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명탐정 크리머] EOS Hedging 에어드랍 진짜야? 가짜야?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탈중앙화 자율 조직 크리머 D.A.O팀의 명탐정 크리머 입니다.

스크린샷 2018-05-15 13.34.16.png

요즘 EOS 헤징 에어드랍과 관련해서 논란이 많아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얼마전 [EOS.Hedging 에어드랍]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EOS.hedging 스팀잇 에어드랍 정보 원문 : https://steemit.com/eos/@eos.hedging/eos-hedging-will-offer-the-largest-airdrop-to-global-eos-users-and-eos-currency-price-will-reach-to-another-climbing-point-by
EOS 헤징 본문 내용 요약 :

  • EOS 커뮤니티에 기여하고자 HNT토큰 15억개와 홀더 인센티브를 제안.
  • 공식적으로 5월 17일에 세계 EOS 홀더들에게 1:1 에어드랍

EOS Hedging 에어드랍 플랜:

  • 에어드랍 대상 : 개인지갑 보유자
  • 비율 : 1:1
  • 스냅샷 : 5월 15일 (스냅샷 시점에 EOS 토큰을 지갑에 보관 해야 함)
  • 에어드랍 날짜 : 5월17일~6월17일
  • 재구매 플랜 발표 : 7월 15일
  • 재구매 프로그램 실행 : 8월 1일
  • 그 후 EOS Hedging 에어드랍 뉴스가 사실이 아니라는 기사들이 나와 저 역시 혼란스러웠습니다.

EOS Hedging 에어드랍 가짜야 ?

스크린샷 2018-05-14 17.42.05.png

HNT 에어드랍에 대한 EOS Hedging의 응답 : http://www.doublet973.com/story/38142406/eoshedgings-response-to-hnt-airdrop-event

본문 내용 요약 :

  • 우리는 공식적으로 HNT 토큰 발행 안했고 EOS 홀더들에게 1:1 에어드랍 한다고 결정하지 않았다.
  • EOS Hedging의 모든 뉴스는 공식 웹사이트에 게재 될 것이다.

스크린샷 2018-05-14 17.50.04.png

명탐정 크리머의 팩트 체크

스크린샷 2018-05-14 17.51.14.png

  • 에어드랍 정보가 올라온 곳은 @EOS.Hedging 의 스팀잇 계정입니다.
  • 우선 이 스팀잇 계정의 진위 여부 먼저 파악해 보겠습니다.

조사 1. EOS Hedging 스팀잇 채널이 가짜 계정인가 ?

스크린샷 2018-05-14 17.53.42.png

@EOS.Hedging의 BP 출사표 : https://steemit.com/blockchain/@eos.hedging/eos-hedging-block-producer-candidacy-announcement

  • EOS Hedging 스팀잇에 들어가보시면 한달전에 올린 BP 출사표가 존재 합니다.

  • 하지만 출사표 정도는 복사 하여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깊게 들어가 보겠습니다.

스크린샷 2018-05-14 17.59.03.png

  • BP들은 출사표를 제출한 후 EOS GO에 관련 사항을 보냅니다.

  • 따라서 이 스팀잇 계정의 진위를 파악하기 위해서 EOS GO 스팀잇을 조사해 보겠습니다.

스크린샷 2018-05-14 17.59.45.png

엄청난 구글링 능력으로 어렵지 않게 찾아냈습니다.

  • EOS GO 오피셜 Candidate Report에 등록된 EOS Hedging의 웹 / 스팀잇을 클릭 하면 공식 웹사이트(https://www.hedging.network/)와 제가 에어드랍 포스팅을 본 스팀잇 계정 @eos.hedging 으로 연결 됩니다.

  • EOS 헷징 에어드랍 정보가 잘못됬다고 올라온 기사에 첨부된 공식 웹사이트도 같은 곳 입니다.

조사 2. EOS Hedging 공식 텔레그램방은 오피셜인가 ?


  • 일단 @EOS.Hedging의 오피셜로 추정되는 스팀잇 계정과 오피셜 웹사이트에 연결된 텔레그램 채널이 맞습니다.

