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eries] fl로 배우는 야매작곡)시작하는 글 - fl studio란

in #kr6 years ago (edited)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와 지극히 평범하지 못한 형용사가 난무합니다. 읽으실 때 주의해 주세요.

자~ 여러부운! 연재대회 참가자로써 연재글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무슨 글로 시작할 지 고민하다가... 결국 평범하지 못한 글을 하나 쓸까 합니다.
자... Fl studio가 무엇일까요??





그건 저도 잘...이 자식이??
야매 작곡의 최후...(두둥) 암튼 Fl studio란 DAW의 일종입니다
DAW는 그럼 무엇이냐!!

A digital audio workstation (DAW) is an electronic device or application software used for recording, editing and producing audio files. 이게 뭔 소리여 출처) 위키피디아

에... 그러니까 직역하면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직역은 한거 맞음?
작곡, 편곡, 녹음을 할때 쓰이는 전자기기나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한답니다.



그중 fl studio는 3살아이도 작곡을 할만큼 쉬운 인터페이스와(물론 퀄리티는 보장못함) 비교적 적은 사양, 그리고 무엇보다도 Alan Walker, Metro Boomin, Martin Garrix, Denyit등(음?) 유명 프로듀서들이 많이 쓰므로 나도 그들과 같은 DAW를 쓴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같은 재능을 갖게 된다는건 아님) 음청난 사랑을 받고있죠.



이 DAW는 정말 다루기가 The Love Gay 쉽기 때문에 사인파 쏘우파 스퀘어파도 구분못하는 알렌 워커(재능충)을 순식간에 셀럽으로 등극시켜준 일등공신이죠.

자 여러분이 무슨 경로든 다운을 받으시고 아무튼 생성된 FL studio를 켜시면 왠 망고가 하나 처음에 나올겁니다. 사실 무료버전도 불러오기가 안되는거 밖에 차이가 없어서 빛의 경로도 괜찮습니다 ㅎㅎ어둠의 경로는?

그 망고를 바라보며 5초간 멍때리고 계시면

fl 20.PNG
대충 이거랑 비슷한 화면이 나올거에요




저같은 경우는 코드를 먼저 찍고 드럼을 더하는 편인데요 드럼 먼저 찍으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ㅇㅁㅇ

자 이제 가상악기를 불러올 건데요
FL studio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가상악기가 매우 많답니다. 그렇다고 그게 퀄리티가 구데기냐! 그것도 아니거든요. 물론 전 외부악기를 씁니다 크흠
암튼거기 왼쪽의 메뉴에서 Plugin presets->Generators 를 찾아 들어가시면

요로코롬 생긴 가상악기 들이 쫘라락 나오는데요...
The Love Gay많군요 언제봐도 걱정마세요 실제로 쓰는 악기는 몇개 안되니^^


여기서 저는 Harmless 와 Harmor를 가장 많이 씁니다! 왜냐하면.....
함리쨩.PNG
vldskv.PNG




보시다시피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함리쨩이 있고 함리쨩이 있고 함리쨩이 있습니다.



경찰아저씨 여기에요 ㅂㄷㅂㄷ

저거는 사실 credits(만든이들) 보면 나오는 아이구요 실제로 좋은 가상악기 맞습니다 ㅋㅋ

자 이렇게 가상악기를 불러오신후 제가 써놓은 키를 입력하세요 꼭 같은 시간간격으로요

bbnnbbcfbbccxfffbbnnbbcfbcxcz

네 학교종이 땡땡땡이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그냥 갖고 노실 수도 있고 미디노트란 곳에 음표를 찍을 수도 있는데 저의 정신건강상 그건 다음에...

아무튼 Generators->harmless(harmor는 복잡해서 나중에...)-> 맨밑에 Default를 선택해 주시거나 harmless안의 다른 프리셋을 선택하셔도 죽지 않아요
coicj.PNG

그 다음 가상악기 패널을 벗어나지 않는 한에서 무엇이든 건드려보시면서 이걸 건드리면 소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이건 또 소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실험해보세요. 저도 그렇게 배웠거든요 그래서 니가 작곡을 The Love Gay 못하는구나 라고 위로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여러분이 고생고생하시면서 터득한 함리스의 기능들을 스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끝!!!

Sort:  

제가 모르는분야이기에.. 너무어렵네요^^;;

허헣 직접 해보시면 더 빠를것 같습니다!!

ㅋㅋ이런거 손재주가없습니다..

전문가다..멋있다..

ㅋㅋㅋㅋㅋㅋ 아주 프로페셔널 하지요

우와 신기해요! 저 알렌워커 진짜 좋아하는데 다음포스팅도 기대되네요 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더 좋겠지만 저거 용량이 14GB라서 ㅎㄷㄷ

오오 전문적인 포스팅이네요~ 저거 프로그램만 다운 받는다고 제가 쉽게 할 일이 아닌것 같다능;;; 멋지십니다~!

ㅎㅎ 봐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I am testing competition voting bot. I will visit again. ^^ Thank you for participation. Please enjoy the competition. Upvote your post. -Keeper-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함리쨩만 기억에 남은..... 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대회 함께 참가하는 에일리입니다~
만두님 인사글에서 링크타고 응원하러 왔어요.
글도 넘 잼있게 쓰시고 완전 전문가 포스가~
자주 응원차 들릴게요! 화이팅 😊

ㅋㅋㅋ 네 감사합니다 저도 놀러갈게요!!

난 왜 함리짱이 없지ㅋㅋ
머 상관은 없지만...크흠

함리짱?? 제스타일인데요 ㅋㅋㅋ

ㅋㅋㅋ저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10.49
ETH 3058.61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