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문득 우리나라 생각

in #kr6 years ago

언어가 그나마 큰 장벽인데, 영어에 익숙한 분들도 많으니까요 이제..
(저는 안 되어서 슬프지만 ㅠ)

한국어를 쓰는 정상국가게 하나만 더 있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Sort:  

윗 쪽에 하나 더 있긴 하지만, 그 쪽이 훨씬 문제가 많은 곳이라ㅋㅋㅋ

거긴 정상국가가 아니니까요 ㅋㅋㅋ 이제 가려는 걸음을 땐건가 싶기도 하지만..

따지고 보면 세계 대부분의 나라가 정상국가라 부르기 어려운 곳들인데, 그러면 우리나라가 상대적으로 보면 참 괜찮은 곳인가 싶다가도 한 번씩 화가 날 때가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정상국가의 기준이 어렵기는 하죠 ㅠㅠㅠㅠㅠ
생각하다 보면 세상이 이럴 수밖에 없는가 정말 화가 납니다......
율도국을 세워야...................................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772.18
ETH 3154.1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