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Thinking#2] 지식을 탐하는자, 그리고 지식을 얻기위한 노력!

in #kr6 years ago

개인적인 저의 의견을 한번 적어보면, 다른 사람과의 대화나 소통의 과정에서 많은 호기심과 영감을 얻게 됩니다. 꼭 심도깊은 주제가 아니어도 누군가가 흘리듯이 한 말이 나에게는 새로운 관심이 되기도 하구요. 혼자서 책을 보고 영상을 보면서 지식을 쌓는 것이 흥미면에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어쩌다어른 열심히보는데 말씀하신대로 매편을 챙겨보긴 힘들더라구요. 세바시도 좋은 강연은 많은데 성공담이나 가르치는 듯한 태도는 저의 취향에는 맞지 않았구요. 알쓸신잡을 재미있게 봤던 이유가 학습하듯이 보게되지 않고 묘하게 그 대화를 엿듣는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다소 어려운 내용에도 귀를 기울이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흥미를 붙이면 내가 궁금해서라도 더 찾아보게 되는 것 같구요.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관심있는 주제라서 길게 써봤습니다 :)

Sort:  

@emotionalp님 말씀처럼 다른 사람과의 대화나 소통도 굉장히 중요한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영감을 주고, 생각을 일깨워주고, 무엇보다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면서 공감과 호기심으로 나를 능동적으로 만드니..ㅎㅎ 물론 말씀대로 심도있는 주제가 아니어도 되죠 ㅎㅎ 세바시의 경우 성공담, 가르치는듯한 태도가 느껴지긴합니다 ㅠ 하지만 그안에서 딱 하나만 건지자면 그래도 건질게 나오더라구요 ㅎㅎ 시간이 지나고보니 다시금 되새겨볼 말들이 가끔 떠올려지곤 합니다. 그리고 세바시보다 좀더 부드러운 강의가 Ted라고 생각하구요. 들려주셔서 감사하고! 고견 진심으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828.11
ETH 3825.9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