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농업과 식물에 대해 전하는 @farmerboy 입니다!
얼마전 선물로 파프리카를 받았는데 문득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가 뭔지 궁금해 오늘은 파프리카와 피망의차이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시작하며

paprika-966289_1280.jpg
저는 뭔가 파프리카와 피망을 떠올리면 파프리카는 빨간색 노란색 이런 계열이고, 피망은 초록색 이런 계열을 떠올리게 됩니다. 정확히 파프리카와 피망은 무슨 차이일까요?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

먼저 식물학적으로 판단해보았을 때, 피망과 파프리카는 똑같은 채소입니다. 하지만 차이점은 바로 파프리카는 피망을 개량해서 만든 작물이라는 점입니다!
피망과 파프리카의 어원적 차이를 살펴봤을 때는, 피망은 프랑스어 Piment를 일본식 발음으로 피망으로 불렸고, 개량작물인 파프리카는 네덜란드어 Paprika 발음 그대로 해서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파프리카와 피망은 맛과 효능에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파프리카와 피망의 특징

paprika-1717226_1280.jpg
먼저 피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피망은 먼저 육질이 질긴 편이고 파프리카에 비해 향이 강합니다. 초록색 피망은 완전히 익지 않은 것으로 유기질과 철분이 풍부한 편입니다! 그리고 빨간색 피망은 활성산소 생성을 막아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paprika-1058198_1280.jpg
파프리카는 피망과 비교해서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피망에 비해 덜 매우면서 단 맛이 강합니다! 파프리카는 색깔 별로 특징이 두드러집니다. 먼저 빨간색 파프리카는 면역력 증가와, 성장촉진에 도움을 주고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미용과 감기 예방 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노랑색 파프리카는 스트레스 해소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알아보다보니 이제는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를 확실하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더불어 찾다보니 파프리카와 피망만큼 헷갈리는 작물이 많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때마다 그런 작물에 대해 올리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진 것 같은데 더위조심하세요! 지금까지 @farmerboy 였습니다!

Sort:  

전 그냥 피망은 맛없고 파프리카는 맛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ㅎㅎㅎ

제가 느끼기에도 그런 점이 큰 것 같습니다 ㅎㅎ

전 피망도 그렇게 싫어하진않지만 볶음요리같은 요리를 해먹을 땐 역시 알록달록한 파프리카가 좋더라구요 ㅎㅎ

저도 파프리카가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전 구분을 잘 못하겠던데. 그냥 파프리카만 사먹게 되더군요.

저도 주로 파프리카 먹습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D
속 시원해졌어욬ㅋ

ㅎㅎ 그렇게 생각해주신다면 제가 더 감사하죠!

저는 카레에 피망을 넣어 먹는데~
초록 색깔을 내는거 중에 피망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리고 현재 노랑색 파프리카를 키우고 있는데~
무럭무럭 잘 크고 있네요~

초록색깔은 피망이 제일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