹 쉬십쇼!!!

덕분에 오늘은 불토뮤직을 즐겨야겠네요. 가게라서 지금 들을수는 없지만 글만 읽어도 좋네요ㅎㅎ 저녁에 맥주 한잔과 함께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개껌좀 드시고 계시죠
@홍보해

제가 torax님 응원에 힘이 막 솟아납니다.물론 지금은 다시 몸져누웠지만요 ㅠ
그래도 속은 좀 괜찮네요.

불금포레!

어서 혁명빔을 쏘아올려 겔러리아포레로 갑시다!!!

장어의 기름기에 가끔 아다리? 되는거 아닐까요?? ㅎㅎㅎ
이번주 불금뮤직도 잘보겠습니다^^

언젠가부터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을 다량 섭취하면 바로 골로 가더군요.

다른 사람들은 멀쩡한데 저만 그러는거 보면
뭔가 안 맞기는 한가 봅니다.체질이 바뀌었어요 ㅠ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42&v=T8E6NAIq8No
저는 갠적으로 이 노래가 젤맘에드네요 ㅎㅎㅎㅎ
코드진행이랑 비트도 딱 제취향이고 노래에서 바운스(?)가 느껴진달까요
암튼 완전 취향저격임 ㅇㅇ 좋은음악 추천해주셔서 감사함돠아앙아아
속은 괜찮으신가요 ㅋㅋㅋㅋㅋ

여윾시 알아보시는구려 흐흐
쟤네 음악 다 괜찮더군요.장르의 폭도 굉장히 넓은 것 같고..
음악 많이 듣고 음악 만드는 사람들 티가 나요.
속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흑흑

장어.. 가 속에 안 맞으셨군요. 글로벌 시대이니 지구 반대편이 금요일이면 우리도 아직 불금인것 인정!

억지를 너무 쉽게 받아들여주시니 그저 감사의 마음뿐입니다 ㅋㅋ

나이먹을수록 체질이 바뀌는 것 같아요...
5~6년전만 해도 식용유 한 통 들이켜도 탈 안날 것 마냥
기름진 음식 잘 먹었었는데 말이죠 ㅠ

오늘 저를 깨워주는 음악이군요! 조금후에 이어폰으로 들을께요. 지금 누가 옆에서 자고 있거든요 ㅜㅜ (소곤소곤)

'기침과 가난과 아재티는 숨길 수 없다.'

이거 넘 공감되네요 ㅋㅋㅋㅋ

오늘도 찾아와 주셨군요.감사합니다 헤헤

저 셋중에서 아재티가 가장 숨기기 어려운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ㅋㅋ

그런일이 있었군요.불금뮤직 이번주는 쉬는줄 알았어요.
비싼 장어 먹고 고생만 많이 했네요.
힘드신데 올려주시느라고 고생하셨네요.
잘 들었어요 ^^

흐흐 감사합니다 엘로켓님 말씀이 약손이네요 많이 나아졌습니다.
심지어 장어 계산도 제가 했는데 많이 슬퍼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