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fl로 배우는 야매작곡)세번째 - 뭐라도 만들어보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디나잇이에요

요즘 입시때문에 많이 바빠서 제대로 된 포스팅을 잘 못했는데요 ㅠㅜ
그래도 시간내서 짬짬이 포스팅 해보려구요 ㅋㅋ 오랜만에 하는거니까 고퀄을 준비...했으면 좋겠지만 그건 제 역량문제인걸로...(네...)

시작합니다!
자 지난시간에는 무엇을 했었죠?
.
.
.
.
.
.
진짜 뭐했었지image.png

네 지난시간에는 Harmless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자연스럽)
오늘은 그 가상악기들을 통해 간단한 곡을 한번 만들어 볼 거에요!
장르는... 음... 뭐 대충 힙합에 쓰이는 트랩비트를 만들어 보죠!



자 먼저 비트를 찍으려면 fl을 불러와야겠죠?
캡처.JPG
그다음... 으음 먼저 기본 샘플팩으로 만들어볼게요
image.png
image.png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드럼소리를 쿵짝쿵짝이라고 했을때
쿵은 kick소리를 본뜬것이고 짝은 snare 혹은 clap(말그대로 박수 짝짝이네요 이건 ㅋㅋ)을 본뜬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리듬은 4분의4박자기준으로 image.png
요런 리듬이 되겠네요! 직접 들어보시면 아실텐데... 하 학교에서 쓰다보니 녹화할 시간이 빠듯해서 ㅠㅜ
그런데 이렇게만 하면 곡을 틀었을때 드럼소리가 나느냐? 그건 아니거든요
완성된 패턴을 플레이리스트에 배치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image.png
맨위에 image.png이 버튼으로 현재 작업중인 패턴을 재생할건지 아니면 곡 전체를 재생할 건지 설정할 수 있답니다~!
영상으로 설명드리면 좋을텐데 ㅠㅜ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넘 귀찮당... 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좋아요와 구ㄷ... 아니아니 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ㅋㅋ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느...능력자!!

허허 이정도는 누구나 3일만 배우면 가능합니다... ㅋㅋ

ㅋㅋㅋㅋㅋ 담엔 영상도 올려주세요!!

네 그래야겠어요 ㅠㅜ

담엔 영상으로 만들어줘~~듣고싶어ㅋㅋ

Congratulations @denyit!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906.25
ETH 2905.39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