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퀴-즈] 어휘력 만렙이 되어보자 !!! #002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어휘력 만렙을 꿈꾸고 있는 두두 ( @dodotrigger ) 입니다.

지난회에 이어 오늘도 세 개의 아리송한 단어들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1분동안 스슥~ 읽어보시면서 아름다운 한국어의 어감을 느껴보세요 ♡

지난 이야기
1회 : https://steemit.com/kr/@dodotrigger/001


Steemit_016.png

Quiz 1 : '약동적인' 의 의미는 ?


어머니는 아들이 모네의 약동적인 그림을 차츰차츰 이해하고, 이윽고 평생 그것을 기억하기를 바랐다.
( 발칙한 현대미술사, p36 )

Steemit_018.png


Quiz 2 : '각색한' 의 의미는 ?


몇 주 내내 줄곧 작업실에 앉아 각색한 풍경을 공들여 그렸다면야,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 발칙한 현대미술사, p40 )


Quiz 3 : '홀연히' 의 의미는 ?


형태가 있는 것은 아무리 노력한다 해도 언젠가 어디선가 홀연히 사라져 없어져 버리는 것이라고, 그것이 인간이든 물건이든 간에.
( '비밀의 숲' 무라카미 하루키 p34 )




정답은 !! ( 아래 사전적 정의는 네이버 사전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 약동 : 생기있고 활발하게 움직임
  • 각색 : 갖가지의 빛깔
  • 홀연히 : 뜻하지 아니하게 갑자기


인상파 화가인 모네는 찰나가 주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급하고 거칠게 이루어진 붓질로 속도감있게 빠르게 변하는 빛의 농담을 표현했다고 해요. 위에 나오는 약동적이다, 각색하다 라는 표현은 모네의 그림과 정말 잘 어울리는 단어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약동적인 스티밋에서 홀연히 사라지도록 하겠습니다 총총총
다음 연재에서 만나요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국어학개론수업같네요.

오 한번 들어보고싶네요 ㅎㅎ

이번 단어들은 약간익숙하기도하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갑습니다! :) 드디어 kr-knowledge 태그를 다시는분이 또! :D 같이 함께 가꿔나가요!

반갑습니다 !! kr-knowledge 태그에 좋은 정보 올릴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좋은글 감사합니다!ㅎㅎ
저같이 한글과 국어에 약한 사람에게 너무 유익한 포스팅인것 같아요!
자주 들려서 배우겠습니다

ㅎㅎ 저도 약한 부분이라 포스팅하며 많이 배우고있는거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

저는 좀더 약동적인 스티미언이 되겠습니당~~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663.08
ETH 2893.40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