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건강체조에 놀라다!

in #kr6 years ago

이런 체조가 다 있었나요?
저는 처음 봅니다!

음악도 한국적이고 신나고 동작에 붙은 이름도 신선합니다.

기펴기, 날개펴기, 몸틀어 손날치기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만들었다니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뭔가 무슬같기도 하고, 제가 알던 국민체조, 청소년체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이거 동영상대로 한 번 따라만 해도 운동량도 어마할거 같고, 무술도 왠지 잘하게 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Sort:  

오래전 봤을때 참~ 우리 문화적이다라는 좋은 느낌이 있었는데.. 다시 봐도 좋네요. 제가 좋은하는 단어들중 '기'와 '얼'등이 있는데.. 단어들에 기라는 글자를 보니.. 활력의 기가 더욱 느껴지네요! 옛날 초등학교(국민학교) 시절 하던 국민체조 보다는 좀더 활동적이고 부드러워 좋네요! ^^

의외로 크게 운동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따라하기가 어려워 국민진흥 공단에서 조사한 결과 혼자서 할수 있는 비율이 4.4% 밖에 안된다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549.96
ETH 3022.14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