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인증

in #kr6 years ago (edited)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라는 말은 어쩌면 양날의 검과도 같은 말이다.
행동하지 않아도 평균은 된다는 말은 나처럼 나서기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자기합리화를 하기에 가장 좋은 말인 반면 때로는 침묵이 가장 비겁하고 나쁜 것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언제부턴가 이 말을 혼자서 자주 되뇌이곤 하는데 내가 가만히 있어서 그렇게 된 건지 아니면 이 말을 따르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 생각해서인지는 모르겠다.
일종의 확증편향이 아닐까 싶은데 아무튼 평소 웬만해서는 남들 앞에서 강한 주장을 하지 않는다.

정치뉴스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늘 혼자 분노하고 혼자 삭이기 일쑤인 나같은 사람에게 투표는 가장 큰 의사표현이자 권리행사이다.

지난 토요일, 일찌감치 사전투표를 했다.
사전투표장은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다.
줄까지 서서 기다려야 했지만 간혹 음식점에서도 단순히 먹기 위해 줄을 서게 되는 경우가 있는 걸 생각하면 감수할 만한 일이었다.
처음으로 인증샷도 찍어보았는데 이건 스팀잇을 시작하면서 생긴 변화다.

인증샷-1.jpg

내가 선택한 사람이 될 확률은 높아보이지 않는다.
안 될 걸 알면서도 찍는 마음은 썩 좋지 않다.
투표장으로 가는 발걸음도, 투표를 마치고 오는 발걸음도 가볍지만은 않았다.

그저 수많은 사람들 중의 한 표에 불과하지만 나름대로 의사표시를 했다는 것에 만족한다.
어차피 역사의 수레바퀴는 내 의지와 상관 없이 굴러가게 되어 있으니까.

Sort:  

무료풀보팅이벤트2등당첨. 좋은하루되세요

좋은 이벤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지난 토요일 사전 투표를 했었네요..
기준도 명확하지 않지만 나름대로 생각을 했다고 우겨보네요..
말씀하신대로 수레바퀴니까요.. ㅎㅎ

아~저와 같은 날 투표하셨네요.ㅎㅎ
바퀴는 항상 돌고 돌고 돌고~~하는 거죠 뭐..ㅎ

자신이 투표한 사람이 되건 안되건 소신있게 권리를 행사하는게 중요하죠!! 일찌감치 수고하셨습니다~

이왕이면 되면 더 좋겠지만...ㅎㅎ
독거노인님도 오늘 투표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어떤 한표든 나름의 이유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한표 응원합니다
홧팅입니다

yangpankil27님도 일찌감치 사전투표하시느라 애쓰셨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늘 열심히 운동하시는 yangpankil27님도 화이팅입니다!^^

동감입니다. 잘하셨어요. ^^

제가 찍은 사람이 되든 안 되든 항상 투표는 하는 편이에요.
안 하면 뭔가 찜찜할 거 같아서...ㅋ
감사합니다. 옐로캣님!

침묵이 비겁하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나서기도 힘든 세상이 되었죠. 어떤 자세를 취해야할 지, 나서는 사람을 기다려야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저도!

요즘에는 말을 조심해야 하는 세상이네요.ㅎㅎ
그냥 복잡한 건 잊어버리고 현실채굴에 전념하는 걸로...ㅠㅠ

요즘은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 아니라 가마니가 됩니다. 투표 잘 하셨어요^^

ㅎㅎㅎ투표 했으니 가마니 안 되겠죠!ㅋㅋ

누가 되었던 나랏일 잘하고 옳고 진실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_^

그러면 더 바랄 게 없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줄 모르면 존재 가치를 안 줍니다. 그래서 한 표 행사해야죠.

귀찮아서 안 하시는 분들도 꽤 있죠. 전 나름대로 재미있던데..ㅎ

캬캬.. 저도 스팀잇하면서 인증샷찍는게.. 생활화가 되어버렸다는..ㅋㅋㅋ수많은 사람중 한표 이지만 정말 그 한표가 아주 큰 한표 일겁니다!

인증샷 찍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가 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ukk님!^^

ㅎㅎㅎ 인증샷 찍는게 생각보다 재밌어서..
사람들 만나도 인증샷찍고 그러죠..캬캬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