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_부산] 참새방앗간_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해운대 조개찜 맛집!

in #kr6 years ago

참새방앗간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50
영업시간: 매일 18:00 - 24:00 (일요일 휴무)
메뉴: 조개찜 중 3.9만원

안녕하세요!! 서울사는 부산남자 등촌동닉 @doufeelme 입니다~~!
다들 근로자의날 전야제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월요일 연차쓰고 주말부터 부산집에 내려왔답니다^^

오늘도 부산사람이 추천하는 아는사람만 가는 부산 맛집! 을 추천드리려 해요.
오늘 추천드릴 곳은 해운대에 위치한 조개찜 맛집 '참새방앗간' 입니다.

IMG_1739.jpg

엄청 푸짐하죠? 사실 제가 조개랑 해산물을 너무 좋아해서 부산올때마다 찾아서 먹는 편인데요,
진짜 싱싱하고 알찬 조개찜을 하는 곳은 잘 없더라고요..
그런데 여긴 그냥 합격!!! 조개가 다 알차고 싱싱해서 가도 절대 후회 안함!

IMG_1736.jpg

거기에 스키다시 퀄리티.. 정갈하죠??
혹시 토마토 김치 드셔보셨나요? 저기 빨간게 토마토김친데 먹으면 맛에 깜짝 놀라실거예요
토마토와 김치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참새방앗간에서 조개찜 바르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조개가 나오면 미리 까놓지 말고 하나씩 까서 먹는다.
    (미리 까놓으면 조개가 말라 질겨져요!)
  2. 불은 켜지 않는다. (다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열을 더 가하면 질겨져요!)
  3. 조개를 어느정도 먹고 사리 꼭 먹어보기!

IMG_1743.jpg

저희는 손수제비사리 1개 + 우동사리 1개 시켰어요.
손수제비는 사진을 못찍었는데.. 수제비 덩어리로 주셔서 직접 찢어서 넣어먹어야 해요!
찢을때 귀찮다고 가위로 자르면 안되고 얇게 펴서 정성스럽게 찢어 넣어야 제대로 된 맛이남!!
(저는 귀찮은건 아닌데 얇게 안펴서 넣었다가 낭패...ㅜㅜ)

IMG_1731.jpg
IMG_1733.jpg
IMG_1747.jpg

해운대 참새방앗간 총평

  • 서울 당산 참새방앗간 만큼 사랑스러운 곳 (서로 관련은 없음ㅋㅋ)
  • 부산에서 손꼽히게 맛있는 조개찜이라 남들한테 추천해도 욕안먹는 곳
  • 시원한 조개국물에 소주한잔이 땡기신다면 꼭 가보셔야할 집!
  • 가게 공간이 협소해서 기다릴 수도 있음!
  • 미포 엣지933 카페가서 저녁노을보고 술한잔하러 여기오면 그날 완벽한 데이트코스!
Sort:  

이런곳이 부산에 있었다니!! 반찬 퀄리티가 장난아니네요. 구글맵에 체크해둬야겠어요 ㅎㅎ

정말 좋아요 ㅋㅋ 저는 맛없는집은 추천안드립니다!ㅋㅋ

맛있어 보여요~

맛있어요 또가고싶네요 부산가면 또가야지 ㅜㅜ

크 비주얼....ㅜㅜ 부산가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가면 꼭 가보세요!!!!!

우와 사진 정말 잘 찍으시네요-!!

음식사진 전문입니다.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아이폰x가 사진이 잘나오네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 감기조심하세요^^

짱짱맨님 오늘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푸짐하니 맛있어 보입니다.

맞죠? 진짜 싱싱하고 푸짐해요! 최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5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홍보해 맛집홍보가즈아!

감사합니다! 홍보도 해주시고!!! 최고!!!!!!!!!!!

@doufeelme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innovit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와 부산 가게되면 꼭 들러보고싶네요~~ 국물에 수제비 진짜 맛있겠다ㅜㅜ

네 부산가면 꼭 들려보세요
다른 맛집도 하나씩 올려볼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256.11
ETH 3036.3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