  • 그 채널 관리자의 과거 말들을 살펴보죠.

photo_2018-05-14_22-16-42.jpg

Q : 에어드랍이 진짜라는 소문이 맞나요 ?

A : 응 사실이야.

명탐정 크리머의 결론

스크린샷 2018-05-15 11.49.26.png

  • EOS GO에 연결된 스팀잇 계정, 웹사이트는 헷징의 오피셜 채널로 추측 된다.

  • 헷징 공식 웹사이트에 연결된 텔레그램 링크 역시 헷징의 오피셜 채널로 추측 된다.

  • 따라서 헷징 스팀잇과 텔레그램에서 나온 에어드랍 정보 역시 오피셜 정보로 추측된다.

  • 하지만 에어드랍 여부는 추후 공지가 다시 나올 때 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사실 텔레그램방 관리자가 한마디만 해주면 이 논란은 종결 될 것인데 관리자는 여전히 묵묵 부답이다.

스크린샷 2018-05-15 13.13.53.png

텔레그램은 들어오고 있는것으로 파악 된다.

  • EOS BP 까지 출마한 EOS Hedging이 스캠이라고 단정 지을 수 는 없으니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하지만 분명한 점은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부분이 아쉽다는 점 이다.


크리머 글 알람 받기 !


텔레그램 링크 : https://t.me/EOScreamer
(채팅/리딩/가격 X 알람 기능 O)

  • 이오스 관련 소식(뉴스/논평/에어드랍 소식 등)을 빠르게 듣고 싶은 분들은 참여해주세요 !

크리머 최신 글


크리머 최신 글


Sort:  

많은 EOS 홀더들이 궁금하지만 손놓고 바라만 보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시간과 열정을 가지고 애써 주시니 존경스럽습니다.
빠른 정보 고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헷징에서 추후 공지가 어서 나와야 할텐데 말이죠 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크리머님 정말 죄송한데 텔레방이 너무 복잡해서 하나만 여쭤볼께요.
제가 eosio에서 등록은 다 했는데요 mew 주소
https://eoscountdown.com
여기서 조회하면 레지스터 안되었다고 뜨고https://eosauthority.com
여기서 조회하면 되었다고 뜨고.

그래서 뮤 새로 만들어서 해도 여전히 똑같이 하나는 뜨고 하나는 안뜨는데 도저히 등록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질문을 드려도 될지 몰라서 . 도움을 요청 합니다.

둘다.오피셜은 아닌듯 한데.
하나만 되고 하나는 안되네요.

각 홈페이지에 적용되는 시간이 좀 다를거에요 :)
둘중 하나만 나와도 잘 등록되신거니 추후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

네 감사합니다.

투표때 헷징팀은 무조건 걸러야겄군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명탐정 크리머님 . 좋은 자료들이네요 ^^ 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오디티님 :)

일단 에어드랍한다고 가정하면 저 1:1 드랍이라는게 이오스 갯수만큼 드랍한다는 이야기인가요? 에볼루션이 특이하게 등록자 수만큼 나눠서 뿌려서 혹시나 하고 여쭤봅니다.

추후 정보가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ㅠ_ㅠ
현재로써는 에어드랍 부분도 불확실하네요.

진짜 EOS 박사 같으십니다..ㅎㅎ

ㅎㅎㅎㅎ 박사까진 아닙니다 :)
명탐정 정도로 ㅎㅎ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허, 다소 실망스러운 부분이네요 ㅜ
이오스에 거는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가요ㅜㅜ

네 사실 EOS가 안겨준 실망이라기 보단 Hedging 측의 명확한 입장 발표가 없는 부분이 아쉽네요ㅠ

역시 크리머님 능력자^^
글 잘 봤습니다.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ㅠㅠ존버하다가 레알 뼛속까지 털리는중이에요유ㅠㅠ

ㅠ_ㅠ 그래도 오늘은 좀 올랐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57369.97
ETH 2943.81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