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대로살자 라이프인사이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2편

in #kr6 years ago

생각하는대로 살자 라이프인사이트입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지역 팀장님의 홍보?!를 들었는데요.
홍보이지만 워낙흥미가 가고 규모가 커서 재미있었습니다. 시작할게요~!

20180202_144236.png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렇게 많은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클라우드 하나하나의 상세한 기능과 기술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말씀드릴게요.

아래사진은 그분이신대 강연장을 반짝반짝 빛낼 그 행사의 주인공입니다.

KakaoTalk_20180205_213233992.jpg

중국진출을 하려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사용해라~!
아마존 클라우드를 뛰어넘는 글로벌 플랫폼이 우리다!!!!

이렇게 주장하는데요

일단 확실하게 짚고 넘어갸하는 점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중국은 자기기업을 매우 우대합니다. 외국기업은 대놓고 배척하죠
중국에서 사업하지말라는 말도 가끔있습니다. 그 이유가 공안에 의해 언제망할줄모르기 때문!
머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자체가 매력적이긴 합니다.

참고사항

  • 중국에는 만만디라는 고유의 문화적 기질이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느긋한거고 나쁘게 말하면 뻔뻔한건데요.
    모두들 아시다시피 뻔!뻔!한게 좀 많이 부각되죠.

KakaoTalk_20180207_002321212.jpg

행사장에서 받은 팜플랫입니다.
보시면 중국별도계정필요(중국법인필수) 역시중국이였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는 글로벌로 연결할 기술이 없어서 못하는게 아닙니다.
원래 모든나라가 자국이익을 우선하기는 하는데 좀 아닌것 같네요
중국정부는 비판해도 듣지를 않으니......

  • 나중에 우라늄홍차같은거 않오겠죠?ㅇ^ㅇ 해해해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KakaoTalk_20180205_213233797.jpg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소프트웨어지원, 플랫폼 지원, 인프라 지원, 보안지원,
인공지능및 딥러닝 지원, 하이브리드(공용+개인)클라우드지원 등을 한다네요.

예를 들면 티몬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쓰는것 같은데요.(강연에서 티몬을 예로듬)

상품카테고리는 수천 수억개. 이걸 전통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면 매우느려요.
이를 인공지능을 통해 검색할수있도록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서비스하는 것이죠. 딥러닝은 아닌듯!

IT업계에서 10년전만해도 클라우드에 올리면 보안에 취약하지 않냐고 물어봤으나
최근 2년동안은 고객들을 만나보니 보안을 위해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싶다고하네요.
이건 알리바바클라우드뿐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가 같을 겁니다.

타오바오는 알리바바의 무인 편의점이에요. 아마존도 아마존고라는 무인 편의점이 있죠.
이런곳은 항상 해커의 공격을 받는다네요. 무인편의점이다 보니 노리기 쉽나봐요.
전문가가 팀을 이루어 안티디도스등 외부의 적들을 막기위해 여러 서비스를 개발했다네요.

KakaoTalk_20180205_213233622.jpg

이 사진은 알리바바본사가 있는 도시인 항저우를 시티브레인으로 만드려는 프로젝트중 일부
우리나라로 치면 스마트시티입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가 많은 부분을 담당하죠.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비즈중 하나는 구급차를 위해 초록불만 제공하는 것이 있어요.
그래서 구급차의 평균 시간은 50분이나 단축을 했는데요. 골든타임에 큰영향을 끼쳐서
생존율을 매우 많이 올렸다네요. 우리도 도입해야할 서비스입니다. 이국종교수님 ㅠㅠ
구급차뿐아니라, 소방차, 경찰차등 급박한 사안을 시티브레인이 지원한다네요.

어느나라든 관청은 답답한것 같습니다. 시티 브레인은 행정업무도 간소화하는데요.
하나의 증빙서류만 때는데도 매우 복잡하다고 합니다. 민증국갔더니 공산국가라
공산국 갔더니 민증국가라, 다시갔더니 은행가라는등 반나절이 그냥 간다고합니다.
이를 알리바바클라우드의 데이터 연동성을 통해 행정업무를 간소화하고
행정절차를 하러갈때 한번만가도 관련절차를 완성하는 것이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영향인 듯합니다.

시간이없어서 다는 밝히지 못했는데요. 항공브레인, 의료브레인, 관광교통브레인까지!
관광교통브레인은 경제적 예측까지 한다고 합니다. 중국이 저희보다 더 빠르네요.
중국 무시하면 안됩니다. 아직까지 문화적으로는 선진국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건 우리나라도 비슷한것 같네요. 그런데 기술 경제적으로는 top2 안에 드니
우리는 겸손해지고 더욱 노력해야겠지요. 그래도 우리나라가 아직 죽지는 않았습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가 한국시장에 진출하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수 있으며, 인터넷 인프라가 세계에서 가장좋고,
기업육성차원에서 봐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KakaoTalk_20180205_213233423.jpg

아마존 클라우드는 향후 12년동안 올림픽의 공식파트너라고 합니다.
이걸 문화적 측면의 발판으로 가상세계에서의 일대일로를 구축하는게 꿈이라고하네요.
AI, 시티브레인, 아시아의 연결성강화등 전세계의 데이터인프라를 구축하고 싶다고 합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알리바바클라우드가 자신있다고 합니다.

음 아직은 더 지켜봐야알겠지만 세계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과연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전쟁에서 누가 승리할지 궁금하네요.

다음 포스팅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기술적으로 분석하겠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 신기하네요^^ 좋은 나눔 감사합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큐레이터님의 보팅이 힘이되네요!

resteemed

알리바바 클라우드 좋아보이는 데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는 사실 잘 몰라서.. 다음 포스트 기대할게요^^

진짜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클라우드 포스팅은 며칠뒤에 올릴거에요 제대로기획해야하기때문에 감사합니다.

제가 참 모르는 이야기들이 많아요.ㅠ
세상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중이군요!

그렇죠 그런 흐름을 잘파악하는게 중요한것 같애요.

와... 중국이라서 가능한 것이네요.
알리바바 클라우드 무섭네요~ 새삼 알리바바라는 기업이 더 대단해 보입니다. 마윈회장... 진짜..

마윈을 알아본 제프베조스도 ㅎㄷㄷ

그러게요~ ㄷㄷㄷㄷ 역시 난 사람은 난 사람을 알아보나봐요~
평범한 사람이 봤으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몰랐을텐데... 그 가치를 알아봤기 때문에 또 이렇게 이제는 평범한 사람들도 모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니깐요.

그렇죠. 원래 한신같은 사람은 범인들이 알아볼수 없어용

"범인(凡人)이 봤으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몰랐을텐데...그 가치를 알아봤기 때문에 또 이렇게~ "

제가 사실은... 이전 댓글에서 저렇게 적으려고 했는데 괜히 갑자기 이질감이 들어서 안적었는데... 저랑 같은 생각하고 계셨군요. 단어 사용이 비슷하세요. ㅎㅎㅎ

모르는 부분도 이렇게 접하다보니 공부가 되네요
팔로하고 다음 포스트 보러올게요^^

네 앞으로 미래기술에대해 자세히 쓰겠습니다.

꾸준한 포스팅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이나네용

중국 빠르게 성장할 거 같네요.
우리가 방심하는 사이 변화를 놓치는 거 같아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

자주놀러오시네용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562.85
ETH 2891.34
USDT 1.00
SBD 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