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ugWars] 배틀의 시작, 공격을 해야 되는 것인가? 방어를 해야 되는 것인가?

in #kr5 years ago

드럭워즈 썸네일.png

안녕하세요, 디온(@donekim)입니다. 저도 요즘 스팀 블록체인에서 그렇게 핫 하다는 드럭워즈를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나름 그리 늦지 않게 시작한 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처음에 제대로 테크트리를 올리지 못하고 엄한 곳에다가 소중한 스팀을 소비한 탓에 아직까지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려면 한참 먼 흐규흐규네요 ㅠㅠ

주말에는 드럭워즈가 버전1에서 버전2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면서 꽤나 옛날게임(?)스러웠던 화면도 고급스럽게 바뀌고 드디어 본격적인 배틀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에는 나름 방치형 게임(?)스러운 정적인 느낌이 있었다면, 배틀의 시작과 동시에 굉장히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스러운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version1.png

[업그레이드전] 드럭워즈 버전 1 화면(https://staging.drugwars.io)

version2.png

[업그레이드후] 드럭워즈 버전 2 화면(https://drugwars.io)

현재 버전 1의 정보 중 일부가 버전 2 화면에 반영 및 구현이 다 되지 못한 관계로, 드럭워즈 개발팀에서는 양쪽의 링크를 구분하여 모두 열어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버전1과 버전2에 모두 접속이 가능합니다. 버전 2가 안정화가 되고 나면 뭔가 90년대 게임스러웠던 버전 1은 역사 속의 뒤안길로 사라지겠지요 ㅎㅎㅎ

lucky.png

확실히 배틀이 시작되고 나서는 위와 같이 빌딩들만 업그레이드 시켜놓고 아무런 병력 생산없이 자신의 계정을 방치해둔 유저들을 찾아내면 유닛 1명 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자원들을 약탈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target.png

다만, 현재 드럭워즈에서는 적당한 배틀 상대를 찾아내는 것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와 생산량이 유사한 사용자들만 Find Targets 명단에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나름 보완이 되서 해당 프로필을 클릭하면 바로 상대방의 자원 보유량이나 병력 상태까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처음에는 하나씩 계정주소 URL을 직접 타이핑하는 수고로움도 감수해야만 했구요. ㅠㅠㅠ

stats.png

상대 유저의 자원보유량과 병력상태 조회 화면

Question: 공격을 해야 될까? 방어를 해야 될까?


battle.png

어제 밤에 플레이를 하던 중, 이미 제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은 약탈이 불가능한 safe 한도 내에서 관리하고 있었는데도 이렇게 아무 이유와 정당성(?) 없이 배틀을 걸어오는 유저가 있었습니다. 무턱대로 싸움을 걸어오는 이 유저 덕분에 "과연 얼마나 병력 생산을 해야할지, 그리고 공격 포지션에 치중을 하는 것이 먼저일지 아니면 방어 포지션에 치중을 하는 것이 먼저일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상대방의 자원 보유 상황이나 병력을 보고 배틀을 시작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누군가가 전투를 걸어오는 경우 상대방에게 물 먹이기 좋은 여유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제가 드럭워즈를 하고 있던 도중에 배틀 히스토리에 누군가가 전투를 걸어온 것을 확인하게 되면 그 때부터 빌딩이나 병력 생산 등으로 자원을 다 써버릴 수 있는 여유 시간이 10분 정도 주어집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자원이 Full로 차있는 상황이라서 배틀을 신청하고 "제대로 호구 잡았다!"라고 좋아하기는 이릅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온라인인 상황이라서 배틀신청이 들어온 것을 보고 배틀 대기시간 중에 자원을 다 써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fight.png

그리고 정말 운이 나쁜 케이스는 바로 이와 같이 "무승부가 발생해버리는 경우"입니다. 무승부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상대방과 나의 병력만 다 소진될 뿐, 12시간 동안의 쉴드효과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아무 방어병력이 없는 드럭워즈 공식 맛집(?)이 되어 타겟이 되기 딱 좋기 때문입니다.

drug storage.png

silo.png

storage.png

네 그렇습니다. 일단 저와 같은 경우에는 스토리지와 사일로부터 열심히 업그레이드 해서 방어에 치중하는 쪽에 무게를 두려고 합니다. 정말 룰도 모르고 무작정 병력만 뽑아놨던 사용자가 무작정 쳐들어와서 정성들여 모아놨던 내 유닛들과의 소모전을 하고 가면 제대로 된 공격도 못하고 답이 없어집니다... 결국 배틀과 약탈에 있어서도 운이 좋아서 미친 개에게 물리지 않아야만 내가 세워놓은 전략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ㅠㅠ

일단은 내 곳간부터 단단히 걸어잠그고 침투전략을 세워보아야겠습니다 ㅎㅎㅎㅎ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도네님이 드신 맛집은 아직도 맛집이던데.... 손님들 줄이 길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ㅋㅋ

다같이 드럭워즈 맛집 리스트라도 작성해야 되는 건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ㅋ

도네도네님 공격하세요 ㅋㅋㅋㅋ

사...살려주세요... 가져가실 것도 없습니다... ㅠㅠㅠㅋㅋㅋㅋ

오...둬눼킴 형님 엄청난 전투력.....저..저에겐 .. 오지마세염..살려주세영..

다 죽었는데용..... ㅎㅎㅎㅎㅎ 무승부라 쉴드도 없다능..

ㅋㅋ 전 무승부도 안되능 ㅠㅠ 흨흨

무승부가 쉴드가 없어서 더 불안한거 같아요 ㅋㅋㅋ 저 한 번 쳐들어와서 쉴드 좀 만ㄷ들어 주세요 12시간 동안 좀 자유롭게 ㅠㅠ ㅎㅎㅎㅎ

음... 저도 하고는 있지만, 공격할 생각은 없으니... 열심히 방어나 해야겠네요~ ㅋㅋ

공격이 상대방의 정보를 일일히 확인하면서 은근히 많은 정성을 쏟아야 하는데, 얻게 되는 자원은 또 운이 따라줘야 하다보니 어렵네용 ㅠㅠ 다들 곳간부터 엄청 업그레이드를 하고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

저도 자폭 테러당해가지고 지금 헤드쿼터 레벨 올리고 창고부터 키우고 있습니다 ㅎㅎㅎ

자폭 테러라니... 위추를... ㅠㅠㅠ
확실히 전투가 시작되니 유저들이 헤드쿼터랑 스토리지, 사일로를 엄청나게 올리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Hi @donekim!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63 which ranks you at #277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78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정보왕 도네킴이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107.21
ETH 3073.8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