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 우리나라 최초의 레스토랑 평가서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표도르입니다.

어제 블루리본이 달린 식당을 올렸다가 블루리본이 뭐냐고 여쭤보는 분이 많아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그림4.jpg

블루리본은 간단하게 한국 레스토랑을 평가하는 곳입니다.
그림1.png

리본의 갯수가 많을 수록 높은 평가를 받은 식당이란 뜻입니다. 최대 3개까지 받을 수 있는데 2018년 기준 리본3개를 받은 레스토랑은 전국에 24개 밖에 업습니다.
그림2.png

맛집을 평가하는 수많은 웹사이트와 어플이 있습니다.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있을텐데 블루리본은 '유료화'로 객관성에 대해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유료 회원의 평가를 받다보니 아무래도 광고로 순위를 올리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잡지도 출간하고, 매년 '전국의 맛집'이라는 책도 출간합니다.
그림3.png

저도 유료 어플을 사용하고 있진 않고, 식당 입구에 블루 리본이 붙어 있으면 어느정도 수준이 되는 식당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들어갑니다. ^^

이런것보다 맛있게 먹으면 다 맛집인거 아시죠??!!

Sort:  

저런 표가 붙은 음식점은 더 맛집으로 유명해지겠네요. 새로운 정보가 많이 생기네요~

앞으로 식당가실때 리본이 눈에 띄실꺼예요 ㅎ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요..?
세개짜리는 무조건 가야되는데 밑에 설렁탕집은 꼭가야되네요 이거..

설렁탕집 하나 짜리예요 ㅋㅋ 3개짜리는 1년에 3개씩!

세개는 연달아서 3개가 달리나보네요 ㅋㅋ

이런! 책 아래 원들이 메타마스크 지갑 토큰들로 보이는 군요.
어쩔 수 없는 코인충인가 봅니다.ㅎㅎ
블루리본 뭔가 친근감이 드는 표식인데요? 지나가다 보면 되게 반가울 거 같아요.^^
제목 없음.jpg

닮았네요 ㅎㅎㅎ 블루리본 나름 유명한건데 이제 아셨으니 오며가며 많이 보일꺼예요! 연재는 끝나셨어요???

아하 이게 전국 맛집 어플이었군요. 유료회원들의 평가라... 참 신선하네요. 업체들이 알바를 고용해서 좋게 평가하는건 어떻게 걸러내는지 신기하네요 ^^

완벽하게 거를순 없겠죠 ㅎㅎㅎ 여러가지 시도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모른 일인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넹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오호 궁굼증을 해결해주셨어요 ㅋㅋ
최고의 식당을 가셨군요 설렁탕!!
아침에는 좀 쌀쌀하네요
설렁탕 국물이 한사발 먹고싶네요 ㅋㅋ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늘도 즐거군 하루 보내세요^^

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가끔 보고 이게 뭔가 싶었는데....
오늘에서야 궁금증을 해결했네요 ㅎㅎ

생각보다 이거 달린집 많은데 ㅎㅎㅎ 저만 관심있었나봐요

유료회원제였군요!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이런포스팅을.. 좋은영감 얻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25.87
ETH 3563.07
USDT 1.00
SBD 4.71