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Note] 01. 마드리드 건축 답사기 /Field trip to Madrid

travel note_1.png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다녀온 마드리드 여행기 (혹은 건축 답사기) 1편을 올려볼까 해요.
여행을 짧게 요약해서 기록하는 의미로 가볍게 써보려고 합니다:)

학교서 반 전체가 선생님의 통솔하에 다녀온 4박 5일 여행이라 정말 답사할 건축물들 위주로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했어요ㅜㅜ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고 싶었던 관광지나 맛집을 많이 못가서 아쉬웠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돌아왔네요. 사실 여행은 조금 아쉽게 끝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또 갈 날을 기대하게 만드니까요.

다행히 오후 비행기라서 아침을 먹고 여유롭게 Gatwick 공항에 도착해서 저가 항공기를 타고 마드리드로 출발! 영국에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지는 2시간 반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요. 그런데 학생이 스무명이 넘다보니 마드리드 공항에 도착해 인원을 점검 하는거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지하철을 탈때 표를 끊을 때나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더라구요.

결국 첫 행선지인 'Mercado de San Miguel' 에 도착하니 저녁 9시가 다 되었어요.

'Mercado de San Miguel' 은 스페인의 3대 전통시장으로, 1916년에 세워져 100년이 넘은 시장이지만 2009년 리모델링되어 지금의 현대적인 모습으로 다시 열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생각했던 것 만큼 낡고 헤진 모습은 아니었어요.

산미구엘 시장의 간판

건물 자체의 재료도 철과 유리로 상당히 모던한 인상을 주지만, 19세기 파리에 많이 생겨났던 파사주 'passage' 의 형태를 차용하고 있어서 동시에 고풍스러운 느낌도 받았구요.

®_MADRID_E.S.U._ARTECTURA-MERCADO_DE_SAN_MIGUEL_-_panoramio_-_Concepcion_AMAT_ORTA…_(2).jpg

섬세한 장식의 철 기둥

늦은 아침을 먹고는 아무것도 못 먹어서 사실 설명을 들으면서도 '배고픈데 빨리 저녁 먹게 해줘..!' 라는 생각만 들었지만 꾹 참고 스케치도 하고 사진도 찍었네요..

드디어 마켓에 입성! 모두 그런건 아니겠지만 스페인은 대체로 저녁을 8-9시 넘어서 늦게 먹는 문화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사람이 매우 많았어요!

마켓 안에선 다양한 음식 외에도 타파스를 팔기도 하고, 술과 디저트류도 팔고 있었어요. 그치만 나중에 다른 레스토랑들을 다녀보니 음식대비 가격은 좀 비싼 편이었던 것 같아요. 지금 사진을 정리하며 보니 배고파서 음식 사진도 안 찍은 것 같은데, 아마 바게트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주는 타파스를 먹었던 것 같아요ㅎㅎ(깜빡한 음식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져왔어요!)

이렇게 저녁을 먹고 근처 호스텔로 돌아와 씻고 잠들었는데, 이층 침대에 당첨이 되는 바람에 숙면을 하진 못했던 기억이 나네요.

마드리드에서 묵은 호스텔 풍경.

이렇게 첫째날이 지나고 다음날엔 버스를 타고 마드리드를 떠나 (온지 하루만에..!) 근교 작은 마을인 Cuenca로 향하는데 이유는 단 하나, 작은 마을에 우뚝 서있는 성 (castle) 을 보기 위해서 였어요. 하지만 그냥 평범한 성이 아니었다는 점!

예고 이미지!

다음편에 계속 이어서 써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철기둥 장식이 디테일해서 정말 예쁜거 같아요!! 그리고 역시 스페인은 음식 천국이라 사진만 봐도 너무 좋네요~ 근데 유럽쪽은 다들 저녁을 늦게 먹나봐요..전 6시반만 되어도 배고파져서..ㅠㅠ

영국만 해도 저녁을 일찍 먹는 느낌인데 스페인이 유독 그런 문화가 있는 것 같았어요. 저도ㅋㅋㅋ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편이라서 5시 6시가 되면 허기져서 이것 저것 먹게 되네요ㅜㅜ!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어지는 여행기 또 올릴게요!

