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접 시 험

in #kr7 years ago (edited)


잴을 발라 머리를 넘기고

로션을 바르고 썬크림을 바르고

반짝반짝 광을 낸 구두를 신고

면접을 보기위해 출발....


세련되고 깨끗한 건물 10층

칸막이가 채워져 독서실같은 사무실

몇일 밤을 새운 듯 찌든 얼굴들

익숙한 엔지니어링회사 분위기다.


대표가 미팅중이라 기다리는 동안

사무실 여기저기를 둘러보았다.

이 답답한 밥을 또 먹어야 한다.


대표와 마주앉아 면접을 본다.

그가 나를 보는동안 나도 그를 본다.

면접은 일방이 아니리 쌍방이다.


일상적인 질문을 하다가

전공과 관련된 기술적인 질문을 한다.

내가 경험하고 배워 머릿속에 정리 되있던

의견과 경험을 이야기 한다.

한가지 만족한 답변을 받으면

더 이상 기술적인 질문은 하지 않는다.

뻔하다.


대표에게 질문을 했다.

엔지니어링회사는 사실 규모의 경제인데

소규모 엔지니어링 회사가 버틸수 있을까?

대표가 얼굴이 빨개지며 대답한다.

계속 어렵게 꾸려 왔노라고....


마지막 연봉과 대우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고 일어서 나오려는데

월요일부터 출근 하라고 한다


나는 시간과의 싸움에서 유리한 무기를 만들었다.

이제 조급하지 않고 넓고 긴 시선으로

steem을 바라볼 수 있다.

직장생활 열심히 하고 뻘글도 열심히 쓰고

벌어들인 스달로 쌀 수십 가마니를 사다보면

그 날이 오겠지...

Sort:  

콘님께서 회사 운영 걱정하는 그 맘에 ~~
사장님께서 출근하라하신듯 합니다~~
타인이해하려는 그 마음 ㅎㅎ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아아~~
콘님의 취업성공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맞는거죠 축하할 일! ^^

그런데..
대체 어쩌면 한방에 붙으실수 있는지
저는 짤리믄 갈데 없어서 ㅜㅜ

만점으로 합격~
축하드립니다.

면접을 본다는 것도 용감한데
합격의 기쁨까지...

이제 여유를 찾으셨네요..

스팀에 대한 조급한 생각을 지우려구요
오늘 이더리움 1/3토막 날라가믄걸 보면서
어찌 움직여 봤자 거기가 거기인걸요

네..
아무리 좋은 것을 갖고 있어도
때가 될때까지 갖고 있지 못하면 소용없지요.
예전에 투자하셨다면서요.
주식도 그렇잖아요^^

축하드려야하는거죠???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와 그냥 한방에 클리어 하셨군요! 축하 드립니다~~
이제 여러가지로 좋은 일들만 있기를 바랍니다!

스팀에서 뻘글을 쓰면 되는줄 알았는데....
어쩔수없이 노예가 다시될수밖에 없는 환경이네요

@corn113 Great day I value all the info and hard work thank you :).

축하드려요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겠군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멋집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남의집 댓글 이 너무 재미있어서 구경하다 왔네요
시정 돌아가는거 보니까 이번에 잡은직장 꽉 붙들고 있어야 될거 같네요. ㅎ

어느 집 댓글을 보셨을까요 ㅎㅎ

@corn113 Thanks for your work as well! Followed

고맙습니다 제 스타일 이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