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1. 사업자등록증 신청하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디자인하는 목수 @detailhands 입니다. ^^

며칠전에 서인천세무서에 다녀왔습니다.

5월 연말정산(종합소득세), 사업자등록(개인)을 목적으로~

우선 연말정산을 처리하기 위해 전자신고창구로 가서 우선 순번표를 뽑았습니다.

대기자가 10명이지만 업무를 보는 테이블이 많아서 금방 순번이 빠지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간소화서비스 외 다른 증빙서류가 없어 '신분증' 하나로 깔끔하게 처리를 할 수 있었네요. (증빙서류 꼭 챙겨가세요~)

이렇게 접수증이 나옵니다. 

빨간박스항목이 (-)면 환급을 받겠고, (+)면 토해내겠죠? (다행히 (-)네요~)

연말정산업무를 마치고

사업자등록 창구로 이동합니다.

순번표 기기에서 대략적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요즘 같은 시대에 또 감탄을...)

그리고 순번표를 받고 기다리시면 되요~

서면으로 된 신청서도 구비되어 있어 편한데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을 하신 후 창구에서 접수를 하시면~

아! 저 같은 경우 필요준비물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사업장이 자택인 경우)만 있음 가능한 사업입니다.

그 외로는 임대차계약서, 인허가증, 동업계약서, 자금출저명세서 등 잘 확인하시고 챙기시길 바랍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이렇게 접수증이 나옵니다.

처리기한은 3일이내이니 금방 나올듯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수령하실 때 접수증은 필요한 서류이니 꼭 잘 챙기시기랍니다.

사업자등록신청이 10분도채 안걸렸네요. 사실 이렇게 간단할 줄 몰랐습니다.

개인사업자를 내시는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사업자등록증 나오면 인증포스팅 하겠습니다~

Sort:  

시간이 예상보다 정말 안걸리는 군요 간단하게 할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관공서 들락날락할줄 알았더니 다행히 잘 끝났네요^^

요즘은 참 자동화가 잘되어있네요.. 우왕!!^^ 이렇게라도 써주시니 다양하게 알게되네요!

저도 사업자등록 말로만 들었지 생각보다 쉬웠어요~
어떤 사업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항상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892.45
ETH 3117.72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