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과연 천장이 언제일까? - 비트코인의 과거 상승폭을 통해 예측해보는 가상화폐 매도시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요새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서 스팀 포스팅을 할 수가 없네요 ㅠㅠ 흑흑

오늘은 d10e라고 유명한 컨퍼런스를 다녀왔습니다.

굉장히 많은 프로젝트들이 방문하였는데요..기회가 된다면 좋은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는 글들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제가 비트코인의 과거 가격을 통해 유추해보는 가상화폐 매수시점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었는데요.

가상화폐, 과연 바닥이 언제일까? - 비트코인의 과거 하락폭을 통해 예측해보는 가상화폐 매수시점
https://steemit.com/kr/@cryptodelic/46uioe

이전 매수시점에는 고점대비 바닥을 치는 평균 하락율이 약 41%정도였는데요.

그렇다면 언제 팔아야 할지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2010~2018년 까지의 그래프는 이전에 작성하였던 비트코인 가격 비교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비트코인은 상승-하락을 반복하는 변동성을 보입니다. 보시는 그래프 같은 경우 2010년부터 2018년 까지의 그래프인데요. 이러한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을 상승율에 초점을 맞춰서 분류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올해 2월까지, 저점 이후 고점을 찍은 경우는 약 28번입니다.

이 28번의 상승장들에 대한 평균 상승율, 최대 상승율, 최소 상승율, 중간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위 28번 중 3번 같은 경우 2667%, 1629%, 1629% 총 3번의 아웃라이어 라고 할 수 있는 엄청난 상승율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가 앞으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가 조정됩니다.

즉, 평균 125%의 상승에 중간값이 77%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저점대비 77%~125%상승 했을 경우 천장을 찍었다고 가정, 매도를 시행해야 한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을 토대로, 저희는 위와 같이 유추할 수 있습니다.

2월 초 비트코인이 저점을 찍은 가격이 약 $6,914.26 수준이기에, 저희는 6,914.26불 대비 77%~125% 상승한

$12,203.89 ~ $15,584.64 수준 까지 상승할 경우 고점을 찍었다고 유추, 매도 시점으로 잡아야 한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과연 실제로 그럴지는 다 같이 기다려보시죠 ^^;;

결론:
제가 뽑은 데이터를 기준으로 단순화할 경우
비트코인 매도 시점: 고점대비 평균 41% 떨어졌을 경우 바닥을 쳤다고 가정, 매수 시점으로 잡음.
비트코인 매수 시점: 저점대비 평균 125% 상승할 경우 천장을 쳤다고 가정, 매도 시점으로 잡음.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 :)

다음에는 조금 더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답글 및 보팅 부탁드립니다!

Sort:  

분석 감사합니다. 잘보고 가요~

감사합니다 ^^

가상화폐 시장이나 상황에 대한 분석글을 잘 쓰시네요 ^^
저는 아직 잘은 모르지만 스팀잇이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관심을 전혀 안가질 수는 없는거 같아요

좋은글을 보고 참고하고 그러면 상당히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보팅힘이 약해서 ...ㅜ 나중에 힘이 생기면 종종 들러 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제가 필력이 너무 딸려서...글을 왜 이렇게 밖에 못쓰지라는 자괴감이 생깁니다ㅠ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도의 필력이면 잘 쓰시는거 맞아요 ㅋ
저도 제가 자신있는 분야의 컨텐츠를 생각해서 좋은 양질의 글을 써야겠어요 ㅎ

매도시점 포스팅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ㅎㅎㅎ
이번 상승장에서... 매도시에 참고할께요...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ㅋㅋ 너무 허접한 분석이라 ㅠ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들로 찾아뵐게요

의미있는 분석입니다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 분석 잘 봤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들로 찾아뵐게요!

통계는 중요한 데이터죠. 보팅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들로 찾아뵐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434.55
ETH 3761.1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