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매뉴얼]고팍스에서 산 스팀으로 파워업하기

in #kr6 years ago

스팀잇을 하다보면 파워업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정말 글을 잘 써서 글 하나에 700~800불씩 받는다던가 하면 금세 자력으로 고래가 될 수 있겠습니다만 일반인인 저희는 그저 일상글 하나 올리면서 커피값 버는게 고작이죠.

그런데 아래와 같은 상황이 닥치면 어느순간 파워업을 고민하게 됩니다.

  1. 남들이 내 글을 좀더 관심있게 봐주었으면 좋겠다.

  2. 내가 읽은 글에 보상이 조금 더 커졌으면 좋겠다. (풀봇해도 0.01 밖에 안되네)

  3. 스팀잇 내에서 내 영향력이 더 커졌으면 좋겠다... 등등

스팀잇은 철저하게 자본주의의 모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일단 시스템 상으로는요.

현실세계에서도 "권력"이라고 불리는 것과 "재력" 이라는게 있는데 스팀잇에서는 "재력"="스팀파워" 입니다. 심지어 공개까지 되어 있지요...

스팀파워란? : 스팀잇에서 스팀파워가 뭐에요?

스팀파워를 늘리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스팀잇에서 글을 쓴다. - 글 보상으로 스팀파워를 받음.

  2. 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해서 파워업

  3. 거래소에서 구입한 스팀을 전송하여 파워업

먼저 1~2는 내 글 보상이 충분히 높지 않다면 원하는 스팀파워까지 얼마가 걸릴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3번이 가장 쉽게 파워업 하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고팍스 거래소에서 산 스팀을 파워업에 사용해 보겠습니다.
(수수료가 젤 쌉니다.ㅋ)

image.png

고팍스의 지갑관리를 들어가서 스팀의 출금을 누릅니다.

image.png

출금 금액을 입력합니다. 업비트는 수수료가 0.01이던데 10배나 싼 가격의 혜자 고팍스 ... 사랑합니다.

image.png

출금하려면 지갑 주소를 등록해줘야 한답니다.
처음 출금하는 거니 오른쪽 하단 "지갑주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image.png
알아볼 주소를 입력하고 스팀잇으로 바로 출금할거니까 메모ID필요없는 지갑 체크해주시고 하단에 스팀잇 아이디를 @를 제외하고 입력합니다.

자동으로 유효한 아이디인지를 체크해주네요. 잘못입력되면 체크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image.png

다음을 누르면 메모ID없을때 유실된다고 하네요. 스팀잇 사이트로의 입금은 메모ID가 필요없습니다. 거래소간 거래나 다른 지갑으로 보내실땐 꼭 유의해주세요.

image.png

새로운 지갑 등록에는 OTP코드가 필요합니다. 입력해주세요

image.png

이제 수취 지갑주소에 등록된 지갑이 나타납니다. 여러개의 지갑을 관리할때 꽤나 편할것 같습니다. ~

image.png

송금을 위해 OTP 인증을 누릅니다.

image.png

출금할땐 OTP죠. 출금신청 가즈아!

image.png

출금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약 3분 이내로 출금이 완료 됩니다.

image.png

정상적으로 배달온 스팀이 보입니다. 거래소에서 일단 스팀잇으로 스팀을 이동 시켰습니다.

이제 파워업을 할 차례입니다.

image.png
지갑 -> 파워업

image.png

파워업할 수량을 입력합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스팀을 모두 파워업에 사용해보겠습니다. 다 입력 되었으면 파워업을 클릭합니다.

image.png

제대로 입력했는지 확인합니다.

image.png

오너키 또는 마스터 키를 입력합니다.

image.png

정상적으로 파워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용돈받아쓰는 저같은 직장인은 수수료 적은 곳에서 파워업하는게 스팀을 조금이라도 남길 수 있는 방법이겠지요? ~ 무려 10배이상 받는 업비트는 각성하라! ㅠ ㅠ(진작좀 알아놀걸...)

(뉴비분들도 보시라고 newbie 태그를 사용하였습니다.)

Sort:  

스팀 파워업~~~~
저도 해볼까 생각중인데...
감사합니닷!!

망설이다보면 늦습니다 !! 지금 시작하세요 ㅋㅋ

아 고팍스가 수수료가 엄청 싸군요 새로운걸 하나 더 배웠네요

업비트로 쓰려다 보니까 고팍스가 싸서 고팍스로 글썼습니다 ㅋㅋ
소액으로 파워업하는 저로써는 10배차이는 무시못할 금액이거든요 ㅠ ㅠ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손이 아파요 ㅋㅋ

파워업 가즈아~~ 한걸음 한걸음 가다보면 언젠가 좋은 날도 있겠죠^^
응원의 의미로 풀봇해드립니다~ 아자^^

독거님 오랜만이세요 ㅎㅎ
언젠가 고래될때까지 장투 가야죠~ 적금대신 스팀! ㅋ

고팍스가 수수료가 업비트보다 10배 정도 차이나는군요ㅜ
고팍스도 어플있으면 좋을텐데 그점 때문에 잘사용안하는거 같아요 ㅜㅜ

기술의 고팍스인데 어플 개발하고 계시지 않을까요...?
업비트야 기존에 카카오톡 인증을 했던 곳이라 어플개발자도 있어서 간단했던 듯

지갑 등록을 해줘야해서 한번 제대로 등록하고나면 송금 실수할 일이 적어 아주 좋죠 ㅎㅎㅎㅎ

맞아요 ~ 등록된 지갑으로만 가는게 진짜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기술의 고팍스!

수수료 부분에서 매우 장점이 있는 고팍스네요 ㅎ

소액으로 하다보니 수수료가 쌓이면 치킨값이 날아가더라구요 ㅠ ㅠ

전 고팍스 하다가 실패했답니다~ 왜 자꾸 오류가 뜨는지...
이거보고 다시 한번 해봐야겠어욧~!!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고팍스 보고 있나?

이 글을 보고 당장 보팅해주라!!! ㅎㅎㅎ

저라도 풀보로 응원해 봅니다. ^^

abc쌤 ㅋㅋ 고팍스 보고 있냐! 사우론 어서 내글을!
(그 목적이 아니긴 합니다만... 해주면 좋고 안해주면 우울할테고 ㅎㅎ

고팍스는 한 번 지갑을 등록하면 이후에는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더라구요.ㅎㅎ

그런 작은 편의성 하나가 큰건데말이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