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7 BTC마켓 분석 및 매수매도 전략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올려드린 포스팅의 내용처럼 오늘 아침 큰 양봉과 함께 토요일은 상승이라는 공식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상승은 중요한 매물대나 저항추세선을 돌파하지 않고 전고점인 6900~7000에서 횡보할거라고 예상했으며 예상한대로 그 영역에서 횡보중입니다.

현재 자리는 신규매수를 하는 자리는 아닙니다. 그리고 4시간봉으로 이브닝스타가 만들어질 수 있기때문에 더욱더 유의해야만 합니다.

마켓분석.PNG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전고점, 하락추세선, 50일 이동평균선에 저항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한 강력한 매수세가 나타나지 않는 이상 의미있는 상승추세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저는 일단 숏 포지션을 소량 취했습니다. 하지만 내일까지 조금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에 비중은 많지 않고 앞서 설명했듯이 의미있는 돌파가 아니면 조금씩 상승할때마다 숏포지션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요약

  • 매수포지션은 유의해야하는 구간(신규 매수로 부적절) , 수익권이신 분은 횡보구간 이탈시 익절고려
  • 작은 비중으로 숏베팅 시작
Sort:  

숏포지션 진입 후 글 올린 뒤 5분만에 횡보구간 이탈하는 음봉이 발생했네요ㅎㅎㅎ 조금만 더 늦었으면 숏놓칠뻔했네요 비중이 낮아서 좀더 오르길 원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하락할 모양입니다.

비틀플라이어 선물가격이 현물가격과 매우 근접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하락은 비트플라이어 선물시장의 숏세력이 큰 영향이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당시 백워데이션이 심하게 발생했습니다. 아직 위험수준은 아니지만 지켜봐야할 듯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비트플라이어 차트가 비트파이넥스나 비트멕스보다 더 중요한가요?

사실 무슨말하는지 어렵네요 코린이란...ㅠ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알려주시면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ㅜㅜ

숏포지션이 뭐에영???

지금의 반등이 단순 데드캣바운스가 아닌 상승추세로의 전환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 2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상승추세전환.PNG

  1. 현재 매물대의 전고점(7000부근), 50일선을 강하게 돌파
  2. 하락추세선 + 2번고점 (7500부근)을 강하게 돌파

적어도 2두가지를 만족시키는 반등파동이 성립된다면

2월7일 만들어진 상승추세선에서의 쌍바닥반등으로 보고 상승랠리를 기대할 수 있을듯합니다.

당분간 큰호재기없는이상 큰상승은없을것같네요..

원칙적으로 횡보라인을 뚫는 양봉에 숏은 손절이지만 전 인접해있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지켜보고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항이 거세다면 숏비중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매수세력의 차익실현으로 볼만한 흐름이 나오지 않아서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숏포지션 손절하였습니다.

손절.PNG

저항을 확실히 뚫어서가 아니라 제가 내일 아침 일정이 있어서 자야하기 때문에 대응이 힘들어 빨리 손절하였습니다 ㅜ

비트플라이어의 저항추세선은 약 1%위쯤에 있습니다. 이를 강하게 돌파한다면 다음 매물대까지 상승가능성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전 이만 자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제가 숏포지션을 청산한게 매수할 자리라는건 아닙니다. 여기서 추격매수하시면 위험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7.37
ETH 3698.8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