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매일 꾸준히 스팀잇 글을 올린다면?

in #kr6 years ago (edited)

wrtiting-tools_925x.jpg

만약 매일 꾸준히 스팀잇 글을 올린다면?


갑자기 이런 상상을 하게된 건
제가 좋아하는 블로거 " 세스 고딘" 때문인데요

최근 세스 고딘이 쓴 재기발랄한 글을
감탄하며 읽다가 문득
세스고딘의 마치 샘물처럼
퐁퐁퐁 올라오는 영감의 원천이 어쩌면
그의 매일 블로깅하는 습관 때문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_+

세스 고딘은 '보랏빛 소가 온다', '퍼미션마케팅',
'이카루스 이야기' 등
재밌고 통찰력 있는 여러 책을 쓴 작가로,

저는 세스 고딘의 책은 대여섯권 정도 읽어봤지만
찾아보니 제가 본책 외에도
참 많은 책들을 출판했더라고요.

(몇권인지 세어보려고 알라딘 사이트에서
검색해봤더니 너무 많이 나오길래 포기했음...;;)

참 신기하죠.
보통 사람은 한두권의 책을 내는 것도
버거워하는데 반면
세스 고딘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책을
그것도 굉장히 멋진(!) 퀄리티로
출판할 수 있는지..... +_+

세스 고딘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그의 글을 볼 수 있는데
때로는 몇줄 안되는 짧은 글을
때로는 연구글처럼 굉장히 긴글을

하루도 빼먹지않고 매일 꾸준히
계속 올리더라고요.

그 내용들이 결국 출판되는 책이 되는데요

어쩌면 그렇게 매일 올리는 조각글과
짧은글이라도 꾸준히 쓰는 습관 자체가
그를 그렇게 멋진 작가로 만들어주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설레발일 수 있겠지만
만약 제가 세스 고딘처럼 매일 꾸준히
스팀잇 글을 올릴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난 뒤에도
단단하게 남는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좋은 예감이 듭니다^^

P.S.

스팀잇 블로깅만의 놀라운 장점은
맘이 바뀌더라도 본인이 쓴 글을
지울수 없다는 거죠. ㅎㅎㅎ
(나중에 이불킥하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Sort:  

옳은 말씀입니다. 꾸준함이 생명입니다. 파이팅~

응원해주셔서 고마워요~^^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큰 힘이 나네요~! ㅎㅎ

꾸준한 포스팅 응원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는 마시고 즐기시면서 하세요 :))

세스 고딘은 모르는 사람이었는데, 덕분에 알고 갑니다. 매일 쓰다 보면 소재를 찾는 훈련도 되는 건가봐요. :D

맞아요 즐기면서 슬렁슬렁 해야겠어요~^^
짧더라도 매일 쓰는 습관이 중요한것 같아요 ㅎㅎ

좋은 생각이네요! 저도 책 찾아서 읽어봐야겠어요

세스 고딘 좋은 책 참 많은데요~
저는 세스 고딘의 "이카루스 이야기" 책을 젤 좋아해요 :)

저도 좋아하는 사람중에 한명이었는데
보랏빛 소 때문에 ㅎㅎ :-)

와우 동지 만나서 반가워요~^^
세스고딘이 책을 참 재밌게 쓰는것 같아요

보랏빛소 첨에 읽은게 십년도 더된 것 같네요..
신선했는데 말이죠~

역시 꾸준함은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천이 쉽지는 않네요^^

맞아요 모든일에 꾸준함은 빛을 더하는것 같아요.
저도 실천이 매번 어려워서 이번에는 정말
작게 해볼까해요 ㅎㅎ

글은 쓰면 느는 것 같습니다. 쓸 수록 실력이 좋아지지요. ^^
직업 글쟁이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쓴다고 하네요.

오오 그거 참 좋은 생각이네요~^^
직업적으로 글쓰는것 아니지만 저도 가급적
비슷한 시간에 글 올릴려고 해봐야겠어요~

꾸준한 글 기대할게요! 화이팅 😄

스팀잇 꾸준글 노력할게요!
이렇게 응원해주셔서 고마워요 ~^^!

꾸준함 부담없이 하나둘 끼적이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 있지 않을까요 ~
응원합니다 ~~~

응원 감사해요!
정말 힘빼고 꾸준히 쓰는게 답인것 같아요~^^
어차피 글쓰기 초보니까 부담은 버릴려구요 ㅎㅎ

꾸준한 블로깅 기대할께요. 팔로잉하고 가요

나중에 지울 수 없다는것 ㅎㅎㅎ
범죄가 아닌이상 맘편히 쓰는걸로^^
즐거운 스팀잇라이프 되세요 :)

맞아요 그냥 맘편히 꾸준히 쓰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