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busy.org 보팅이 제대로 안 되는 것 같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12시간에 한 번씩 busy 태그를 달고 busy.org에서 글을 쓰면 busy.org가 보팅을 해준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해당 글 링크)

하지만 저는 15일 전부터 그렇게 했는데도.... 한 번도 보팅을 받지 못했어요. 위에 나온 것처럼 원래 태그 순서는 영향이 없다지만, 혹시 몰라서 최근에 busy를 맨 앞으로 옮겨봤는데도 마찬가지네요. (참고로 kr을 맨 앞에 둬야 짱짱맨 지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ㅠㅠ)

busy가 말하는 보팅을 받기 위한 최소 기준은 팔로워의 스팀파워가 500을 넘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를 충분히 넘기고 있는데도 한 번도 못 받았어요.

busy.org이 간혹 쉬는 기간이 있다고 하니 혹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서 직접 알아봤습니다.

열심히 보팅 중이네요... 잉? 그런데 큐레이션 보상을 보니 같은 사람에게 여러 번 그것도 몇 분 사이로 보팅을 한 것이 있네요? 원래 규정은 12시간에 한 번씩 보팅 하는 거 아니었나요.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정황 상 busy.org 보팅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의심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busy.org의 보상 시스템이 종료된 걸 수도 있고요. (어느 쪽인지는 100% 확신할 수 없지만요) 이미 알고 계신 분이 계실 수도 있지만, 전 오늘 처음 알았어요.

그래서 더 이상 busy 보상에 신경 쓰지 않으려 합니다ㅠㅠ 혹시 요 며칠 사이 busy 보상을 받으신 분 계신가요? 저처럼 못 받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Sort: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막상 되돌아보면 최근에 org보팅을 못받아본지 꽤됬네요;;

역시 다른 분들도 못 받고 계셨군요...

가입했을 때 busy.org 소개를 받아 사용중인데 보팅은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임시저장 기능이 좋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긴 해요. ㅎㅎ

저도 busy.org 기능 중에 알림이랑 25,50,75 구간 별로 쉽게 누를 수 있는 보팅파워 조절은 맘에 들더라고요 ㅋㅋ

busy은 팔로워 합산과 기타 여러가지 있던데 전 이용하지는 않지만 조건에 따라서 보팅이 오기 때문에 defensorspes 님의 경우는 사실 보팅을 받기도 힘들고 받아도 얼마되지 않을꺼에요.
그냥 무조건 보팅해주는 시스템이 아니에요.
저도 그쪽으로 글 써볼까도 했지만 태그 자리가 모자라 그냥 이용안하고 있네요

조건을 다 찾아봤지만 제가 못 받을 조건은 아니에요. 받더라도 수치에 차이가 있을 뿐 아예 안 찍힐 조건은 아니었거든요. 그리고 조건이 제대로 발동한다면, 20분 내에 한 사람이 세번 보팅 받는 건 기존 조건을 위배한 방식이에요. (글 내용 참고) 이 말은 지금 busy 보팅이 제대로 안 이뤄지고 있다는 거죠. 실제로 저 말고도 보상을 받던 분들이 최근 못 받고 있다는 사례도 많구요.

조건이 계속 바뀌는 것 같더군요.
예전에 토탈 팔로우스파가얼마였더라 꽤 높았던 걸로 알아요. 그래서 팔로워 별로 없고 고래급분들과 팔로우 되어 있지 않으면 보상 받기 힘들다고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11시간마다 갱신되었던가 암튼 busy로 일일 1 post하신분도 일주일에 몇번 못받았더군요.
이건 예전이고요 최근은 잘 모르겠지만요.

네 저도 조건이 바뀐 걸 수도 있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팔로워 스팀파워의 합이 500부터 였는데, 지금은 10,000부터라는 말도 있거든요. (전 이 조건도 만족하긴 합니다만..) 예전에 busy.org가 보팅파워를 다시 채우기 위해 한동안 보팅을 안하던 때도 있었죠. 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아예 일주일에 한 번 보팅 못 받으신 분도 계신데, 20분 사이 세 글을 올리신 분이 연속 보팅 받았다는 건 뭔가 지금 정상적이지 않은 게 맞아요. 그냥 이젠 포기하는 게 편할 것 같아요 ㅋㅋ 언제 한 번 정확히 관련 글 올려주세요!

평판 되시는 busy 쓰시는 분들의 게시물 보팅 내역을 조회해보세요. 아마 몇회정도 일주일에 보팅되는지 나와 있을꺼에요. 1만 규정이 몇달전일듯요. 팔로우 한사람을 도합해서요.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 수록 보팅액이 늘어난다고 어디서 본 듯 하고요. 지금은 좀 더 까다로워졌다고 본 것 같은데 암튼 사용자가 많아지니깐 그런 듯 해요.
어떤 분 busy 사용자 블록체인 정보를 조회해 보니깐 꽤 높은 보팅액이 찍히셨는데 어느 순간부터 보팅액이 대폭 줄어들었더군요. 어떤 분은 일주일에 몇회 안오고 밀려서 몇일에 한번씩 오는 것 같고요.
최근에 busy 사용자의 정보를 딱히 조회할 일이 없어서 안해봤지만요.
저도 busy을 통해 게시물 등록을 해볼까도 했는데 미리 전날 post 완성하고 그걸 다음날 올리 거든요.
그런데 markdown 편집이 steemit에 맞게 문서를 만들어서 그런지 busy에서는 오류가 발생해서 한번 써볼까하다가 몇달전에 게시물 등록을 포기했어요.
그냥 매일 1 post로 글쓰는 재미로 그냥 살아요. ^^

맞아요. 팔로우 한 사람을 도합해서 보는 사이트가 있는데 거기 들어가서 보면 그 수치에 따라 보팅액이 높아지는 걸 알 수 있죠. 이건 예전부터 그랬구요. 저도 많이 들락날락 거리면서 봤었죠.

지난 달 기준 어느 분이 조사한 글을 보면 https://steemkr.com/utopian-io/@steemitph/steemit-business-intelligence-busy-org-and-pay-votes-april-2018 대략 2억부터 busy.org 보팅을 받으며, 10억부터는 busy.pay로 넘어가는 걸 알 수 있어요. 현재 저는 3억 4천이라 이 기준대로라면 받을 수 있긴 해요. 물론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바로 얼마 전 조건을 바꿨다면 못 받겠지만요.

그런데도 여전히 이해가 안 가는 건 어떤 분은 아예 보팅을 못 받으셨는데, 어떤 분은 20분 내에 올린 세 개의 글이 다 보팅 받는 부분입니다. (여러 날에 올린 글이 아니라 동일한 날 20분 내로 올려진 글이 말이죠...) 만약 봇이 보팅하고 있는 거라면 이런 부분은 확실히 문제가 있다고 봐요.

네 저도 1일 1글을 목표로 올리려 합니다ㅋㅋ 더 올리기 힘들더라고요.

정말로..언제부턴가 busy선생님이 안오시네요. 선거철이라 바쁘신가요?

ㅠㅠ 빨리 다시 오셨으면 좋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3.15
ETH 3065.06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