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가족의 건강은 내가 지킨다> "꿀마늘"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휴일을 맞아

지난번 파앤애플식초담그기,바나나식초 담그기에 이어

3번째로 "꿀마늘"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집에서 이러한 것을 만드는일이

조금 귀찮기도 한 일거리이지만...

그래도 잠깐의 노력으로 가족 모두의 건강을 챙기는 일이 된다면

그 자체로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네요..

KakaoTalk_20180630_152951111.jpg


KakaoTalk_20180630_153210950.jpg

우선 마늘의 농약성분을 해소시키기 위해

물에 식초를 조금 떨어트려 약5분이상 담가둡니다..

국내농산물이든 외국농산물이든 생육과정에

보다 많은 결과물을위해 각종 농약을 사용한다는 것은 틀림없을 것이고

그것을 그대로 섭취한다면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드는 일의 의미가 퇴색되겠지요..

식생활에서 식초를 이용한 잔여농약성분 해소작업은

반드시 습관적으로 해야된다고 봅니다..


KakaoTalk_20180630_152954760.jpg

또 하나의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 있습니다..

마늘의 꼭지부분을 따서 없애주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익히 아시다시피

대부분 열매과실의 꼭지부분에는 일정부분의 안좋은 독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과실자체의 외부 침입자로부터의

최소한의 방어물질들이라고 하네요..


KakaoTalk_20180630_153211711.jpg

인고(?)의 노력끝에 마늘 꼭지 제거작업이 끝이 났네요 휴우~ ㅎㅎ


KakaoTalk_20180630_153210236.jpg

손질작업이 완료된 마늘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KakaoTalk_20180630_152955455.jpg

이제 찜기위에서 마늘의 매운 알리신 성분만 제거시키기 위해

10여분간 쪄줍니다.

이 작업을 하지않으면 생으로 꿀마늘을 담가서 먹을때

쉽사리 먹기가 힘들고, 또 마늘을 찌는과정에도 좋은 성분이 발생한다네요..

찜작업이 완료되면 마늘 그자체만 한알 집어먹어도

고소한 풍미가 나더라구요


KakaoTalk_20180630_152953246.jpg

찌는 과정을 마치면 또 한번의 마지막 힘겨운(?) 작업이 남아있네요..

살짝 쪄진 마늘을 칼로 조각을 냅니다..

그냥 알째 담그는것 보다 이렇게 조각내어 꿀마늘을 담그면

마늘의 성분이 꿀과 잘 혼합되어 효능이 극대화 될 수 있다고 하네요..


KakaoTalk_20180630_152952337.jpg

이제 준비된 유리용기(소독)에 저며진 마늘을 넣고

꿀만 넣어서 저어주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ㅎㅎ

KakaoTalk_20180630_152951719.jpg

쨘! 완성됬네요...

냉장고에서 1주일정도 숙성후 티스푼으로 공복에 한스푼씩 먹어도 되고

좀더 오랬동안(6개월이상)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좋은 성분으로 바뀐 꿀마늘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목 없음.jpg

스티미언 여러분!

잠깐의 수고가 온 가족의 건강한 삶을 이어가게 할 수 있답니다^^

쨤 나실떄 한번 해보시면 좋겠네요 ㅎㅎ

오늘은 장마로 온종일 비가 많이 내리는 휴일이네요..

무시무시한 태풍소식도 있구요...

미리미리 점검하시고 편안한 휴일 되십시요~~~

이상 @dmman이었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쨩쨩맨님!
항상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꿀~마늘 좋아요^^

ㅎㅎ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잔 손질은 조금 가지만요...

침꿀꺽 넘어가네요~ㅜㅜ

^^@muksteem님 반갑습니다..

어머? 디엠님 요번에도 꿀팀 가족을 위한것 만드셨네요 대단하세요 가족들과 아이들은 넘 좋겠어요
보팅이 약해서 큰보팅 못해드리는게 아쉽습니
다 잘보고 배우고갑니당^.^

^^보팅과 상관없이
보잘것없는 포스팅에 이렇게 항상 찾아주시는것만도 기쁨이지요^^
현재처럼 열심히 활동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몸에 되게 좋을 것 같네요

마늘을 익히면 매운 맛이 사라지는데 맛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 너무 몸에 좋다고 해서 만들어봤네요..^^
마늘을 익히면 맵지않고 구수합니다..

정성이 듬뿍 담겼네요

남자들도 평소에 어렵지않은건 가족건강을 위해
만들어 볼 수 있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요즘시대에는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Congratulations @dmm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Brazil vs Belgium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mm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Brazil vs Belgium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mm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Semi Finals - Day 1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