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좋아하세요?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많은 글을 쓰고 싶었던~ 핑계만 많은 사람입니다. ^^;;

올해 3월에 스타트업을 시작으로 기술 기업을 연결하는 effectmall 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작은 스타트업이 진행하기에 정말 거대한 프로젝트임을 최근에서야 깨닫고;;후회와 염려 속에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베타 테스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잘됐음 좋겠습니다 !!~ 응원해주세요 ^^ )

이런 와중에...괜한 욕심이 생겨 예전부터 정말 개인적으로 개발하고 싶었던 steemit 기반의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준비했는데요.

정말 가볍게 개발해보자라고 마음먹은 스팀 프로젝트가 벌써 1달반이라는 시간이 가고 있습니다. (핑계는 참 많습니다~ 진짜 바빴거든요 T T ..아는사람만 안다는 T T)

어느덧 오픈시점이 다가옴에 서비스 소개를 하기위해 오랜만에 글을 써봅니다.

지금 개발 중인 서비스는 Kpop 스타 직캠 영상과 사진을 공유하는 KPOPSteem 이라는 스팀 기반의 커뮤니티 입니다.

스크린샷_2018-11-13_오후_7.47.22.png

상업적인 사진이 아니라 스타의 거리 공연, 축제 사진, 공항 패션등 ... 일상의 모습을 전 세계 팬들이 함께 공유하고 보상받는 프로젝트입니다.

참고로 저는 특별히 Kpop 의 생태계를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제가 구지 Kpop 프로젝트를 스팀 생태계속에서 활성화 시키려는 목적은

스팀생태계에 젊은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에 더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코인 시장의 하락세 속에 Steem 역시 그리 분위기가 좋지 않지만, 결국 서비스가 제대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생태계는 스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커뮤니티로서 스팀잇이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유입과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가 혼합되어야한다고 생각에 Kpop 관련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스팀헌트, 테이스팀, 트립스팀, 아트스팀 등의 서비스가 생태계에 큰 역활을 하고 있는데요, 그분들처럼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적어도 이 서비스를 운영하면 어린 친구들과 어울릴 일이 더 늘어날 거라고 확신합니다..이게 큰 이점이네요 ^^ 앗싸~

Kpopsteem 의 사용자층은 대부분 중, 고등 어린 학생 팬들일거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때문에 스팀잇의 사용법이 굉장히 생소해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팬들을 위한 스팀잇관련 오프라인 강좌도 한번 열 생각입니다.

어린학생들에게 코인이라는 새로운 가치의 산물이 주어진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돈이 벌린다는 생각에 공부를 하지 않아 인생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을까요? 저는 학부모님들의 악의 축이 될 수도 있겟네요..아니면 코인에 관심조차 없어 서비스는 역사 속에 사라질수도~

마이페이지1.jpg

누구나 어린시절 KPOP 을 즐기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린 시절 SES 광팬(이쯤되면 제 나이가..) 이였는데요? 지금 어린 학생들처럼 저도 그 시절 가장 핫 하게 예뻤던(?) 유진 사진을 문방구에서 돈을 주고 사서 지갑에 끼고 다녔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어린 마음에 내가 좋아하는 가수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공연에는 꼭 가고 싶었습니다. ^^ 하지만 너무 비싸서 가지 못했습니다. 정말 큰맘 먹고 팬클럽에 가입해 함께 유진 느님을 만나러 가고 싶었는데..T T. 그때의 기억은 성인이 된 지금도 추억으로 남아있고, SES 노래가 나오면 그 시절 그때의 잔잔한 기억이 기분 좋게 합니다.

KPOPSteem 에서는 팬들이 받은 스팀 토큰을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려고합니다. 예를들어 추후에는

  • 내가 좋아하는 스타에게 밥차 주문
  • 굿즈 구매
  • 가수 또는 팬클럽과 보상 쉐어링
  • 음반 구매
  • 공연 티켓 구매

지금 KPOP의 위상은 전 세계 소년, 소녀 팬들을 연결해주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늘 글에서 Kpop 의상업적가치를 얘기하진 않겠습니다. ^^ 그저 이런걸하려고하는구나..정도만 관심가져주세요.
KPOP 이라는 커넥션이 스팀생태계를 더 젊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서비스 운영을 하실 수 있는 분을 모십니다. 관심있는분은 제게 메일 주세요 ^^ ( [email protected] )

아참 서비스 오픈은 다음주 언저리 정도...러프하게..주말정도 잡고있습니다.(행사가 너무 겹치네요 T T 양해를..)

Sort:  

열정적으로 진행하시고 계시는 SMT프로젝트입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밋업 이후 오랜만에 뵙네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 ^^ 감사합니다. ~

프로젝트 성공하길~ 응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한국어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흥미로운 프로젝트네요 :)

안녕하세요. 어떤 한국어 콘텐츠를 만드시나요? ^^

외국인을 상대로 한 한국어 교육 앱 콘텐츠를 만들고 Organic Korean이라는 웹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http://organickorean.com/ <--이거 맞나요? 서비스 봤는데 너무 좋네요!! 화이팅입니다.!!

네 맞습니다. 응원 감사해요 :)

아미만 끌고오면 껨 끝날듯.
응원합니다.

홍보만 잘되면 사용자 많이 데려올수 있겠는데요ㅎㅎ

헛 그게 문제네요 ^^;감사합니다.

I was anticipating this to come!1

드디어! 화이팅입니다
최근에 지인이 KPOP관련 굿즈를 이베이에서 팔면서 수익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런 발전까지 갔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굿즈 가즈아~ ^^감사합니다.~

아직 잠재적인 시장이 크기에 좋은 아이디어로 보입니다.
특별히 아이돌 문화, 역량, 인프라는 kpop이 짱인것 같습니다.^^

@ai1love 님. ㅇ_ㅇ 이거 좀 보세요.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