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각몽 이야기] #14 흥미진진한 Art of Dreaming - 제1관문 - 꿈수행의 효과

in #kr6 years ago

아직도 1관문에 관한 얘기입니다. 이게 1관문 마지막 글입니다.

이전글 - [자각몽 이야기] #13 흥미진진한 Art of Dreaming - 제1관문 - 주의사항


꿈수행의 효과

열심히 꿈수행을 하면 당근도 주어져야 하는 거겠죠? 돈 후앙은 카스타네다에게 다음과 같은 당근을 던집니다.

예를 들면 한순간에 우주의 끝까지 이동하는 것도 가능해. 그리고 꿈수행은 단계적 훈련으로 이 에너지 몸을 길들여서 유연하고 믿을 만한 것으로 만드는 기술을 갈고 닦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
에너지 몸의 영역은 에너지 그 자체이기 때문에 에너지 몸이 우주에 존재하는 에너지의 흐름으로부터 추진력을 얻는 것은 아무 문제도 아니라네. 에너지를 찾아내서 출발만 하면 되지.

그러나 한편으로 꿈수행으로 성취된 상태를 유지하는데 에너지가 필요한데, 우린 에너지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돈 후앙은 얘기합니다. 우린 한정된 에너지를 갖고 있는데, 우린 우리가 살고 있는 늪과도 같은 이 세상을 인식하고 대하는데 모두 소모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원 가능한 에너지가 모두 이미 다른 일에 몰두해 있기 때문에 꿈수행 같은 비일상적인 인식을 위해 우리가 쓸 수 있는 에너지가 하나도 없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반면에 마법사들은 삶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모두 잘라냄으로써 에너지를 현명하게 재배치한다고 얘기해 줍니다.

사실 하루 중에 불필요한 일, 생각들을 참 많이 하면서 쉽게 떨쳐내지 못하는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SNS의 댓글확인, 코인 동향 파악, 새로운 뉴스거리 찾기 등 소중한 에너지를 불필요하게 사용하는 걸 느낍니다.

돈 후앙은 스승으로서 제자인 카스타네다가 '살아 있기(life)'와 '살아 가기(being alive)'라는 주제에 완전히 몰두하게 만든 것이 자신의 관심사라고 얘기합니다. 다시 말해 생물학적 힘의 산물로서의 살아 있기(life)와 깨어서 의식적으로 살아가는 행위 사이(being alive)의 차이점을 알아가는 일에 몰두하게 만들고 싶다는 것입니다.

삶의 상황을 빚어낸다는 마법사들의 말은 '살아 가기'에 대한 인식을 빚어낸다는 뜻이라네. 우리는 이 인식을 빚어냄으로써 에너지 몸에 도달하고 에너지 몸을 유지할 충분한 에너지도 얻을 수 있다네. 그리고 나아가 그 에너지로 우리 삶의 전체적 방향과 결과까지도 확실히 빚어낼 수 있다네.

마지막으로 돈 후앙은 새로운 개념들에 통달하라면 반드시 지칠 때까지 거듭되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런 반복학습을 통해서 카스타네다는 제1관문을 통과했습니다. 아래의 표현이 제1관문을 통과하면 느끼게 되는 것이니 꿈수행자들은 자신이 통과했는지 안했는지 판별하려면 유심히 보셔야 겠습니다.

꿈수행 훈련을 계속해나가면서 나는 잠이 드는 것을 또렷이 알아차리는 능력과, 원한다면 멈춰서 꿈속에 등장하는 어떤 것이든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이런 경험들은 내게는 확실히 기적이었다.

제1관문의 도전목표를 요약해보면, 잠이 드는 것을 알아차리고, 꿈속의 대상들에 집중하면서 꿈수행 주의력을 키울 수 있게 평소에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출처: https://celinio.deviantart.com/art/The-First-Gate-of-Dreaming-210198015


제가 1관문을 통과했다고 느끼면 제2관문도 써보겠습니다~

오늘의 실습: 먼저 제1관문에 도달해보세요. 통과는 그 다음입니다.

Sort:  

헉 어려운데 재밌어요..ㅎㅎㅎ
정말 마법이 시작되는 거 같은.ㅎ
꼭 1관문을 통과하셔서 2관문도 써주시길.

한 번 맛보고 더욱 간절하게 원하지만 안되네요.
이럴 때, 내려 놓는 게 필요한가 봐요~ ㅎ

안녕하세요 ^^ 스마트컨트랙트 자료 검색하다가 들어왔는데 자각몽에대해서도 글이 있네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십여년 전부터 강제로 자각몽에 시달리며 살다가 자연스레 진입방법과 탈출방법을 깨달은 케이스입니다. 저에게 자각몽은 고통이었답니다.ㅎㅎ그래서 컨트롤 방법을 터득한 후로는 최대한 자각몽에 들어가지 않고 , 행여나 나도 모르게 자각몽에 빠지려하면 일부러 빠져나오곤 했어요. 어느 순간부터는 자각몽을 접하는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참, 몸이 너무 피곤해서 가위눌리거나 할때 만 자각몽 스킬을 쓴답니다. ㅎㅎ 하늘 날아다니고 , 우주도 가고, 바다속도 가고 , 연예인도 소환하고 재미는있어요 ^^

반갑습니다~ 여기 또 내추럴 드리머가 계셨군요~
저는 자각몽을 하나의 영적 수행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부작용도 있지만, 꿈세계는 뭔가 영적 세계와 맞닿아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1299.70
ETH 3793.08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