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를 하다보면 생각나는 영화 '작전'

in #kr6 years ago

image.png

작전은 9년 전에 우연히 영화관에 갔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주가조작 범죄를 주제로 한 영화인데, 당시 주식을 해본적도 없었지만, 재밌게 보았습니다. 특히나 영화속 대사가 찰져서, 이후에도 다운받아서 몇번이고 다시 보곤 했습니다.

"개미라고 들어보셨죠? 남의 말 믿고 감으로 투자하시는분들~ 그 사람들 있는한 대한민국 주식시장 끄떡 없어요"

영화 시작부분에서 나오는 대사입니다. 가상화폐시장에서의 저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며칠전 남의 말 듣고 감으로 이오스를 샀었죠. 결과는 좋았습니다만 ㅎㅎ)

영화가 작전세력의 실상을 낱낱히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작전세력과 개미, 개미는 왜 털릴수밖에 없는지, 대주주, 찌라시, 설거지, 금감원 등 가상화폐 투자(혹은 투기)를 하면서 겪었던 많은 부분들을 영화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영어제목은 재밌게도 The Scam 이네요.

크게 흥했던 영화도 아니고, 어떤 사람들은 B급 영화라고 하기도 하던데, 주식 혹은 가상화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나름 볼만한 구석이 있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는 강력 추천합니다.)

Sort: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밌었어요ㅋㅋㅋ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개미는 서럽지요 ㅠ
그래도 주식보다 정보가 모두에게 공평하게 제공되서
등락폭이 크지만 코인에 마음이 더 가네요.
특히 스팀과 이오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37.73
ETH 2925.66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