와 요즘은 아이들이 스페인으로 가는군요ㅠㅠ 부럽습니다.
통솔하는 입장에서야 피곤하시겠지만요ㅠㅠ
앞으로 연속 여행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다른 학과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영국 건축 대학들은 필드 트립을 주변 유럽 국가로 가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비행기 값도 싸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인 것 같아요ㅎㅎ 네 아직 포스팅할 거리가 많아요, 계속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마드리드 못가봤는데.. 한번 가서 건축물 답사 해보고싶네요 ^^ @홍보해

저도 오래전 바르셀로나 한번 가보고 마드리드는 처음이었는데 확실히 수도라서 그런지 사람도 무척 많고 활기찬 도시 였어요! 매일 매일 광장에서 시위도 벌어지고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젊다는 인상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댓글과 홍보 감사드려요:)

@eugenenote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asbear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홍보 감사합니다:) 더 재미있는 글 많이 쓰도록 할게요!

늦게 도착하셔서 피곤하셨겠어요!!
사진 하나 하나가 소소한 느낌의 일상 생활이라
보기 좋았어요!!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 해주시면 또 놀러 올게요~
그럼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얼마전 다녀온 여행을 흘려보내기 아까워서 포스팅을 시작했어요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방금 팔로우하고 글도 읽고 왔어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스페인은 일반적으로 한국 여행객들이 생각하는 프랑스나 영국같은 유명 여행지와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갔을때 가장 만족도가 높은 나라 중 하나라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

맞아요..! 특히 다른 서유럽 국가들에 비해서 물가가 싸고 입에 맞는 맛있는 음식들이 정말 많아요ㅜㅜ! (하몽, 파에야, 와인 등등 정말 다시 가고 싶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축물 답사 여행이라~ 정말 멋있네요, 학교 다닐 맛 나겠네요 ㅎㅎ

여행 다닐때는 마냥 즐거운데, 돌아와서 쏟아지는 과제가 두려워요ㅜㅜ 지금도 과제에 허덕이면서 간신히 포스팅을 이어오고 있지만 꾸준히 해보려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건축물 공부면 크고 웅장한 성당, 현대식 빌딩 위주만 볼 줄 알았는데 시장도 보네요 ㅎㅎ100년 된 위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셀로나 가우디 건축물 이야기도 궁금한데..마드리드로 그쳐서 아쉽습니다 ㅠ ㅎ 다음 포스팅 기대할게요!

안녕하세요! 바르셀로나는 2년전쯤 갔었는데 기억은 흐릿해도 사진들은 남아있으니 나중에 travel note 시리즈로 한번 써볼게요! 가우디 건축물들, 특히 Sagrada Familia 성당은 엄청난 감동이었답니다ㅜㅜ 다음 포스팅도 조만간 쓸텐데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바르셀로나 가우디를 첨 봣을때 감동이었는데 ㅎㅎ 마드리드도 기회되면 꼭 가봐야겠네여! 유익하고 좋은 글게 보팅 꾸욱 누르고 갑니다 ㅎㅎ 팔로워하며 교류해요 :)

안녕하세요, @contentsmad 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글 많이 쓸텐데 자주 놀러와 주세요! 저도 팔로우 하고 무슨 글들 쓰시는지 조금 봤는데 다양한 컨텐츠들이 많아서 기대가 되네요! 자주 교류했으면 좋겠어요:)

가트윅 공항서 이지젯 체험 함 해보려다가 사람 너무 많아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런던은 공항이 5개나 되고 정말 크더군요.

스페인 하면 가우디 양식 밖엔 모르지만, 멋진 한국 건축가로 무궁무궁하게 발전하시길~!

앗 글 읽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런던 공항들 정말 크고 복잡하죠, 개인적으로 공항가는게 그리 즐겁지만은 않지만 그래도 여행은 항상 즐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