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퀴-즈] 어휘력 만렙이 되어보자 !!! #001

in #kr6 years ago

[한국어 퀴-즈] 어휘력 만렙이 되어보자 !!!

안녕하세요! 두두 ( @dodotrigger) 입니다 .

Steemit에 올리는 콘텐츠 중 하나로 ' 잘 모르고 있을 법한 한국어 어휘 ' 을 기제하려고 합니다.

사실 어른이 되고 외국어 공부는 꾸준히 하고 어휘는 나날이 늘어가지만 (이라고 믿..믿고싶다), 한국어 어휘는 점점 쓰는 단어만 사용하게 되며 표현력이 떨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소설을 읽다 보면 어쩜 저렇게 생각을 문자로 잘 표현해 내는지 감탄스러운데요, 하루에 1~2개라도 예쁜 단어들을 익숙하게 해서 우리 모두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

매 게시물당 세 개의 단어를 선정하여 업로드 예정이니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한국어퀴즈.jpeg

Quiz 1 : '는적는적' 의 뜻은 무엇일까요?


거기 , 피곤과 졸음 같은 것이 는적는적 묻어 났다 ( 이동하 소설집, p199 )


Quiz 2 : '창연하다' 의 뜻은 무엇일까요?


바로 눈앞에는 고색이 창연하고 튼튼한 교회가 있었는데, 지금 우리가 사는 집은 원래 그 교회의 부속 건물이었다. (거의 모든 사생활의 역사 , p10 )


Quiz 3 : '눅눅하다' 의 뜻은 무엇일까요?


눅눅한 구들에 불을 넣는다. (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p18 )



정답은 !!
( 아래 사전적 정의는 네이버 사전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 는적는적 : 물체가 힘없이 자꾸 축 처지거나 물러지는 모양.
  • 창연하다 : 드높아 시원스럽다.
  • 눅눅하다 : 축축한 기운이 약간 있다.



어떠셨나요? 는적는적 같은 경우는 살면서 처음 마주하는 단어여서 오타가 아닌지 확인까지 해보앗는데요 , 익숙했던 표현인지 궁금하네요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Hi @dodotrigger!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6 SBD @tipU from @mawan1002 :)

Check out new tipuvote! feature :)

와 우리말이 이렇게 참신하고 예쁜 줄 몰랐습니다. 오늘따라 는적는적했는데 창연한 우리 말의 아름다움을 보니 눅눅한 기운이 사라지네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꾸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제 블로그에도 한 번 놀러오세요^^

저도 일요일 오후라 는적는적하네요 ㅎㅎ 이렇게 활용까지 해주시다니 >☆<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주세용 ㅎㅎ 저도 팔로우하겠습니당 ^^

오.. 난생처음듣는말임에도 그런느낌을 느낄수있네요^^ 신기합니다

저도 뭔가 느낌으로는 와닿아서 신기했어요 ㅎㅎ

오호 눅눅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봤는데 다른 것들은 낮선느낌이네요

ㅋㅋ 는적는적은 아직도 낮설게 느껴지네용 ㅎㅎ

고색이 창연하다는 꽤 많이 들었는데...
연식의 차이가 아니길 빕니다...-ㅅ-

평소에 독서를 많이하시나봐용 !ㅎ.ㅎ

저도 눅눅하다는 말 외에는 처음들어보네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표현들이라 그런거같아요 :-)

리스팀 되었습니다. 이벤트 초반 홍보를 위해 리스팀 한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리스팀 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예상치 못하게 한글 단어공부하고 갑니다 ㅎㅎㅎ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이 참 많은거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00.77
ETH 2949.76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