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의 한국 문화

in #kr6 years ago

IMG_2262.JPG

얼마전 쇼핑을 하기 위해 몰을 갔는데, 색다른 한국 식당을 발견하였습니다. 비빔밥이라고 불리는 식당인데요. 신기해서 한번 안에 들어가봐서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보통 미국에서 있는 한국식당은 주 고객층이 한국인이라서 한국인 중심으로 장사를 하게 됩니다. 색다른 음식 메뉴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을 보통 팝니다. 하지만 이 식당은 한국인 고객 중심이 아니라, 미국인 시장을 위해 오픈한 식당같았습니다.

IMG_2261 (1).JPG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비빔밥은 밥에 고추장에 나물을 넣고 먹지만, 여기에서 파는 메뉴는 본인이 원하는 소스,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는 걸 보면, chipotle 처럼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직접 선택해서 하는 거 같더라구요.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가게 안에도 사람으로 가득차 있었고, 한국사람으로 보이는 아시아인들 보이지 않았고, 거의 백인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7년 전 제가 미국에 올때만 해도 한국문화라는 것이 거의 미국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강남스타일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미국 라디오에서는 한국어로 된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가 시작하더니, 한국식 바비큐 (고기 구어먹는 식당)가 인기가 엄청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BTS를 좋아하는 십대 아이들이 자기 신발에 BTS라고 새겨 놓은 걸 볼 수 있었고, 비빔밥과 같이 식당도 생기는 걸 보면 미국에서의 한국 문화가 뭔가 점점 퍼져나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Sort:  

영국은 이미 한식이 트렌드가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치킨! 우리가 생각하는 정통한식이 아니라 그들이 발견한 한국음식이 결국 인기를 얻지않을까요?

맞습니다. 전통한국음식이 아닌 외국에서는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음식으로 발전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서브웨이 처럼 마음대로 재료를 고르는거네요

네 들어가는 메뉴를 각각 하나씩 고르면 되요^^

미국에도 한류 가즈아~!
태그에 쓸거 없으시면 jjangjjangman 태그 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짱짱맨 태그가 어떤 점이 좋은가요? 저는 아직 초보라..ㅠ

초보 정착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해 보팅해줘요 ㅎㅎ

그렇군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dj-on-steem님ㅎㅎㅎ 아 그리고 음식 관련 포스팅이면 테이스팀도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홈페이지 주소는 https://kr.tasteem.io 이고 맛집 소개를 하면 기본적으로 보팅도 받고, 1~3등까지 투표를 많이 받으면 상금도 있어요ㅎㅎ 글 리스팀 해가겠습니다 :)

이런 일들이 생기는 걸 보면 괜히 흐믓해 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572.52
ETH 3097.69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