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임신 37주의 일상, 출산준비 시작하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나니 @creaotr-nani 입니다 :-)

벌써 어느덧 .. 정상분만의 범주에 들어간다는 ! 임신 37주에 들어갔습니다 ㅎㅎ
그 말인 즉슨... 언제 아기가 나와도 이상할것이 없으므로 24시간 비상으로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지요ㅎㅎ

실제로도 배가 많이 나와서 ..ㅎㅎ 뒤뚱거리며 걸어다니는 ..
누가봐도 만삭인 산모 랍니다ㅎㅎ

BF4E7034-4038-4418-8161-8D13449DEA0C.jpeg

  • 병원에 정기검진 다녀왔어요 ㅎㅎ
    아기는 건강하고, 전에 했던 출산전 검사 관련해서 얘기 더 해주시고
    이제 출산이 임박했기 때문에..
    언제 병원 오면 되는지 알려주셨어요 ㅎㅎ
    (‘악’소리 날정도로 아프면 오라고 하셨어요 ㅋㅋ-초산의경우)

  • 태교 열심히 안했는데 막바지 태교에 열을 올려야 하나 생각도 들고 ㅋㅋ
    요즘도 체력이 딸리는데, 아기가 나오면 이 체력으로 아기를 잘 돌볼수 있을지도 걱정되고 ㅎㅎ

8A8667FD-1855-4D95-8CFD-F946FCF5046E.jpeg

  • 최근에는 먹고싶은것도 많이 생겨서 잘 챙겨먹고 있어요

    소화가 안되는 것은 여전하고
    허리도 아프고 , 몸은 무겁고, 잠도 푹 못자고...
    여러가지 불편한게 많다보니 ㅠㅠ 아기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는데
    저번에 올렸던 생각과 마찬가지로
    남편과 둘만이 있는 시간도 소중하고 그렇네요 ㅎㅎ

  • 고심고심 또 고심하여 요즘은 출산가방을 싸고 있어요
    리스트를 작성하고 수정해가며 , 이가방 꺼냈다가 저가방 꺼냈다가
    최근에 들어서야 가방을 거의 싸놓았답니다 ㅎㅎ
    이제 정말로 아기가 나올때가 됐다고 생각하니 설레는 기분도 드네요...ㅎㅎ

25B35FDA-1804-4CE7-B724-6DDFF520912A.jpeg

  • 어제는 강서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산모교실에 다녀왔어요 :)
    주제는 ‘출산의 이해, 부부체조 및 출산호흡법’이었는데요,
    여기저기서 들어서 다 아는 내용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들으니까 재밌더라구요 ㅎㅎ
    다다음주에 하는 강의에서는 ‘신생아 돌보기(목욕시키기 등)’을 알려준다고 하는데,
    그때 되면 아기가 나올수도 있으니.. 못들을거 같아서 아쉬워요 . 더 재밌을거 같은데 ㅠㅠ

  • 출산이 가까워오니 무섭고 두려운 마음이 점점커지는거 같아요.
    출산시에 아기는 엄마가 받는 고통? 스트레스?의 7배 정도를 받는다고 해요.
    어제 산모교실에서도 얘기를 해주셔서 ‘그래.. 아기는 얼마나 힘들겠어ㅠㅠ’ 하는 생각으로 견뎌야지 싶었어요 ㅎㅎ
    이세상의 모든 엄마들이 존경스러워지는 나날입니다 ㅎㅎ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저녁 되세요~ ㅎㅎ

Sort:  

건강하게 순산하세여!!
첫째도 둘째도 건강입니다!

맞아요 ㅎㅎ 건강이 최고죠~ 감사합니다 ^_^

강서구면 부산인가요? 조리원 생활까지 끝내고 아기와 동거한지 이제 한달이 다 되어 가네요.
아내보니 통증이 시작되니 교육이란건 온데간데 없고 머릿속이 하얘지는가 보더라구요. 무통 바로 하시고 산모, 아이 모두 건강하게 순산하기를^^

아 여기는 서울 강서구 입니다 :)
출산한지 얼마 안되셨군요 ㅠㅠ!ㅎㅎ 아이고.. 저도 그렇게 될거 같네요 아마 ㅠㅠㅠ
머릿속이 하얘지겠죠...!! 감사합니다 ㅎㅎ 건강하게 돌아올게요 ^_^

Congratulations @creator-nan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아침에 일어나시면 제가 리스팀 한거 보시고 조건 맞으면 무상임대 빠르게 신청해 보세요!

네~~! 제시님 감사합니다 ^^오늘 바빠서 이제 확인했네요ㅜㅜ! 읽어보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