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글 도전 40일차! - 지구거북이의 알쓸신잡 & 100팔로워기념 이벤트 -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은 물에 사는 제 친구 바다거북이를 괴롭히는 따개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BGM: The Little Mermaid - Under the Sea - 유튜브 링크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바다거북은 학명 'Chelonia mydas'으로 영어로는 'Green Turtle' 한국어로는 '푸른바다거북'이라고 합니다. 보통 1~1.2m정도 크기이고 최대 1.3m까지 자란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처럼 해파리를 먹기도 하고 이외에 물고기, 해조류도 먹이로 삼는다고 합니다.
거의 그냥 잡식이네요ㅎㅎ
그러나 오늘의 주인공은 해파리도 먹어주고 이쁘기까지 한 우리의 바다거북을 괴롭히는 녀석입니다!

이름하여 따개비!

학명 Megabalanus, 몸길이 10~15mm, 최대 높이 7cm까지 자라는 이 악명높은 따개비는
바다를 표류하며 자라다가 적당한 곳을 찾으면 정착하여 기생합니다.
문제는 그 적당한 곳이 우리의 친구 바다거북의 등딱지!
바다거북의 등딱지는 성체의 경우 상어도 뚫지 못할 정도로 단단하다는데
따개비는 또 거기에 기생하여 양분을 빨아먹는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거북의 피부에도 기생하는데 피부에 이런게 기생하면서 양분까지 빼앗아먹으면
정말 고통스럽겠네요ㅠㅠ

**이 글은 나무위키와 위키피디아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팔로워 100명 돌파 기념 이벤트!

따개비는 고착생활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 움직이는 대신 생식기를 길게 늘려 교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따개비의 생식기는 신체대비 몇 배까지 늘어날까요?
  • 정답자 2명에게 각 1SBD씩 보내드립니다!
  • 이 글이 페이아웃되는 날 랜덤추첨기를 이용하여 정답자중 2명을 추첨하여 보내드리겠습니다.
  • 정답자가 없거나 1명, 혹은 이벤트 참여자가 없으면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랜덤추첨하겠습니다.

p.s. 갑자기 남의 생식기가지고 이벤트라니..
제가 생각해도 좀 웃기네요ㅋㅋㅋㅋ

Sort:  

10배 가즈아~

Good post. Its so true

8배 아닐까요 ㅎㅎ

2배정도.. 너무 대물인가요.ㅎㅎ

3배? 로 추측해봅니다~ㅋ

과감하게 여덟배 생각해봅니다.ㅎㅎ

100팔로워 축하드려요 ㅎㅎ 그냥 똑같을거 같아요. ㅎ

ㅋㅋ 100 팔로워 축하드립니다... ㄷㄷ ;; 남자는 배포가 커야하지 않습니까 ? 한 50배 예상해 봅니다...

역시 남다른 배포!! 50배라니 무섭습니다 무서워요ㅋㅋㅋㅋ

I don't understand chinese but i like the image .its so beautiful :)

actually.. it's Korean! But thank you that you like it. :D

100팔로워 축하드려요 :)
8배일꺼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