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하기 싫을 때-비빔국수/참치김치찌개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로 171일차 유부녀인 파트타임 주부 😁
요리를 진짜 재미있어 하는 나이지만, 업무가 힘들었다거나
오늘은 왠지 열요리 하기 힘들 것 같을 때가 있다.
근데 이상해... 밥하긴 귀찮은데, 그래도 잘 차려먹고 싶다? 어쩌라는겨?

그럴 때 유용한 메뉴,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그리고 담백한 챔치긤츼찌개🐟

제 1장 비빔국수

2.jpg

국수는 차암 별거 없다.
양념장 레시피 하나 있으면, 걔가 다 알아서 한다.

양념장: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간장 1T, 다진마늘 1/2T, 올리고당 1+1/2T, 참기름 1T
새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사과식초 1/3T

3.jpg

국수만 있으면 심심하니까, 미림(맛술)과 후추 조금 촉촉 뿌려준 다진 소고기를 볶아내어 올려주었다.
여름이니까 시원한 배 채는 덤~

4.jpg
5.jpg

계란 반쪽씩 얹어, 신랑이랑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

제 2장 참치김치찌개

9.jpg

재료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이거면 된다

주재료: (신)김치 200g, 참치 캔 1개(100g), 두부, 양파
양념장: 멸치육수 4~500ml, 고춧가루 1T, 간장 1T,
액젓 1T, 다진마늘 1T, 설탕 1/3T

10.jpg

양념장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간 봐가면서 넣는거 알쥬?

8.jpg

돼지고기 김치찌개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참치김치찌개

이 레시피라면
육아에 힘든 아내, 야근에 찌든 아내에게 쉽고도 깊은 감동을 선물하며 생색낼 수 있다. 💖

오늘은 왠지 밥차리기 싫은데, 밥 한 공기 뚝딱 하고 싶다면 도전해보세요. 🍳

Sort:  

우와 집밥인데도 플레이팅 짱이에요! ㅎㅎ

플레이팅도 요리만큼 재밌네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치김치찌개 좋아하는데 해먹어봐야 겠어요ㅎㅎㅎㅎ
요리를원래 잘하시는거 같은데 ! ㅎㅎㅎ

보팅 및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

감사합니다^^

플레이팅도 너무 예쁘고 참치김치찌개 너무 좋아하는데 보기만해도 침샘이 자극하네요^^

감사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 라는게 신조라 ㅋㅋㅋ 차림에도 신경쓰네용^^

내공이 보통이 아니신데요?! 집밥 전문가!!!!!!!

하하 감사합니다. 집밥이 최고!!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어머! 플레이팅이 넘 이뻐요!!!ㅎㅎㅎ 그나저나 저도 비빔국수좋아하는데..침고입니댜+_+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035.33
ETH 2950.72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