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와 조리개 노출조절 - 간단명료한 설명~ ^^

in #kr6 years ago (edited)

셔터와 조리개 -사알못 초보를 위한 간단명료한 설명

셔터 : 사진을 찍는 순간을 결정하고 노출 시간을 조절

  • 한칸(한스톱,1스텝)마다 노출량이 2배 또는 2/1배 정도 변하도록 되어있다.

조리개 : 구멍의 크기로 빛의 양을 조절

  • 빛의 양적 조절
  • 피사계심도의 조절
  • 상의 선명도에 영향
  • 상의 균일한 밝기의 영향

조리개.jpg

<조리개값>

  • 숫자↑ 유효구경의 면적이 2/1↓ 상면에 도달되는 밝기2/1↓
  • 조리개의 한칸 = 셔터속도의 한칸
  • 조리개값이 낮을수록 = 피사계심도 얕다= 밝다
  • 조리개값이 높을수록=피사계심도 깊다=어둡다

<노출조절>

ev.jpg
설명하기 어려워서 타블렛으로 낙서처럼 끄적여 봤는뎅 너무 어렵게 들어간건 아니죠..?? ;;ㅋㅋ
다들 스마트 하시니깐 모두 쉽게 이해하시라 믿어요~

조리개와 셔터값에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좀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0 ^/

(1)피사계심도

: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었을 때 피사체 앞 뒤로 초점이 맞는 범위 (조리개로 조절)

(2)피사계 심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조리개값 2)피사체 거리 3) 렌즈의 초점거리

KakaoTalk_20180222_194612567.jpg
겨울에 제주도에서 나;; :-)
이해에 도움이되기 위해서 저의 초상권을 포기했습니다. ㅋㅋ
조리개값이 1.4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이런 사진을 보고 조리개를 활짝 열고 개방하고 촬영해서, 피사계심도가 얕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

Sort:  

너무 어려운 사진의 세계^^;;

헉헉!! 어렵다.. 열씨미 공부하자.. ㄷㄷㄷ!! 포스팅 감사합니다.

열공이용!! ㅋㅋ

은미리 작가님! 이제 스사모에서 교육을 담당하시네요~ 스사모 공식 교수님으로 임명드립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및 리스팀 드립니다.

아이고 감사합니당 ~ ㅋㅋ 교수님이라니 ㅋㅋ 더 열심히 해야겟네용 파이팅~

역시 사진찍는 것도 막 찍는게 아니군요
멋진 작품을 위해서라면 배움이 필요하다라는.

맞아요 맞아요 ㅋㅋ 배움은 끝이 없습니당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ISO만 기억해도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죠 ㅎㅎㅎ

고롬여 고롬여~ ㅋㅋ 고롬여 그래퍼님 ㅋㅋ

보팅은 내일... 파워 충전중입니다.. ㅠㅠ
스팀잇의 미인사진작가님은??? ㅎㅎ

우와 보팅해주신다니 신나요~!
steemit에 사진작가중에 여자가 혹시 저 하나인가요? ㅋㅋ

보팅은 매일 해드리고 싶어요 ㅠㅠ
몇일전 너무 달렸더니 ㅠㅠ
제가 아는한... 미인사진작가는 아직 한분 뿐이네요 ㅎㅎ

Congratulations @eunmile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중간에 오타신고 하고 가요 ㅎㅎ
<조개개값> 이 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옴마 ..ㅋㅋ 몰랐네요! 열심히 타이핑해서 마구 써내려가다보니 오타가 났네요 감사합니당~

이게 더 귀여운데 원래대로 해주시면 안돼요?

조개개값이 귀엽다구여? ㅋㅋ

은미리님 여신샷...
초상권 포기해도 되는 사진이잖아요... 자랑하신 거 다 압니다.

오늘도 큐레이팅 슥-
사진 예술 잘 보고갑니다 :D

ㅋㅋㅋㅋ 자랑아니에용~~ 감싸합니댱

잘 설명해주셨네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요즘은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수동조절되는 앱들도 많으니 한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

이해도를 가지고 찍으면 훨씬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수 있을꺼에용~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256.11
ETH 3036.3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