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2018 현대카드 고메위크를 대비한 맛집 후기 (2) 태번38(TAVERN38)

in #kr6 years ago (edited)

현대카드 고메위크로 다녀왔던 두번째 식당 후기 😜

TAVERN38

미슐랭(미쉐린 가이드 2017)으로 꼽혔던 식당이라고 한다.

1.jpg
디너 코스로 메뉴가 정해져 있다

2.jpg
연어 리예뜨

처음 들어본 단어, "리예뜨"
프랑스어로 "잘게 다져 기름에 볶은 돼지나 거위 따위의 고기" 라고 한다.
우리가 먹은 연어 리예뜨는 쌀로 만든 칩에 연어를 올린 방식이었다. 🐠
맛있는데 넘 조금 ^_ㅠ
조금이라 더 맛있는건가

3.jpg
어니언스프

양파스프를 참 좋아하는 나,
이 당시에 이런 스타일의 양파스프를 먹고싶어 노래를 부르고 다녔었는데
드디어 먹게 된 양파스프였다.

그치만 식전빵 조금만 남겨둘걸...
슾만 먹으니 느끼하기도 넘 달기도?
결국 남겨버렸다... 아까워 ㅠ ㅠ

4.jpg
돼지고기와 닭간으로 만든 파테

비위가 약한 나와 내 남편은 "닭간" 이라는 말을 듣고 꺼림직 했지만 일단 먹어보았다.
재료는 조금 징그러웠지만, 맛은 그런데로 괜츈했던 기억.
질감은 약간.... 생스팸 먹는 질감이었다고나 할까 +_+

5.jpg
토마토소스에 브레이징한 소 내장 요리

곱창은 잘 먹으면서
이건 내장만 골라서 안 먹음..

6.jpg
채끝 등심 스테이크

원래는 미듐레어로 구워주시는데
미듐으로 해달라고 했다
고기 부위를 잘 몰라서 주는대로 먹는편이고
먹고 나서도 부위는 잘 기억을 못 하는데
이거는 약간 퍽퍽?한 느낌이 났다.
원래 채끝 등심이 그런 느낌인지는 잘 모르겠다.
질긴 느낌은 하나도 없었다

번외로 이렇게 빨간 스테이크 느낌은 잘 안 먹는 편이었는데
역시 현대카드 고메위크로 가본
<로리스더프라임립> 에서 먹은 스테이크가 너무 맛있던 기억이 있어, 그 때부터 먹는다 ㅋㅋ
거기는 사실 처음 나왔을 때는 진짜 녹는다 싶을 정도의 맛이었는데, 금방 식는다. 식고 나면 맛이 금방 변하는데, 데워달라고 하면 데워주신다. 그러고 나면 다시 맛있어지긴 하지만 맨 처음만은 못했던게 아쉬운 점이었다.

그린빈스를 무지하게 좋아하는 1인으로서
식당에서는 다들 이렇게 약간 생(raw) 느낌나게
주는데, 나는 좀 더 푹 익히거나 푹 볶음으면 고소한 맛이 더 나던데...
이렇게 내어주는 이유가 있겠지? 집에서는 푹 익혀먹는걸로.

7.jpg
딸기셔벗

넘나리 생딸기였던 셔벗 🍓
남편님이 너무 좋아했음
굉장히 진한 딸기였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 맛이라면 샤베트 하나만으로도 만원 넘게 팔 수도 있겠다' 싶었던 맛

8.jpg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라떼를 좋아하는지라
차는 루이보스 차로 골랐다

저 컵이 너무 예뻐(식기류 중독 새댁), 검색해보니 미러컵이었음! 💖
검색해보고 알았네, 이런 센스부족

9.jpg
내 찻잔은 기린모양

10.jpg
오빠 찻잔은 팬더

p.s 상품은 네이버에 luycho 라고 하면 이런 시리즈들의
미러컵들이 나온다

한번쯤 분위기 낼만한 곳인데, 그리 넓지는 않은 곳이다. 🎅
코스가 달라지는지는 모르겠는데
저 코스 그대로라면 또 한 번 가기엔
우리 커플 입맛엔 스리살짝 안 맞았던 것 같다.

이제서야 알게된 팁으로는, 현대카드 고메위크로 가게 된다면
마이메뉴에서 그 날 나오는 메뉴도 확인하고 갈 수 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22길 12-12 1층
지번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15-5
02-522-3738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15-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우아...마지막 찻잔이 너무 이쁘네염...취존입니다 +_+

너무 예쁘죠? 살까말까 고민하다 안 샀었는데, 포스팅 하면서 보고나니 또 사고싶어지네요 +_+

헐....저 예쁜아이를 안사셨다니염? ㅠㅠ.....저 아이가 부르는 소리를 안들으셨군요 ㅠㅠ흨흨

지금도 집에 그릇이랑 컵이 너무 많아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크...........그릇부자시군욤+_+ ㅋㅋㅋ 그릇은 모든걸 다 담을 수 있지만...우리가 그릇들을 다 못담는게 아쉬워영 ㅠ

흐으으으 너무 맛잇어 보이네요 ㅋㅋㅋ

특별한 날 가면 좋을 곳 같았어요^^

코스가 괜찮아 보이네요 ㅎㅎ 특히 어니언스프가 맛있어보여요. 로리스더프라임립은 하나카드혜택으로 한번 갔었는데 스테이크 진짜 맛있었습니다!

어니언스프 정말 괜찮았죠. 혹여 가시게 된다면 식전빵 꼭 남겨두었다가 같이 드시길 바랍니다 ㅋㅋ

저도 코스요리좋아하는데~
대리만족하고 갑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